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RE NEWS
-
제천시, 관내 62개 어린이집 지도점검 실시
제천시, 관내 62개 어린이집 지도점검 실시
[세종타임즈] 제천시는 투명하고 안전한 어린이집 운영관리를 위해 오는 9월30일까지 관내 62개 전체 어린이집에 대한 현장 지도점검에 나선다.
이번 점검은 코로나19 방역수칙 준수여부, 아동학대예방 CCTV 모니터링, 재무회계 및 급식실태, 어린이 통학차량 안전관리 등 어린이집 운영 전반에 걸쳐 5개 분야 60개 항목에 대해 점검을 실시한다.
특히 최근 전국적으로 어린이집을 중심으로 코로나19 확진자 집단감염 사례가 발생하는 등 감염취약계층인 영유아의 건강이 위협받고 있는 상황인 관계로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여부를 점검하고 의사표현이 서툰 영아반 위주의 아동학대 발생 우려가 있는 점심식사 시간 및 낮잠 시간 등을 집중적으로 CCTV 모니터링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또한 지도점검과 함께 어린이집 운영에 대한 컨설팅 실시 및 고충상담을 통해 현장의 어려움을 파악하고 개선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이상천 시장은 “이번 지도점검을 통해 어린이집 이용 영유아의 인권보호 및 보육서비스 향상은 물론 시설 운영·관리의 투명성 제고로 모두가 신뢰할 수 있는 안심 보육환경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2021-05-03
-
공공배달앱 배달모아, 가정의 달 5월 특별 할인이벤트 마련
공공배달앱 배달모아, 가정의 달 5월 특별 할인이벤트 마련
[세종타임즈] 제천시가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공공배달앱 ‘배달모아’ 특별 할인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의 지속적인 확산으로 소상공인의 경영안정 및 소비자와의 상생을 위한 특단의 지역경제 활성화 시책으로 “배달모아”를 추진하고 있는 시는, 5월 첫 가입자에 가입 즉시 5천원 할인쿠폰을 지급하고 깜짝타임세일을 진행해 선착순 200명에 2,500원 할인쿠폰을 추가 제공한다.
여기에 지역화폐 ‘모아’로 결제 시 추가10%할인 효과까지 있어 소상공인 뿐만 아니라 소비자도 큰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또한 로컬푸드에서도 프로모션에 동참해 배달모아로 2만원 이상 주문 시 건당 2,000원 즉시할인 쿠폰을 제공하며 배달모아의 업종을 확대, 기존 음식 및 로컬푸드 주문 뿐 만 아니라 꽃집과 떡집을 추가해 다양한 분야에서 배달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배달 모아'는 소상공인 가입비와 수수료, 광고비가 없으며 소비자 주문 시 지역화폐로 바로 결제하기가 가능해 소비자의 경제적 부담도 덜어주는 상생 플랫폼이다.
2021-05-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