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RE NEWS
-
천안시 성정1동, 민관 통합사례회의 개최… 위기가구 지원나서
천안시청사전경(사진=천안시)
[세종타임즈] 천안시 성정1동은 지난 19일 위기가구 지원을 위한 민관 통합사례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열린 회의에는 성정1동 맞춤형복지팀과 서북구 통합사례관리사, 성정종합사회복지관, 서북구 정신건강복지센터가 참석해 위기가구 대상자의 문제를 검토하고 서비스 연계 지원 방안을 논의했다.
성정1동 관계자는 “오는 4월부터는 매월 정기회의를 열고 위기가구 지원을 위해 민관이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2025-03-20
-
천안시 동면, 봄맞이 대청소 실시
천안시 동면, 봄맞이 대청소 실시
[세종타임즈] 천안시 동면은 지난 19일 봄맞이 대청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동면 바르게살기위원회와 행정복지센터 직원 등 30여명은 동산1리 마을 진입로부터 화계1리 마을 입구까지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하면서 쾌적한 마을 환경을 조성했다.
이관희 면장은 “이번 대청소를 통해 시민 모두가 쾌적한 환경에서 봄을 맞이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깨끗한 농촌환경 조성을 위해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2025-03-20
-
천안시 쌍용3동 통장협의회, 봄맞이 대청소 실시
천안시청사전경(사진=천안시)
[세종타임즈] 천안시 쌍용3동은 지난 19일 통장협의회가 봄맞이 대청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통장협의회는 이날 도로변과 공원, 상가밀집 지역을 중심으로 환경정화 활동을 진행했다.
박형민 회장은 “청결한 환경을 조성하는 데 도움이 되어 기쁘다”며 “깨끗하고 아름다운 쌍용3동의 모습을 각인시키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2025-03-20
-
천안시 청룡동 행복키움지원단, 2차 정기회의 개최
천안시 청룡동 행복키움지원단, 2차 정기회의 개최
[세종타임즈] 천안시 청룡동은 지난 19일 행복키움지원단이 2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에서는 신규 단원 10명을 위촉하고 2분기에 진행될 사업 추진계획에 대해 논의했다.
장래홍 단장은 “신규 단원들과 함께 하게 되어 기쁘다”며 “소외된 이웃들을 선제적으로 발굴하기 위한 행복키움지원단의 책임과 역할에 힘써달라”고 말했다.
최명섭 동장은 “항상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힘쓰는 행복키움지원단에 감사드린다”며 “2분기에 추진할 사업도 적극 협력해 지역복지 활성화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2025-03-20
-
천안문화재단, 지역예술인과 함께 하는 ‘K-클래식 콘서트’
천안문화재단, 지역예술인과 함께 하는 ‘K-클래식 콘서트’
[세종타임즈] 천안문화재단이 오는 12월까지 지역예술인과 함께 하는 ‘K-클래식 콘서트’를 개최한다.
재단은 지난 2021년부터 지역예술인들에게 기회를 제공하고 클래식 음악의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K-클래식 콘서트를 추진하고 있다.
올해도 지역예술인들과 함께 매달 새로운 음악적 감동을 선사한다.
특히 이번 콘서트는 예술인들이 관객과 더욱 가까이 소통할 수 있도록 기획됐으며 흥미로운 구성과 섬세한 표현, 진정성 있는 무대로 클래식 음악의 새로운 매력을 선사할 예정이다.
공연은 △4월, 노이에클랑 M.A.P. △5월, 한국현대무용협회 △6월, 앙상블 아르코발레노 △9월, 앙상블 음 △10월, 천안오페라단 △11월, Musika Andante △12월, 앙상블 F가 이어진다.
2025-03-20
-
천안시 직산도서관, 독서동아리 ‘책GPT’ 회원 모집
천안시청사전경(사진=천안시)
[세종타임즈] 천안시 직산도서관은 오는 3월 25일~ 4월 15일 성인 독서동아리 ‘책GPT’ 회원을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독서동아리 ‘책GPT’는 모임을 통해 책에 대한 열정 가지고 대화를 나누는 것에서 착안한 명칭이다.
책에 관심이 있는 천안시도서관 회원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정원은 5~ 7명이다.
동아리에는 웰컴키트와 독서문화프로그램 우선 접수 등을 지원하며 회원들은 월 1회 이상 독후활동을 진행해야 한다.
자세한 내용은 천안시도서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직산도서관 관계자는 “독서동아리를 통해 지역주민들에게 독서의 즐거움을 공유할 것”이라며 “지역사회를 연결하는 소통의 장으로서 도서관의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2025-03-20
-
106주년 입장기미독립만세운동 천안서 열려… 독립운동정신 계승
천안시청사전경(사진=천안시)
[세종타임즈] 입장기미독립만세운동 제106주년·입장기미독립기념탑건립 제35주년 기념행사가 20일 천안에서 열렸다.
입장기미독립만세운동은 지난 1919년 3월 20일 광명학교 교사와 여학생 3명이 주도해 주민 600여명과 함께 대한독립을 위해 펼친 역사적인 독립운동이다.
입장기미독립만세운동기념사업회는 독립을 위해 헌신하신 선열들의 희생정신을 기리고 독립운동 정신을 계승하기 위해 매년 3월 20일 기념식을 거행하고 있다.
이번 기념식에는 김석필 천안시 부시장을 비롯한 200여명이 참석해 헌화와 독립선언문 낭독, 3·1절 노래 합창, 만세삼창 등을 함께하며 106년 전 그날의 함성을 되새겼다.
김석필 부시장은 축사를 통해 “우리가 누리는 자유와 번영은 선열들의 헌신으로 이루어졌다”며 “그들의 고귀한 희생과 숭고한 뜻을 잊지 않길 바란다”고 말했다.
2025-03-20
-
천안시 서북구, 봄맞이 대청소 실시
천안시청사전경(사진=천안시)
[세종타임즈] 천안시 서북구는 20일 봄맞이 대청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서북구는 쌍용2동 자생단체, 환경미화원 등 130여명과 함께 방아다리공원 일원에서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하고 ‘내 집, 내 가게 앞 스스로 청소하기’ 캠페인을 추진했다.
김응일 구청장은 “바쁘신 와중에도 이번 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새봄맞이 대청소는 지역사회가 함께 깨끗한 환경을 만들어가는 의미있는 행사로 쾌적한 서북구를 만들기 위해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2025-03-20
-
천안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맞춤형 인턴십 프로그램 운영
천안시청 전경(겨울)(사진=천안시청)
[세종타임즈] 천안시청소년재단 천안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12월까지 학교 밖 청소년의 성공적인 사회진입을 지원하기 위해 인턴십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인턴십 프로그램은 △진로 컨설팅 △직업 훈련 △인턴십 연계의 3단계로 구성되며 1대1 맞춤형 진로·취업 컨설팅과 실무 중심의 직업훈련으로 운영된다.
한상경 천안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는 “취업을 앞둔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인턴십 프로그램이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관과 협력해 청소년들의 사회 진입과 자립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천안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상담·자립·교육·취업지원, 직업·문화체험·건강검진 등 학교 밖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9~24세 학교 밖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전화 또는 방문 접수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2025-03-20
-
천안시, 대학 수업과 연계해 원도심 현안 발굴
천안시, 대학 수업과 연계해 원도심 현안 발굴
[세종타임즈] 천안시는 지난 19일 선문대학교와 옛 법원길 일원에서 대학 연계 원도심 현장학습을 운영했다.
현장학습은 현장 융합형 프로젝트 수업의 일환으로 선문대학교 건축학과 과목인 ‘로컬브랜딩 리빙랩’과 연계해 학생들이 생활권 단위 로컬브랜딩 활성화 대상지 내의 문제와 현안을 발굴하고 해결 방안을 도출한다.
학생들은 한 학기 동안 팀을 꾸려 원도심을 답사하고 문제점과 해결 방안 도출 후 전문가 자문 등을 통해 아이디어 및 설계를 고도화한다.
이날 현장학습은 옛 법원길 일원에서 추진 중인 로컬브랜딩 활성화 지원사업, 지역특성 살리기 사업, 오룡지구 도시재생사업에 대한 설명과 함께 오룡지구 골목상권발전협의회 활동 발표, 현장 투어로 순으로 진행됐다.
이종수 도시재생과장은 “청년들이 지역경제 활성화 사업에 대한 학습과 경험을 통해 지역에 관심과 흥미를 갖고 지역에서 활동할 수 있도록 여러 교육기관과 지속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2025-03-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