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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천시, ‘시민참여형 정원마을 조성 시범사업’ 공모 접수 기간 연장
제천시청사전경(사진=제천시)
[세종타임즈] 제천시는 지역 정원문화 발전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시민참여형 정원마을 조성 시범사업’의 공모 접수 기간을 연장한다고 29일 전했다.
‘시민참여형 정원마을 조성사업’은 제천시를 아름다운 정원도시로 만들기 위한 발판이 되는 시범사업으로 시민이 주체가 되어 각 마을별 특성에 맞고 통일성 있는 수목이나 식물을 마을 진입로 또는 유휴지에 식재함으로써 마을을 하나의 정원으로 만드려는 취지로 추진 중이다.
이번 접수 기간 연장은 다양한 마을 의견을 추가 접수함으로써 일상생활 속에서 시민이 주도하는 정원 마을 조성 공모 취지를 적극 반영하기 위해 추진됐다.
접수 기간은 오는 8월 23일까지이며 아이디어를 담은 사업신청서 및 계획서를 작성해 해당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신청할 수 있다.
접수된 신청서는 서류 및 현장 심사를 통해 △사업에 대한 사전 준비도 △사업계획 타당성 △기대효과 △실현 가능성 △유지관리 방안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 후, 9월 초~중순에 최종 사업 대상지를 확정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이번 시범사업은 각 마을을 하나의 특색있는 정원으로 조성해 정원문화를 확산하는 것에 큰 의미가 있다”며“시민이 행복한 정원도시 제천을 만들기 위한 소중한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보다 많은 마을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2024-07-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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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천시, 맘편한 태교패키지 지원사업 시행
제천시, 맘편한 태교패키지 지원사업 시행
[세종타임즈] 제천시 보건소는 출산을 준비하고 있는 임신부를 대상으로 부모-태아 애착 증진과 건강한 출산을 지원해 출산 친화형 환경 조성 및 인구감소지역의 저출생 극복에 기여하기 위해 ‘맘편한 태교패키지 지원사업’을 8월부터 본격적으로 시행한다고 밝혔다.
제천시에 6개월 이상 주민등록을 두고 거주한 임신부 대상으로 동반 1인과 함께할 수 있는 40만원 가량의 힐링 여행 패키지를 예산 소진 시까지 지원한다.
패키지 지원사업 도내 숙박시설은 제천시 2개소), 증평군 1개소, 영동군 1개소 등 총 4개소이다.
구비서류는 신청인의 신분증, 임신확인서 주민등록등·초본 등을 지참해 보건소에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신청 방법은 보건소에 직접 방문 신청해 담당자 확인 후, 예약 전용 사이트에 회원가입 및 온라인 예약을 진행해 원하는 일자에 패키지를 신청해 이용할 수 있다.
단, 온라인 예약 시 노쇼 방지를 위한 결제로 예약금 5만원을 선결제해야 하고 프로그램 참여 종료 후 예약금 전액을 돌려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임신부를 위해 건강한 출산환경을 조성하고 나아가 제천시에 저출생 극복에 더 큰 기여를 하겠다”고 밝혔다.
2024-07-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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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생활교육제천네트워크와 함께하는 건강하고 시원한 여름나기 복 나눔‘삼계탕 데이’
식생활교육제천네트워크와 함께하는 건강하고 시원한 여름나기 복 나눔‘삼계탕 데이’
[세종타임즈] 지역 내 취약계층의 올바른 식생활문화 보급에 앞장서는 식생활교육제천네트워크는 지난 25일 중복을 맞아 제천장애인종합복지관에 생닭 140인분 기탁했다.
이번 나눔행사는 건강하고 시원한 여름 나기의 일환으로 폭염과 장마 등으로 떨어진 기력을 보충하기 위해 추진됐으며 급식소에서 정성껏 조리한 삼계탕을 복지관 이용인들에게 전달했다.
한편 식생활교육제천네트워크는 제천장애인종합복지관과 작년 8월 지역 내 장애인의 건강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지속적인 식생활교육과 후원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2024-07-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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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천 문화의 거리, 디지털 전환으로 고객과 소통해요
제천 문화의 거리, 디지털 전환으로 고객과 소통해요
[세종타임즈] 제천시는 지난 25일 중앙시장 문화센터에서 ‘2024년 단골거리 디지털 전환 지원사업’ 성과 공유회를 개최해 그동안 진행한 사업의 결과와 향후 계획을 공유했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제천 원도심 문화의 거리를 중심으로 진행됐으며 제천시 상권르네상스사업단, ㈜카카오, ㈜카카오임팩트, 제천 문화의 거리 상점가가 협력해 추진됐다.
사업의 핵심은 카카오가 제공한 1대 1 맞춤형 교육 및 카카오톡 채널 홍보 활동으로 상인들에게 채널 개설 및 활용 방법을 상세히 안내하고 문화의 거리 상점가 공식 카카오톡 채널 구독 고객 확보를 위한 오프라인 이벤트를 실시하는 등 다양한 지원이 이루어졌다.
이를 통해, 문화의 거리 상점가에서는 공식 채널을 통해 고객들에게 각종 매장행사, 할인 소식 등을 적극적으로 전달하고 있다.
그 결과, 개설 40여 일 만에 문화의 거리 상점가 공식 카카오톡 채널 친구 수가 1,200명을 돌파했으며 39개 개별 점포에서 카카오톡 채널을 개설하는 성과를 거뒀다.
더불어 상인들의 디지털 마케팅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1,320만원 상당의 메시지 발송 지원금이 제공됐다.
이 지원사업은 기술 역량 강화뿐만 아니라 소상공인의 경영 패러다임을 변화시키는 계기가 되고 있다.
디지털 플랫폼을 통해 고객과의 직접적인 소통 채널을 확보함으로써 상인들은 더 효과적인 마케팅과 고객 관리를 할 수 있게 됐다.
김창규 시장은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상인들이 온라인을 사용하는 경영방식에 자신감을 갖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다른 상권으로도 확대해 지역 소상공인들이 변화하는 유통환경에 대처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 사업은 아날로그 경영방식에 익숙한 영세상인들의 디지털 격차 해소를 위해 지난 6월 26일 제천 상권르네상스사업단과 ㈜카카오, ㈜카카오임팩트, 문화의 거리 상점가의 업무협약 체결을 시작으로 진행됐다.
2024-07-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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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석대학교, 진천군 어르신 대상 의료봉사 운영
제천시청사전경(사진=제천시)
[세종타임즈] 우석대학교는 지난 23일부터 3일간 노인복지관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진천군 노인복지관에서 의료 봉사를 실시했다.
의료 봉사단은 우석대학교 한의학과·한약학과 교수, 학생 등 총 68명으로 구성됐으며 어르신들의 건강 관리를 위해 한방 진료와 복약지도를 진행했다.
우석대학교는 매년 방학 기간에 진천군 어르신 대상으로 의료봉사를 해왔으며 지난 1월에 이어 이번 하계 봉사활동을 운영하게 됐다.
이창현 우석대학교 한의과대학 학장은 “학생들이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 증진에 도움이 되는 전문가로 성장하길 바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우리 진천군 어르신들의 건강을 위해 힘써주시는 우석대 의료봉사단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진천군은 지난 5월 31일 우석대학교, 진천군노인복지관, 농협중앙회 진천군지부와 지역 노인 대상 의료봉사 활동을 약속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2024-07-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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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천시청 탁구팀 특별강습 재능기부 핑퐁데이트 성료
제천시청 탁구팀 특별강습 재능기부 핑퐁데이트 성료
[세종타임즈] 제천시청 직장운동경기부 탁구팀이 40여명의 시민 참가자를 대상으로 지난 23일 탁구 전용 체육관에서 ‘제천시청 탁구단과 함께하는 재능기부 핑퐁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강습과 연습경기로 진행됐으며 선수들이 사용하는 고급 기술인 치키타 등 평소 배워보고 싶었던 기술이나 어려워했던 기술들을 원포인트레슨 형식으로 강습했고 강습 후에는 제천시 탁구부 선수들에게 도전하는 방식으로 연습경기도 함께해 참여자의 만족도를 높였다.
양희석 제천시청 탁구팀 감독은 “탁구를 사랑하고 응원해주시는 시민들께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대회 준비중에 틈틈이 이런 좋은 기회를 통해 제천시 탁구 저변 확대를 위해 기여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아울러 양희석 감독은 “우리시 탁구팀 출전이 예정된 2024 추계 회장기 실업탁구대회와 2024 내셔널 컵 실업탁구대회를 열심히 준비해서 좋은 성적으로 시민들께 보답하겠다”고 대회 출전 의지를 밝혔다.
2024-07-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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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천시, 부시장과 주니어보드 청렴간담회 실시
제천시, 부시장과 주니어보드 청렴간담회 실시
[세종타임즈] 제천시는 지난 7.1.자로 취임한 맹은영 부시장과 주니어보드가 함께하는 청렴간담회를 지난 24일 제천어번케어센터 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공직사회에서 청렴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직원들 간의 소통을 증진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였다.
맹은영 부시장은 “청렴은 공직자의 기본 덕목이자, 신뢰받는 행정을 위한 필수 요소”며 “오늘 이 자리를 통해 우리의 다짐을 다시 한번 되새기고 청렴한 공직사회를 위해 함께 노력하자.”고 강조했다.
간담회는 부시장과 주니어보드 회원들 간의 자유로운 토론의 형식으로 진행됐다.
주니어보드 회원들은 청렴·반부패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고 슬로건 및 웹툰 소재를 발굴하기 위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제시했다.
한 회원은 “청렴을 주제로 한 웹툰을 통해 공직자뿐만 아니라 시민들에게도 청렴의 중요성을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의견을 밝혔다.
시 관계자는 “이번 간담회는 청렴한 공직사회를 위한 작은 발걸음이지만, 공직자와 시민 모두에게 큰 의미를 지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정기적으로 이러한 간담회를 개최해 청렴 문화를 확산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2024-07-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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귀여움 한가득 ‘제천시 캐릭터와 함께하는 인스타툰 공모전’ 개최
귀여움 한가득 ‘제천시 캐릭터와 함께하는 인스타툰 공모전’ 개최
[세종타임즈] 제천시가 ‘제천시 캐릭터와 함께하는 인스타툰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참신한 SNS 콘텐츠를 발굴하고 제천시 캐릭터를 널리 홍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주제는 ‘제천시 캐릭터의 귀여운 일상’으로 일상툰부터 코믹, 공포까지 장르에 제한이 없으며 제제와 천천이를 비롯해 제천 10경 십장생 캐릭터 등 모든 제천시 캐릭터를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이번 공모전은 캐릭터가 돋보이고 제천시임을 알 수 있는 내용이 포함된다면 만화 본연의 재미를 살릴 수 있는 자신만의 자유로운 서사를 펼쳐 참여 가능하다.
접수기간은 7월 24일부터 8월 30일까지이며 일반적인 인스타툰 규격을 준수해 개인당 1건의 작품을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단, 다른 공모전에서 수상한 내역이 없는 순수 창작물이어야 하며 규정을 준수하지 않은 작품은 심사 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다.
시는 9월중 전문가를 포함한 심사를 통해 최종 수상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수상자에게는 △최우수상 1작품 100만원, △우수상 2작품 70만원, △장려상 3작품 50만원, △입선 10작품 2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이 제제와 천천이를 비롯한 제천시 캐릭터의 귀여운 매력을 뽐내고 제천시를 널리 알리는 경연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창의적이고 재능있는 분들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 공모전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2024-07-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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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창규 제천시장, 2025년 정부예산 확보 총력
김창규 제천시장, 2025년 정부예산 확보 총력
[세종타임즈] 제천시가가 지역 주요 현안사업 추진을 위해 내년도 정부예산 확보에 총력 대응하고 있다.
김창규 제천시장은 지난 23일 기획재정부를 방문해 지역 현안사업의 추진 필요성을 직접 설명하고 내년도 정부예산 반영을 적극 건의했다.
이날 건의된 주요 사업은 △거점형 재외동포 한국어 교육센터 건립사업 △제2산업단지 완충저류시설 설치사업 △위해우려 매립시설 오염확산방지 및 안정화사업 △제천시 동지역 노후하수관로 정비사업 등이다.
또한 문화체육관광부를 방문해 △고암 시니어친화형 국민체육센터 건립사업의 추진 필요성을 설명하고 예산안 확보를 위한 협조를 요청했다.
김창규 제천시장은 “정부의 건전재정 기조와 세수감소로 재정이 어려운 상황에 이번 중앙부처 방문을 통해 지역현안사업과 미래전략사업들이 최대한 정부예산안에 반영되어 국비가 확보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2024-07-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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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천시, 전통시장 러브투어 및 스포츠마케팅 경제효과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제천시, 전통시장 러브투어 및 스포츠마케팅 경제효과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세종타임즈] 제천시는 지난 22일 시청 의림지실에서 지난 2월부터 추진해 온 ‘전통시장 러브투어 및 스포츠마케팅 경제효과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보고회에는 김창규 제천시장, 제천시의회 의원 및 관련 실과 국·과장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전통시장 러브투어는 2008년부터 운영한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사업으로 관광객 방문 시 전통시장 의무 방문과 지역 내 상권을 이용하도록 하는 사업이며 스포츠마케팅은 관내에 전국 단위 체육대회 개최와 전지훈련 선수단을 유치하는 사업이다.
전통시장 러브투어의 경우, 1인당 소비금액 52,491원, 총소비금액 20억 9천만원으로 예산 대비 349%의 경제 효과가 발생하고 생산 파급효과 40억원, 부가가치 파급효과 34억원을 더해 경제적 파급효과는 74억원인 것으로 나타났다.
스포츠마케팅의 경우, 1인당 소비금액 229,371원, 총 소비금액 411억 1천만원으로 예산 대비 649%의 경제효과가 발생했다.
스포츠마케팅으로 인한 생산파급 효과는 614억원, 부가가치 파급효과는 508억원에 달해 경제적 파급효과는 1,122억원인 것으로 나타났다.
시는 이번 보고회를 통해 전통시장 러브투어와 스포츠마케팅 사업은 투입되는 예산 대비 경제효과가 3.5 ~ 6.5배로 해당 정책이 지역경제 활성화에 상당한 효과를 보였다고 밝혔다.
김창규 시장은 “러브투어 및 스포츠마케팅 사업은 제천시에 관광객을 모객하는 데에 큰 기여를 하고 있고 지역경제에 미치는 영향이 큰 사업인 만큼 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해 실질적 경제효과를 증대시키도록 해야 한다”며 “최종보고서를 통해 확인된 부족한 부분은 보완하고 발전시킬 수 있는 부분은 더 발전시키도록 해 지속적인 제천시 발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2024-07-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