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RE NEWS
-
서산시, ‘스산 복주머니’활성화 이벤트 10명 소정의 상품
서산시, ‘스산 복주머니’활성화 이벤트 10명 소정의 상품
[세종타임즈] 서산시가 충남 최초 운영하는 365일 행복더하기 ‘스산복주머니’가 1주년을 맞아 활성화 이벤트를 추진한다.
‘스산 복주머니’는 충남사회복지모금회와 365일 행복더하기 사업의 일환으로 1인당 월 1,000원 이상의 지원 구좌를 통해 어려운 가정을 지원하는 희망나눔 사업이다.
현재 등록된 기부 구좌는 1,398개로 이벤트는 5월 3일부터 1,500 구좌 달성 시까지 진행된다.
참여방법은 카카오톡 ‘서산시 행복드림톡’ 계정 게시글에 축하 댓글을 달고 구좌 개설하면 된다.
구좌 신청방법은 서산시청 홈페이지 ‘365일 행복더하기 사업-정기 후원 신청’으로 접속하면 된다.
1500구좌 달성 시 3일부터 이벤트에 참여한 10명을 추첨해 2~3만원 상당의 상품을 지급한다.
당첨자는 카카오톡 ‘서산시 행복드림톡’을 통해 공개된다.
박경환 사회복지과장은 “스산 복주머니사업은 정부지원을 받지 못하는 관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라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2021-05-03
-
서산시, 버스 놓칠 일 없어요. 승차 알림 시스템 운영
서산시, 버스 놓칠 일 없어요. 승차 알림 시스템 운영
[세종타임즈] 서산시가 버스 승차 알림시스템을 구축하면서 대중교통 질이 개선되고 교통약자 편의가 높아질 전망이다.
3일 시에 따르면 지난달 말 10개 읍·면 버스승강장 48개소에 버스 승차 알림 시스템 설치를 완료하고 이달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시스템은 버스 무정차를 방지하기 위한 것으로 승강장 내 부착된 버튼을 누르면 외부에 LED 알림등이 켜져 버스기사가 승차 유무를 쉽게 알 수 있다.
별도 전원 없이 태양광을 이용해 유지비가 절감되고 승강장 내 LED 센서등과 연계해 야간에는 불이 켜져 이용 편의도 높아진다.
시는 연말까지 시스템을 운영하고 효과 분석 후 단계적으로 확대 설치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맹정호 서산시장은 “버스 무정차로 인한 불편이 크게 감소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시민들이 보다 편리하게 대중교통을 이용하실 수 있도록 지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2021-05-03
-
서산시, 53개 모든 초중고등학교 440개 CCTV 구축. 안전 걱정마
서산시, 53개 모든 초중고등학교 440개 CCTV 구축. 안전 걱정마
[세종타임즈] 서산시 관내 모든 초·중·고 53개 학교에 440대 CCTV 설치로 학생들의 안전이 크게 보장될 전망이다.
시는 2017년부터 추진하던 관내 모든 학교 CCTV 통합관제시스템 구축사업을 마무리하고 운영에 들어갔다고 3일 밝혔다.
학교 운동장 및 건물 뒤 등 안전취약구역에 설치한 CCTV는 시가 운영하는 ‘서산시 도시안전통합센터’에 연계돼 학생 안전 확보와 시설물 보호에 활용된다.
24시간 실시간 관제를 통해 사건·사고에 대해 신속히 대처함은 물론, 방과 후, 야간 등 안전취약시간대 안전사고도 사전 차단할 수 있게 됐다.
또한, 필요시 112 또는 119 긴급신고 등에 영상을 제공해 2차 사고 및 피해 방지에도 크게 기여하게 된다.
시는 지속적인 안전취약구역 발굴 및 CCTV 설치를 통해 학부모와 학생들이 안전한 생활을 영위토록 노력해나간다는 방침이다.
맹정호 서산시장은 “시민들과 약속했던 관내 모든 학교 CCTV 설치 및 연계사업이 완료됐다”며 “앞으로도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적극 힘쓰겠다”고 밝혔다.
2021-05-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