MORE NEWS
-
옥천군, 위드 코로나 대응 관광마케팅 전략 수립·추진
옥천군, 위드 코로나 대응 관광마케팅 전략 수립·추진
[세종타임즈] 옥천군은 지난 11월 1일부터 정부의 위드 코로나 방역체계 전환‘단계적 일상회복 이행계획’에 따라 이에 대응하기 위한 관광마케팅 전략을 수립·추진한다.
군은‘일상으로의 초대, 심쿵 신쿵 옥천여행 즐겨찾기’를 위드 코로나 대응 비전으로 삼았다.
일상을 옥천에서 회복하면 마음도 몸도 즐거워진다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군은 4대 전략 목표와 24건의 이행과제를 정하고 정부의 단계적 일상회복 방역관리 체계 준수와 실현 가능한 일상적 과제 위주로 마케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4대 전략 목표는 관광수용 태세 및 관광안내 서비스 향상 일상생활 속 관광홍보 마케팅 강화 산자수려한 옥천 자연관광 매력 발산 안성맞춤 마케팅 전개로 관광객 유치다.
전략 목표 중 첫 번째는 관광객 방문 시 최적의 안내 서비스 제공에 초점을 맞췄다.
관광정보 접근성 향상을 위해 홍보물 배부 장소를 관내·외 유관기관과 협조해 늘리기로 했다.
옥천9경 포토 존 설치, 무인 관광안내기 2곳 추가 설치, 문화관광해설사 2명 증원 등도 포함됐다.
두 번째 일상생활에 깊이 파고드는 관광 마케팅 전략은 내년부터 사업비를 두 배 이상 올려 파격적인 홍보를 추진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지난 2019년부터 산뜻한 이야기 구성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관광 홍보영상은 최근 군 캐치프레이즈로 자리 잡은 옥자10시리즈를 주제로 제작을 준비 중이다.
영상은 다양한 채널의 TV와 다중밀접지역 동영상 전광판에 송출되며 군 공식 유튜브, 페이스북, 블로그를 기본으로 노출 가능한 모든 온라인 매체를 통해 활용 가능하다.
경부고속도로 금강휴게소 내부 식당가에는 커다란 옥천9경 사진이 내걸릴 예정이다.
금강휴게소는 알아도 옥천은 잘 알지 못하는 휴게소 방문객들에게 매우 강한 메시지를 남기기 위한 방책이다.
세 번째는 옥천의 특색을 잘 드러내는 전략이다.
군은 산자수려한 자연경관과 풍부한 문화유산을 돈 들이지 않고 마케팅에 활용한다는 비법을 계획에 담았다.
그 비법은 미디어매체 활용이다.
신문, 통신, 여행 잡지 등이 인터넷 온라인을 통해 불특정 다수에게 정보를 퍼트리는 일은 이미 일반화가 됐다.
군은 이러한 매체의 중요성을 더욱 인지하고 옥천9경, 금강 비경, 문화유산, 힐링 명소, 길 등을 주제로 매달 관광홍보 자료를 작성해 배포하기로 했다.
마지막 전략은 가족, 연인, 친구 등 소그룹 관광객을 유혹할 수 있는 이벤트에 아이디어를 냈다.
그중 관광객 미션 투어가 눈에 띈다.
군은 관광객 모집, 여행 미션 부여, 완수자 여행경비 지급이라는 과정을 통해 개별 관광을 촉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주 대상은 반경 60㎞ 이내 대전, 청주, 세종 등 대도시민이다.
물론 서울, 부산, 대구 등 전국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김재종 군수는 “군민의 일상회복을 위해 분야별 다양한 정책을 마련하고 있으며 관광 활성화가 그 중심에 있다”며 “옥천만의 장점을 부각 시켜 점진적으로 위드 코로나에 대응할 수 있는 관광 마케팅을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2021-11-02
-
옥천군, 청년정책 발전방향 논의하다
옥천군, 청년정책 발전방향 논의하다
[세종타임즈] 옥천군은 급변하는 사회 속 옥천군의 청년정책의 성과를 살펴보고 향후 발전방향을 논의했다.
10월 31일 오후 충북도립대학교 미래관에서 청년발전위원회 및 청년네트워크 위원 20명이 참여한 가운데 청년정책토론회가 열렸다.
이날 토론회는 이해수 옥천군청년발전위원회 복지소통분과장이‘옥천 청년이 바라는 옥천군의 청년정책’을 주제로 발제를 하고 박형용 충청북도 복지정책위원장, 이용수 옥천군의회 행정운영위원장 등을 포함한 5명의 토론자가 약 90분간 자유토론을 진행했다.
이날 토론의 주제는 ‘보통의 동네 청년을 만나는 일’, ‘옥천에 와서 사는 우리들’, ‘옥천 청년활동을 지원하며’,‘옥천군 청년정책 방향성과 과제’, ‘충청북도 청년정책 방향성과 과제’ 5가지였다.
특히 이번 토론회는 관에서 의제를 발굴해 토론하는 방식에서 탈피해 청년 정책 당사자인 청년들이 직접 청년 정책에 관한 의견을 개진했다.
또한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20명의 인원으로 오프라인 행사를 진행하고 현장 토론회에 참석하지 못하는 청년들을 위해 유튜브로 실시간 생중계했다.
유튜브를 통해 누구나 댓글참여를 통해 의견을 표현할 수 있고 댓글로 참여하는 청년 등 중 추첨을 통해 소정의 선물을 증정했다.
군 관계자는 “토론회에서 나온 의견을 적극 수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2021-11-01
-
옥천군, 2021년산 공공비축미곡 매입 시작
옥천군청
[세종타임즈] 옥천군은 2021년산 공공비축미 건조벼를 매입한다고 밝혔다.
1일 옥천읍 마암 창고를 시작으로 오는 19일까지 22개소에서 2900톤을 매입한다.
이는 충북도내 전체 물량 2만4,519톤의 12%에 해당한다.
수매는 각 읍·면 지정된 장소에서 건조벼를 매입할 계획이며 기후 상황에 따라 매입 일정과 장소는 조정될 수 있다.
매입 품종은 삼광과 추청 2개 품종으로 매입된 건조벼는 지역 내 8개 정부양곡 창고에 보관된다.
매입가격은 중간정산금 3만원을 수매직후 농가에 즉시 지급하며 최종 정산은 매입가격이 확정된 후 12월 31일까지 지급될 예정이다쌀 품질 고급화를 위해 도입한 품종검정제와 관련해 페널티를 부여받은 농가는 5년간 공공비축미곡 매입에서 제외된다.
이재창 농업기술센터소장은“건조벼 공공비축미곡 매입이 순조롭게 진행될 수 있도록 농가 및 관련 기관의 협조를 바라며 코로나19 관련 방역지침을 준수하면서 공공비축미 매입을 차질 없이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2021-11-01
-
옥천군 농업기술센터, 농업인 비대면 교육 효과‘톡톡’
옥천군 농업기술센터, 농업인 비대면 교육 효과‘톡톡’
[세종타임즈] 옥천군 농업기술센터는 농업분야 상다수 과정을 비대면 교육을 추진해 선제적 방역과 수강생들의 높은 만족과 방역이라는 성과를 이루고 있다.
센터는 2021년 온라인 교육에서 1월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을 시작으로 품목별 단기교육, 농업인대학, 신규농업인학교 등 4개 과정 29회 3,399명의 결과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 1개 과정 12회 142명보다 큰 폭으로 늘어난 수치로 센터 교육인력팀 주관 전체 교육의 30%에 달한다.
특히 지난해 11월 도내 최초로 비대면 새해농업인교육을 도입·추진해 코로나19 확산 예방에 선제적으로 대응했다.
온라인 교육생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서 응답자의 84%가 만족한다는 의견이었으며 만족 사유로는‘시간의 자유로움’과 ‘공간의 자유로움’순이었다.
반면 응답자의 불만족 사유로는 비대면 교육으로 인한‘현장감의 부족’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다.
센터는 작년부터 처음으로 시도하는 온라인 교육의 참여율을 높이기 위해 QR코드를 활용한 교육신청서를 접수했으며 접속방법 매뉴얼 영상 등을 제작 배포해 교육 참여를 독려하고 있다.
교육생 황석만 씨는“9월 복숭아 화상교육을 통해 강사님과 화상으로 대면하고 궁금한 사항을 직접 물어볼 수 있어 좋았다”며 “타자 입력이 느려 채팅을 통한 질문이 어려웠는데, 강사님과 대화하며 질문할 수 있어 교육 효과가 더 높았던 것 같다”고 전했다.
한정우 농촌활력과장은 “코로나19 발생 상황 에서도 관내 농업인에게 필요한 시기별 영농기술 교육을 온라인으로 준비했다”며 “온라인 교육 특성상 한계점도 분명히 있지만, 여러 상황에서도 다양한 농업교육을 추진하고 교육생 만족도를 끌어올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2021-11-01
-
옥천공설시장 점포 사용·수익허가 2차 입찰공고
옥천공설시장 점포 사용·수익허가 2차 입찰공고
[세종타임즈] 옥천군은 옥천공설시장 점포 입점자를 2차 공개모집한다.
모집 점포는 지난 10월 1차 공개모집 시 유찰된 신규점포 5개소와 기존 점포 3개소 등 총 8개소이다.
공개경쟁 전자입찰 방식으로 진행되며 모집 기간은 11월 1일부터 11월 11일까지 이다.
입찰서는 전자자산처분시스템을 통해 제출해야한다.
점포면적은 신규점포 5개소는 14㎡, 기존점포 3개소는 21.09㎡ 등 이다.
낙찰시 일시 납부해야 하며 최저가는 신규점포 5개소는 48만2,040원, 기존점포 3개소는 66만220원이다.
사용기간은 2022년 1월부터 2026년 12월까지이며 계약갱신 횟수는 2회이다.
입찰 자격은 공고일 현재 1년 이상 옥천군 관내에 계속 거주한 만 20세 이상의 개인으로 공유재산 임대료 및 국세, 지방세 미납자가 아니어야 한다.
또한 식품위생법 등 관련법에 의한 영업제한을 받지 않아야 한다.
군 관계자는 “3억여원을 투입해 점포 시설개선을 실시한 만큼, 관내 상인들이 이번 2차 공개모집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2021-10-29
-
옥천군, 공공배달앱‘먹깨비’할인행사로 소상공인 지원
옥천군, 공공배달앱‘먹깨비’할인행사로 소상공인 지원
[세종타임즈] 옥천군은 향수OK카드와 공공배달앱을 활용해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지원한다.
군은 11월 1일부터‘먹깨비’에서 향수OK카드로 결제하는 경우 2천원을 할인해주는 행사를 실시한다.
먹깨비는 중개수수료, 광고비 등 각종 수수료 부담을 완화해 자영업자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충북도에서 지난해 9월부터 시행하는 공공배달앱 서비스다.
군에서는 코로나19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의 장기화로 배달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향수OK카드와 먹깨비를 연동했으며 먹깨비에서 결제하는 경우에도 10% 캐시백 지원이 가능하다.
이번 할인 행사는 코리아 세일 페스타 기간과 연계해 진행되며 다음달 1일 향수OK카드 등록자를 대상으로 발송한 할인 쿠폰을 ‘그리고’ 앱에서 결제 시 사용하는 방법으로 할인받을 수 있다.
군 관계자는 “향수OK카드와 공공배달앱을 활용해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며 “앞으로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다양한 시책을 개발해 다함께 행복한 지역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2021-10-29
-
옥천군, 청산향교에서 문화재 활용사업으로 전통성년례 개최
옥천군청
[세종타임즈] 옥천군은 29일 청산향교에서 문화재활용사업의 일환으로 전통 성년례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청산향교 대성전 앞마당에서‘약관 인생의 무게를 쓰다’는 주제로 성년을 맞이할 청산고등학교 학생들이 26명 참석해 성년자 선서와 관·계례, 자 지정 등이 진행된다.
이외에도 부대행사로 청산민속보존회의 풍물놀이 한마당이 진행되며 행사에 참여한 청소년들에게 즐겁고 소중한 추억을 만들었다.
이번 2021년 청산향교 활용사업에서는 전통 성년례 프로그램 이외에도 문화유산 답사 프로그램, 한국 예의식 체험 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 중에 있다.
군 관계자는“청산향교 활용사업을 통해 옛 선비들의 문화를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기회와 우리 지역의 문화유산을 보다 친숙하게 접할 수 있는 계기를 지속적으로 마련하고 있다”며“이번 전통 성년례 행사를 통해 성인으로 인생의 새로운 출발을 하게 될 우리 청소년들을 축하하며 성인된 긍지와 보람을 갖고 책임 있는 사회인으로 우뚝 서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우리나라는 예로부터 어른이 되면 남자는 상투를 틀고 갓을 쓰는 관례, 여자는 쪽을 찌어 비녀를 꽂는 계례 의식을 열어 왔다.
관혼상제의 첫째 관문인 관이 성년례를 말하는 것이다.
2021-10-29
-
옥천군, 임신 준비부터 출산 후까지 시기별 영양제 지원
옥천군, 임신 준비부터 출산 후까지 시기별 영양제 지원
[세종타임즈] 옥천군보건소는 종합적인 임신 전·산후 건강관리와 지역 내 모자 건강증진을 위해 임신 준비부터 출산 후까지 시기별 영양제를 지원하고 있다.
군은 민선7기 군수 공약사업으로 사업비 5천2백만원을 확보해 관내 주민등록상 주소를 둔 가임기 여성중 임신을 준비하는 여성에게는 엽산제를, 출산 후 2개월 이내 여성에게는 종합영양제를 지원하고 있다.
보건소는 임신 확인부터 12주까지 엽산제 3개월분을 추가로 지원하며 임신16주부터 분만 시까지는 철분제 5개월분을 지원하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 밖에도 다양한 모자 보건 및 출산 장려 지원으로 임신 준비부터 출산 후까지 아이와 엄마가 건강하게 살기 좋은 옥천, 누구나 행복한 옥천을 만들기 위해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지원을 원하는 대상자는 신분증을 지참해 옥천군 보건소 모자건강팀을 방문, 신청하고 기타 궁금한 사항은 옥천군 보건소 모자건강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엽산이란 비타민 B군의 하나로 임신 초기 태아의 신경관이 만들어질 때 꼭 필요한 영양소이다.
이 신경관은 수정 후 28일 이내 즉, 주로 임신 사실을 알기 전에 형성된다.
따라서 임신을 계획하고 있다면 임신 2~3개월 전부터 충분한 양을 섭취해 신경관 결손 발생을 예방해야 한다.
또한 식약처에 따르면 임신부의 엽산 권장 섭취량은 1일 620㎍/일로 임신 전보다 약 1.5배를 더 섭취해야 한다.
2021-10-28
-
옥천군, 제1회 ‘어르신 한글백일장대회’개최
옥천군, 제1회 ‘어르신 한글백일장대회’개최
[세종타임즈] 옥천군은 아름다운 한글쓰기에 대한 군민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11월 5일 오후 2시 옥천통합복지센터에서‘제1회 어르신 한글백일장대회’를 개최한다.
옥천에 거주하는 65세 이상 어르신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신청 접수는 오는 11월 5일까지 옥천군 각 읍면 행정복지센터에서 하고 대회 당일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백일장 시제 및 심사결과는 당일 현장에서 발표하며 참가부문은 시, 수필, 편지글, 기타로 나뉜다.
시상은 장원 1명, 차상 3명, 차하 6명, 참방 10명과 특별상 4명을 선발해 상장과 상품권을 수여된다.
당초 한글날 즈음 개최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연기되었던 이번 행사는 사회적 거리두기 행정명령 기준에 따라 진행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특히나 힘들고 외로운 시기를 보내고 계신 어르신들이 이번 백일장을 통해 아름다운 한글로 삶의 이야기를 표현하면서 지친 마음을 치유하고 활력을 얻을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2021-10-28
-
옥천군‘마음품’특허청 업무표장 등록
옥천군‘마음품’특허청 업무표장 등록
[세종타임즈] 옥천군은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문화 조성을 위해 만든 마음품 상표권 등록을 완료해 자살예방사업 홍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군은‘마음품’을 비영리 업무의 출처를 표시하는 상표로 활용하고자 지난해 11월 특허청에 출원해 마음품 업무표장 등록을 완료했다고 28일 밝혔다.
마음품은 자살문제의 심각성을 널리 알리고 사회적 관심과 지역주민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정신건강복지센터와 함께 2020년 개발한 브랜드로 군민의 마음을 품어주고 풀어드린다는 뜻의 마음품 글자에 지역사회를 형상화한 울타리와 이웃의 관심과 도움을 의미하는 하트로 구성됐다.
군에 따르면 현재 마음품은 협력기관 현판지원, 이동상담차량을 이용한 정신건강상담, 자살 고위험지역 안내판 및 다중이용시설 로고라이트 등 다양한 지역 맞춤형 자살예방사업에 대표 브랜드로 사용되고 있다.
특히 독거노인의 고독사를 예방하기 위해 지난 8월 출시한 마음품 안심서비스 앱은 고독사 위험세대의 안부를 확인하는 시스템으로 자리잡고 있다.
이인숙 옥천군보건소장은 “앞으로도 마음품 브랜드를 활용한 자살예방 활동을 강화해 자살 없는 안전하고 행복한 옥천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통계청 국가자살동향에 따르면 고의적 자해는 정신적, 경제적, 육체적 문제 등 복합적 요인에 의해 유발되며 옥천군 자살사망자수는 2018년 18명, 2019년 15명, 2020년 13명으로 자살동기는 질병문제, 정신과적 문제 등이 대다수를 차지했다.
2021-10-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