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RE NEWS
-
대전시교육청, 수능 D-100일 앞두고 수험생 응원 및 지원 강화
대전시교육청전경(사진=대전시교육청)
[세종타임즈] 대전시교육청은 2025학년도 수능 시험을 100일 앞두고 ‘수능 D-100일 교육감 서한문’을 발표하며 응원 영상을 통해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준비해온 수험생들을 응원하고 격려했다고 6일 밝혔다.
설동호 대전광역시교육감은 그동안 최선을 다해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준비해 온 고3 수험생들에게 남은 기간 목표를 향해 끝까지 정진해 최선의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격려하며, 고3 수험생들을 지도해온 교사와 학부모님들께 그동안의 수고와 헌신에 대해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대전시교육청은 의대 정원 확대, 자율전공 모집, 첨단학과 신설 등 변화가 많은 2025학년도 대입을 대비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왔다.
지난 3월부터 고3 부장교사 및 담임 대상 ‘대입지도 역량강화 기본 연수’를 시작으로, 담임교사의 대입지도 역량 강화를 위한 ‘학교로 찾아가는 대입 어깨동무 – 상담분야’ 컨설팅을 지원했다.
7월 20일에는 ‘수시전형 대비 지원전략 연수’를 실시하는 등 총 6회에 걸쳐 교사의 입시지도 전문성 향상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특히 대전진로진학TV를 통해 ‘2025 수시모집 주요 대학 대입정보 온라인 설명회’ 7개 강좌를 개설하고, 수도권 주요 대학, 지역 국립대학, 이공계 특성화대학, 지역 의학계열 대학들에 대한 대입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7월 27일에는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5 대입 수시지원 전략 설명회’를 진행하는 등 학생과 학부모에게 신속하고 정확한 대입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대전대입지원단을 중심으로 ‘2025 맞춤형 1:1 수시모집 집중 상담’을 8월 5일부터 29일까지 대전시교육청 진로진학지원센터와 대전학생교육문화원 등에서 실시할 예정이다.
‘2024학년도 수시모집 합격 사례집’, ‘2024학년도 수시모집 면접 후기 자료집’ 등의 진학 관련 자료를 학교에 보급해 학교 현장의 대입지도 역량을 높이고, 수요자 중심의 진학지도가 이루어지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조진형 대전시교육청 중등교육과장은 “수험생들이 남은 기간 건강관리를 잘하고, 9월 모의평가 등을 바탕으로 자신에게 맞는 계획을 세워 차근차근 실천해나가길 바란다”며 “교육청에서도 성공적인 대입 지원을 위해 학교 현장의 대입 상담 역량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대전시교육청은 앞으로도 수험생들과 학부모들이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학교 현장의 지원 역량을 강화하여 학생들이 성공적으로 대학에 진학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이번 수능 D-100일 서한문 발표와 함께 이루어지는 다양한 지원 활동은 수험생들에게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2024-08-06
-
대전교육청, 2025 수능 응시원서 접수 업무처리지침 설명회 개최
대전교육청, 2025 수능 응시원서 접수 업무처리지침 설명회 개최
[세종타임즈] 대전시교육청은 8월 5일 대전교육과학연구원 대강당에서 대전시 관내 74개 고등학교 교감, 3학년 부장교사, 행정실 원서접수 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응시원서 접수 업무처리지침 설명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2024년 11월 14일 실시되는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응시원서 접수에 대비해 고등학교의 원서접수를 총괄하는 교감, 재학생 원서접수 담당 3학년 부장교사와 졸업생 행정업무 담당자가 참석했다.
설명회에서는 학교에 배부된 ‘2025학년도 수능 응시원서 접수 업무처리 지침’과 원서접수 시스템 사용 설명서를 중심으로 응시원서 작성 및 접수 절차, 응시원서의 변경 및 취소, 원서 대리접수 관련 사항, 응시수수료 면제, 응시원서 작성 프로그램의 사용 등에 관해 상세한 지침을 설명했다.
올해 대학수학능력시험 응시원서의 접수와 관련해, 재학생은 재학 중인 고등학교에서 졸업생은 출신 고등학교에서 검정고시합격자, 기타학력인정자, 타시도 고등학교 졸업자, 시험편의제공대상자는 대전에 주소지가 있는 경우 대전시교육청에서 원서접수를 진행한다.
응시원서 작성 방법에는 온라인 사전 작성과 접수처 작성이 있는데 온라인 사전 입력을 이용하게 되면 접수처에서의 처리시간이 줄어 접수과정에서의 불편이 상당히 줄어들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원서접수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대전시교육청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원서접수 이후 수능 주요 일정은 11월 13일 10:00, 응시원서 접수처에서 수험표를 교부하며 11월 13일 오후 2시, 수험표에 표기된 시험장학교별로 수험생 예비소집을 실시할 예정이다.
올해 대학수학능력시험은 11월 14일에 실시되며 성적통지표는 12월 6일에 교부할 예정이다.
2024-08-05
-
대전시교육청, '2024년 다문화교육 전문교원 양성 직무연수' 실시
학교 현장의 다문화교육은 우리가 책임진다
[세종타임즈] 대전시교육청은 초·중등 교원을 대상으로 8월 5일부터 10일까지 4일간 ‘2024년 다문화교육 전문교원 양성 직무연수’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다양한 유형의 이주배경학생 특성을 이해하고 학교 현장에 맞춤형 교육지원을 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춘 전문 교원을 양성하며, 학교 중심의 다문화교육 정책 사업 운영에 전문성을 갖춘 교육지원단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대전교육청이 주최하고 동부다문화교육센터가 주관하는 이번 연수에서는 다문화사회와 다문화교육 정책 이해, 다문화이해교육 기획 전략, 다문화이해교육 자료 개발 등을 통해 변화하는 다문화교육 정책을 전반적으로 이해하고 다문화교육과 이주배경학생 맞춤형 교육 지원에 관한 전문성을 제고한다.
연수 프로그램은 다문화교육 프로그램 기획과 피드백, 다문화교육 컨설팅의 실제, 이주배경학생 진로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조언 등을 포함하여 현장 전문가의 다양한 사례 중심의 연수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연수에 참여한 교원들이 학교 현장에서 다문화교육을 적용하고 컨설팅을 운영하는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특히, 다문화사회와 다문화교육 정책 이해 세션에서는 현장 교사들이 변화하는 다문화교육 정책을 전반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다.
다문화이해교육 기획 전략 세션에서는 교사들이 다문화이해교육을 효과적으로 기획하고 실행할 수 있는 전략을 학습한다.
또한, 다문화이해교육 자료 개발 세션에서는 교사들이 직접 교육 자료를 개발하고 이를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운다.
연수에 참여한 한 교사는 “다문화교육의 중요성을 실감하고, 학교 현장에서 이주배경학생들을 어떻게 지원할 수 있을지에 대한 실질적인 방법을 배울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대전시교육청 윤정병 유초등교육과장은 “다문화교육에 전문성을 지닌 교원의 양성은 학교급별 특성에 맞는 다문화교육 방안을 마련하고 학교 현장에 최적의 정책을 실행해 학교의 다문화친화적 환경을 조성하는 데 매우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전문성을 가진 교사를 지속적으로 양성해 이주배경학생뿐만 아니라 모든 학생의 행복한 배움과 성장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를 통해 대전시교육청은 다문화교육에 대한 교사들의 이해와 전문성을 높이고, 이주배경학생들이 학교 생활에 잘 적응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환경을 조성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다문화교육 전문교원의 양성은 교사들이 학생들과 더 나은 소통을 할 수 있도록 돕고, 모든 학생들이 행복한 학교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하는 데 큰 기여를 할 것이다.
대전시교육청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다문화교육을 강화하고, 다양한 배경을 가진 학생들이 평등하게 교육받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2024-08-05
-
대전시교육청, '2024년 에듀-코칭 직무연수' 실시
대전교육청 에듀힐링센터, 에듀-코칭 직무연수 실시
[세종타임즈] 대전시교육청 에듀힐링센터는 8월 5일부터 9일까지 대전 관내 유·초·중·고·특수학교 교사 40명을 대상으로 ‘2024년 에듀-코칭 직무연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직무연수는 교육활동보호를 위한 예방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교사의 생활지도 및 학생·학부모 상담에 효과적이면서 실질적으로 활용 가능한 심리상담·코칭 기법을 중점적으로 운영한다.
에듀-코칭 직무연수는 교사들이 자기 이해를 바탕으로 인간관계에서 발생하는 문제를 효과적으로 해결하고 학생들과의 소통 능력을 향상시키며 학급 내 긍정적인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매년 2~3회 운영되고 있다.
특히 이번 연수에서는 감정 조절, 스트레스 관리, 대인 관계 개선을 위한 효과적인 심리치료 기법인 변증법적 행동치료를 신규 과정으로 도입했다.
변증법적 행동치료는 주로 경계성 성격장애 치료에 사용되지만, 일상적인 스트레스와 감정 문제 해결에도 매우 유용하다.
이 기법은 마음챙김, 고통 감내, 감정 조절, 대인 관계 효율성 등 4가지 핵심 기술을 다루며, 교사들이 학생들과의 갈등 상황에서 평정심을 유지하고 효과적으로 소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번 과정에서는 변증법적 행동치료의 대가인 조윤화 소장을 초빙해 이론과 실습을 통해 교사들이 실제 상황에 적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에니어그램은 9가지 성격 유형으로 개인을 분류해 자기 인식과 대인 관계 향상에 도움을 주는 심리 도구이다.
이번 연수에서는 윤재희 대표와 대전형 에니어그램 강사 과정을 이수한 교직원 8명을 강사로 초빙했다.
에니어그램 과정에서는 유형별 사례 발표와 함께 이론적 이해를 다룰 예정으로 교사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연수에 참여한 한 교사는 “학생들과의 소통에 어려움을 느꼈는데, 이 연수를 통해 소통 기술을 익힐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 같다”고 전했다.
대전시교육청 김옥세 교육정책과장은 “이번 직무연수를 통해 교사들이 학생들과의 소통 능력을 향상시키고 행복한 학교 문화를 조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교사들에게 단단하고 유연한 마음의 힘을 길러 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교사들이 학생들과의 원활한 소통을 통해 학습 환경을 개선하고, 학생들의 정서적 안정과 학업 성취도를 높이는 데 기여할 것이다.
대전시교육청은 지속적으로 교사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학교 현장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문제들을 효과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교사들은 학생들과의 관계를 더욱 강화하고, 학급 내 긍정적인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을 것이다.
대전시교육청은 앞으로도 교사들의 전문성을 높이고,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는 다양한 연수와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2024-08-05
-
대전시교육청, '학교 퍼실리테이터 자격과정 기본연수' 실시
대전교육청, 학교 퍼실리테이터 자격과정 기본연수 운영
[세종타임즈] 대전시교육청은 8월 5일부터 7일까지 KT대전인재개발원에서 초·중·고·특수학교 교원 20명을 대상으로 ‘학교 퍼실리테이터 자격과정 기본연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퍼실리테이터는 행사의 원활한 운영을 돕는 진행자를 의미하며, ‘학교 퍼실리테이터 자격과정’은 올해 3월 공모를 통해 대상자를 선발했다.
이번 기본연수를 시작으로 기본역량을 습득한 후 그룹별 지도와 실행·실습 과정을 거쳐 2025년 2월 심화 코칭 연수를 받게 된다.
모든 과정을 이수하면 퍼실리테이터와 교육전문가로서의 역량을 활용해 소통과 공감을 통한 민주적 의사결정을 이끌어낼 수 있도록 도와주는 토론 촉진자인 ‘학교 퍼실리테이터’로 활동할 수 있다.
학교 퍼실리테이터 자격과정을 이수하고 일정 조건을 갖춘 교원은 퍼실리테이터 자격을 취득하게 되며, 대전시교육청 학교토론문화지원단으로 위촉되어 2025학년도부터 3년간 활동하게 된다.
현재 학교토론문화지원단은 39명의 교원이 활동하고 있으며, 이들은 ‘학교로 찾아가는 워크숍’을 통해 학교 내 수평적 교직원 회의, 참여와 소통의 학생자치회 및 학부모 회의 등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민주적 교직원 회의 운영자료 개발 등으로 소통과 협력의 민주적 학교문화를 조성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대전시교육청 김옥세 교육정책과장은 “학교 퍼실리테이터 양성 사업을 통해 구성된 학교토론문화지원단이 2022년부터 ‘학교로 찾아가는 워크숍’을 지원하고 학교 토론문화 확산과 함께 민주적 학교 문화를 조성하는데 노력했다”며 “앞으로도 ‘학교 퍼실리테이터’ 활성화로 학교현장의 변화를 촉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교원들이 퍼실리테이터로서의 기본역량을 갖추고, 학교 현장에서의 다양한 상황에서 민주적 의사결정을 촉진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연수에 참여한 교원들은 토론과 협력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이를 학교 내에서 실천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들을 배우게 된다.
연수 프로그램은 퍼실리테이터의 역할과 중요성을 이해하고, 효과적인 소통과 협력 기술을 습득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이론과 실습을 포함하고 있다.
이를 통해 교원들은 자신의 학교에서 민주적 의사결정을 촉진하고, 학생과 교직원, 학부모 간의 원활한 소통을 도울 수 있는 능력을 갖추게 된다.
대전시교육청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지원과 연수를 통해 학교 퍼실리테이터의 역량을 강화하고, 이를 통해 학교 현장에서의 변화를 촉진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대전시의 모든 학교가 소통과 협력의 문화를 바탕으로 더욱 민주적이고 창의적인 교육 환경을 조성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2024-08-05
-
대전이문고등학교, 제13회 로봇융합페스티벌 자율주행 AI미션챌린지서 금·은·동상 석권
8월 2일(금), 대전 DCC에서 열린 제13회 로봇융합페스티벌-자율주행 AI미션챌린지에서 대전이문고등학교 코딩스쿨 동아리가 금상, 은상, 동상을 휩쓸었다
[세종타임즈] 대전이문고등학교는 8월 2일 대전 DCC에서 열린 제13회 로봇융합페스티벌-자율주행 AI미션챌린지에서 대전이문고등학교 코딩스쿨 동아리가 금상, 은상, 동상을 휩쓸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대전광역시가 주관하며, 전국 고등부 총 50여 개 팀이 참가한 가운데 열렸다.
그중 대전이문고등학교 ‘코딩스쿨 동아리’의 7팀이 참가해 금상, 은상, 동상 총 3팀이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특히 이번 대회에서 대전이문고 코딩스쿨 동아리는 단순 블록코딩이 아닌 텍스트코딩으로 자율주행 코드를 완성해 주목을 받았다.
이를 통해 학생들의 고도의 코딩 실력을 증명했다.
대전이문고등학교 코딩스쿨 동아리 황유리 지도교사는 “학생들의 열정과 노력에 큰 박수를 보낸다”며 “학교의 적극적인 지원과 학부모님들의 많은 격려와 관심 덕분에 이룬 성과이다”고 말했다.
대전이문고등학교 김동춘 교장은 “이번 대회에서 우리 학생들이 보여준 성과는 정말 자랑스럽다”며 “학생들이 2022 개정 교육과정에서 강조하는 창의적 사고력과 문제해결 능력을 발휘해 훌륭한 성과를 거뒀다.
앞으로도 학생들이 창의성과 도전 정신을 바탕으로 자기주도적 학습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에서 대전이문고등학교 학생들은 단순히 기술적 능력만을 증명한 것이 아니라, 창의적 사고력과 문제 해결 능력을 발휘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텍스트코딩을 통한 자율주행 코드는 복잡한 알고리즘과 논리적 사고가 요구되는 작업으로, 학생들이 이러한 어려운 과제를 성공적으로 수행해내면서 그들의 뛰어난 실력을 증명했다.
학생들의 성과는 학교의 적극적인 지원과 학부모들의 관심 덕분에 가능했다.
코딩스쿨 동아리는 학교 내에서의 다양한 지원을 받아 학생들이 자유롭게 코딩을 학습하고 실습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받았다.
이로 인해 학생들은 더욱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프로젝트에 도전할 수 있었고, 그 결과 이번 대회에서 뛰어난 성과를 거두게 되었다.
이번 대회에서 수상한 학생들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코딩과 자율주행 기술을 학습하고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학교는 이들의 성장을 돕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대전이문고등학교의 이번 성과는 단순히 한 학교의 성과를 넘어, 지역사회와 국가 차원에서의 미래 인재 양성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대회를 통해 학생들은 자신의 능력을 최대한 발휘하며, 앞으로의 진로와 목표에 대한 자신감을 얻었다.
대전이문고등학교는 앞으로도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고,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다.
2024-08-05
-
대전학생해양수련원, '교육가족 休캠프' 성료
대전학생해양수련원, 교육가족‘休’ 캠프 실시
[세종타임즈] 대전학생해양수련원은 대전시교육청 소속 교직원 가족을 대상으로 대전 교육가족으로서의 자긍심 함양 및 가족공동체 유대 강화를 위해 가족 단위로 2박 3일간 총 2기에 걸쳐 ‘교육가족 休캠프’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가족 休캠프는 7월 24일부터 26일, 그리고 7월 31일부터 8월 2일까지 2박 3일간 2기에 걸쳐 대전학생해양수련원과 대천해수욕장 일원에서 진행됐다.
이번 캠프는 대전 교육가족으로서의 자긍심 고취와 복지 증진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참가 가족들은 해양체험활동, 풍선아트, 하바리움 및 파라코드 팔찌 만들기 등의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가족 간의 유대감을 높였다.
특히 해양체험활동은 참가자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며, 바다에서의 활동을 통해 자연과의 교감을 느끼게 했다.
풍선아트와 하바리움, 파라코드 팔찌 만들기 프로그램은 가족들이 함께 창의적인 활동을 하며 서로 소통하고 협력하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가족 休캠프에 참가한 한 가족은 “가족들과 진정한 휴식을 취하며 소통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식당에서 마주치는 다른 대전 교육가족들의 얼굴에서도 행복을 느낄 수 있었던 좋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대전학생해양수련원 송무근 원장은 “‘교육가족 休캠프’가 대전 교육가족의 자긍심을 높이고 가족 간 소통의 장이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대전 교육가족으로서의 소속감과 만족도를 향상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 및 캠프를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캠프는 대전시교육청 소속 교직원 가족들이 일상에서 벗어나 자연 속에서 힐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가족 간의 유대감을 강화하는 데 큰 역할을 했다.
또한, 캠프를 통해 얻은 긍정적인 경험은 교육가족으로서의 자긍심을 고취시키고, 일상생활에서의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되었다.
대전학생해양수련원은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과 캠프를 통해 대전 교육가족들이 함께 소통하고 협력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대전 교육가족들이 더욱 행복하고 만족스러운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캠프의 성공적인 개최를 계기로, 앞으로도 다양한 형태의 가족 캠프와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
2024-08-05
-
대전동부글로벌영재교육원, '2024년 영재캠프' 성황리에 종료
8월 2일(금)과 3일(토)‘2024년 대전동부글로벌영재교육원 영재캠프’를 실시했다
[세종타임즈] 대전동부교육지원청 동부글로벌영재교육원은 8월 2일과 3일 양일간 '2024년 대전동부글로벌영재교육원 영재캠프'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영재캠프는 대덕연구단지 연구소와 대학 등에서 과학 기술의 발전 현장을 보고 배우고 체험하는 프로그램과 소그룹별로 탐구 주제를 설정하고 실험·탐구 및 산출물을 발표하는 실험·탐구 사업으로 운영됐다.
체험 프로그램은 ‘약의 제형별 특성과 발포정 제조’, ‘소듐알지네이트 겔 제조’ 등 건양대학교 메디컬캠퍼스 제약실험 체험 프로그램과 슈퍼컴퓨터, 전자현미경 등을 체험하고 연구원에게 연구 과정에 대해 소통하는 기초과학연구원 RSC센터 연구실 랩투어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실험·탐구 사업은 동부영재원 교사 20명이 3인 이내로 구성된 소그룹을 집중·지도하는 프로그램으로 ‘표면장력을 강화시키는 방법 탐구’, ‘종이컵의 보온효과를 높이는 구조 탐구’, ‘비뉴턴 유체 점도 탐구’, ‘베르트랑의 역설 with python’ 등 영재원 학생들이 설정한 다양한 탐구 주제를 실험하고 실험 결과를 발표하며 함께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캠프를 통해 학생들은 실험실에서 실제 연구 과정을 체험하며 과학기술의 발전 현장을 직접 목격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또한, 소그룹 탐구 활동을 통해 학생들은 스스로 문제를 설정하고 해결하는 과정을 경험함으로써 창의성과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울 수 있었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 강의창 중등교육과장은 “이번 영재 캠프는 영재 학생들이 대덕연구단지 일원 연구소·대학 탐구 체험활동을 통해 미래 과학자로서의 구체적인 꿈을 키우고 이공계로의 진로 탐색을 돕는 프로그램으로 운영됐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미래 사회에 필요한 창의융합적인 인재로 성장하도록 탐구역량을 향상시키는 데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영재캠프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과학기술 분야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이공계 진로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높이는 데 큰 도움이 됐다.
참가 학생들은 이번 캠프를 통해 얻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앞으로의 학업과 진로 선택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대전동부글로벌영재교육원은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과 지원을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돕고, 창의적이고 융합적인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2024-08-05
-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찾아가는 스포츠과학 교실’ 운영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찾아가는 스포츠과학 교실’ 운영
[세종타임즈] 대전서부교육지원청은 대전광역시체육회와 함께 관내 학생 및 운동선수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스포츠과학 교실’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우수 학생 선수 육성 및 건강체력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은 대전서부교육지원청과 대전시체육회는 서부 관내 학생들의 건강체력 향상과 학교체육 업무 효율성 향상을 위해 체력측정 전문가가 학교를 직접 찾아가 체력을 측정해 학생체력평가시스템을 지원하는 사업을 지속하고 있으며 학생 선수를 대상으로는 전문체력 측정, 인권 교육 및 도핑 예방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8월 2일에는 대전구봉중학교에서 한국도핑방지위원회 전윤걸 전문강사를 초빙해 대전구봉중학교, 대전정림초등학교 육상부 학생들을 대상으로 도핑방지 교육을 실시했다.
이 자리에서 전윤걸 강사는 공정하고 건전한 스포츠 가치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이를 실현하기 위한 도핑방지 교육의 중요성을 교육했으며 학생 선수들은 훈련과정 속에서 섭취하는 다양한 음식물, 약물 등의 위험성을 인지하고 자신의 건강과 경기력을 최적화할 수 있는 정보를 얻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임미덕 평생교육체육과장은 “지역사회 유관기관이 학생교육에 큰 관심을 가지고 지원해주셔서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외부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우리 학생들이 더욱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2024-08-02
-
대전교육과학연구원, ‘2024학년도 인성 & 창의 어울림 가족 캠프’ 성황리 개최
대전교육과학연구원, ‘인성 & 창의 어울림 가족 캠프’ 운영
[세종타임즈] 대전교육과학연구원 대전창의인성센터는 여름방학을 맞이해 8월 2일과 3일 이틀 동안 대전 관내 초·중학교 32가족을 대상으로 ‘2024학년도 인성 & 창의 어울림 가족 캠프’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인성 & 창의 어울림 가족 캠프’는 대전창의인성센터에서 보유하고 있는 다양한 창의인성교구를 체험하는 프로그램으로, 대전교육과학연구원이 2022년에 신설해 올해로 3년째 운영하고 있는 가족 단위 체험 캠프이다. 이 캠프는 학생의 바른 인성 함양 및 가족 구성원 간의 소통을 활성화하여 교육공동체의 창의인성 역량을 키우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캠프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여름방학 동안 가족들이 창의인성교구를 체험하며 즐거운 추억을 만들었다”며, “함께 머리를 맞대어 전략을 짜며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에서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서로를 응원하면서 가족 간의 우애가 더욱 두터워졌다”고 소감을 밝혔다.
캠프에서는 다양한 창의인성교구를 활용한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되었으며, 이를 통해 학생들은 문제 해결 능력과 창의성을 기를 수 있었다. 또한, 가족 구성원들이 함께 활동하면서 자연스럽게 대화와 소통이 이루어져 가족 간의 유대감이 강화되었다.
대전교육과학연구원의 윤기원 원장은 “대전교육과학연구원은 교사, 학부모, 학생 등 교육 구성원 모두가 행복한 대전교육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창의인성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며, “가족 단위 창의인성 캠프를 통해 학생의 바른 인성 함양 및 가족 간 유대감이 증진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윤 원장은 또한 “앞으로도 이러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며, 대전 교육의 질을 높이고 모든 교육 구성원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덧붙였다.
이번 캠프는 여름방학 동안 가족들이 함께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내며 교육적 가치를 공유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며, 대전교육과학연구원은 이러한 캠프를 통해 학생들과 가족들이 함께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나가고 있다.
대전교육과학연구원은 앞으로도 다양한 창의인성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인성과 창의성을 키우고, 가족 간의 소통과 유대감을 강화하는 노력을 지속할 계획이다.
2024-08-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