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RE NEWS
-
너른품봉사단, 천안시 봉명동에 화장품 후원
천안시청
[세종타임즈] 천안시 봉명동은 너른품봉사단이 6일 지역 내 저소득가구를 위해 화장품 29세트를 후원했다고 밝혔다.
너른품봉사단은 이날 가정의 달을 맞이해 후원에 나섰으며 기부된 화장품은 지역 내 한부모가정, 취약계층 등에 전달될 예정이다.
최병옥 단장은 “가정의 달을 맞아 도움이 필요한 분들에게 물품이 잘 전달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우리 주변 이웃을 위한 나눔 활동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장석진 봉명동장은 “큰마음으로 기부에 동참해주신 너른품봉사단에 감사드리고 후원해주신 물품은 잘 전달하겠다”며 “이웃과 함께하는 나눔 문화가 꾸준히 확산되길 바란다”고 답했다.
2022-05-06
-
쌍용2동 행복키움지원단과 통장협의회, ‘어버이날, 감사드려孝’
천안시청
[세종타임즈] 천안시 쌍용2동 행복키움지원단과 통장협의회가 6일 어버이날을 맞아 어버이 은혜에 대한 고마움을 전하기 위해 ‘어버이날, 감사드려孝’ 행사를 진행했다.
행복키움지원단과 통장협의회는 카네이션뿐만 아니라 이틀 동안 한방재료를 듬뿍 넣은 삼계탕을 손수 만들고 김치까지 정성스레 직접 담갔다.
행복키움지원단은 아들딸이 찾아뵙기 어려운 독거노인 등 저소득 노인 75가구에 물품을 전달하면서 어버이날 감사인사와 함께 어르신들의 안부를 살폈다.
김상한 행복키움지원단원이 기부한 설렁탕, 미역국 등 6종의 레토르트 식품 100세트도 함께 배부했다.
통장협의회는 관내 26개소 경로당을 방문해 130인분의 삼계탕을 어르신들께 전달했다.
한미순 쌍용2동장은 “어르신들을 위해 이틀 동안이나 준비하며 귀한 시간을 만들어주신 통장협의회와 행복키움지원단원분들께 감사하다”며 “관내 어르신분들이 모두 행복하고 따뜻한 어버이날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2022-05-06
-
중앙동 행복키움지원단, 홀몸 어르신에 카네이션 화분 전달
천안시청
[세종타임즈] 천안시 중앙동은 중앙동 행복키움지원단이 6일 어버이날을 맞아 가족 없이 혼자 살고 계시는 어르신들께 카네이션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날 중앙동 행복키움지원단 단원들은 어르신들 댁을 직접 방문해 카네이션 화분과 든든한 식사를 위한 도시락도 함께 전달했다.
카네이션을 선물 받은 어르신은 “날씨가 따스해지고 꽃도 피어나지만 찾아와주는 이 없어 적적하던 차에 아름다운 꽃을 선물 받아 참으로 기쁘다”고 말했다.
장윤곤 단장은 “어버이날에 꽃을 받고 웃음 짓는 어르신들을 뵈니 더없이 기쁘다”며 “우리 이웃들이 행복한 중앙동이 될 수 있도록 많은 활동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장동길 중앙동장은 “가정의 달에 고독감을 느끼며 지내실 홀몸 어르신들의 마음에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는 행복한 하루가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 관내 주민들의 복지 증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2022-05-06
-
성환읍 김준동 이장, 어린이날 100주년 맞아 닭강정 후원
천안시청
[세종타임즈] 천안시 성환읍은 6일 김준동 이장이 어린이날 100주년을 맞이해 닭강정 187개를 후원했다고 밝혔다.
이날 후원받은 닭강정은 관내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아동들이 편하게 먹을 수 있도록 개별포장해 전달됐다.
김준동 이장은 “오늘만큼은 우리의 미래인 어린이들이 행복한 하루를 보냈으면 한다며 아이들이 닭강정을 맛있게 먹고 지역을 빛낼 인재로 건강하게 잘 성장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오병창 성환읍장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어린이날에 아이들에게 행복한 추억을 선물해주신 김준동 이장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역의 미래인 아이들에게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지원해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2022-05-06
-
성환읍, 홀몸어르신 100명에 사랑의 카네이션 전달
천안시청
[세종타임즈] 천안시 성환읍은 성환읍 행복키움지원단이 6일 어버이날을 맞아 관내 단체와 함께 지역 내 홀몸어르신 100명에게 카네이션과 건강식품을 전달했다.
이번 나눔 행사는 가정의 달을 맞아 지역 내 소외된 어르신들에게 감사와 공경의 뜻을 전하고자 성환읍 이장협의회, 주민자치회, 통합방위협의회, 바르게살기위원회, 새마을남여협의회, 행복키움지원단 등 관내 단체가 참여했으며 각 단체원들은 직접 홀몸어르신 가구에 방문해 직접 꽃과 선물을 전달했다.
이경란 단장은 “성환의 어르신을 위해 참여한 단체장들께 감사드리며 한마음으로 모여 소외감을 느끼는 어르신을 살피고 외로운 마음을 위로할 수 있어 뜻깊었다”고 말했다.
오병창 성환읍장은 “어버이날을 맞아 우리의 과거이자 미래인 어버이들께 존경과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복지체감도를 높일 수 있는 사업을 적극적으로 시행하겠다”고 밝혔다.
2022-05-06
-
일봉동 행복키움지원단, 희망나무 키우기 추진
천안시청
[세종타임즈] 천안시 일봉동은 6일 행정복지센터에서 행복키움지원단이 마을복지계획 일환으로 희망을 더하고 행복을 나누는 심리·정서 프로그램 ‘희망나무 키우기’를 추진했다고 밝혔다.
희망나무키우기 사업은 저소득 1인 가구에게 반려식물을 순환 지원하며 안부를 확인하는 등 인적 안전망 역할 수행으로 우울감 예방과 해소 및 고독사 예방, 심리·정서적 안정을 도모하는 사업이다.
이날 행복키움지원단은 어버이날을 맞아 홀로 사는 어르신 20명에게 카네이션 화분을 전달했으며 앞으로 매월 반려식물을 지속해서 순환 지원하기로 했다.
이영우 행복키움지원단장은 “우리 모두 어버이 은혜와 감사 덕분에 훌륭한 지역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었다” 며 “작은 정성이지만 늘 밝고 행복한 나날을 보내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서정곤 일봉동장은 “가정의 달을 맞아 새마을부녀회 반찬 나눔에 이어 행복키움지원단의 희망나무키우기 사업 등 지역 내에서 자발적으로 봉사에 동참해주시는 모든 자원봉사자에게 감사하다”며 “일봉동도 관내 소외되는 이웃이 없도록 면밀히 살피겠다”고 답했다.
2022-05-06
-
원성1동 행복키움지원단, 어버이날 카네이션 꾸러미 전달
천안시청
[세종타임즈] 천안시 원성1동 행복키움지원단은 어버이날을 맞아 6일 가족 없이 혼자 지내는 독거노인 등 100가구에 카네이션 꾸러미를 전달했다.
원성1동 행복키움지원단과 독거노인생활지원사는 어르신 댁을 직접 방문해 카네이션, 떡, 과일세트 등이 담긴 카네이션 꾸러미를 전달하고 따뜻한 위로의 마음을 전했다.
원영수 원성1동 행복키움지원단장은 “지역 내 홀로 지내시거나 가족의 왕래가 없어 고독을 겪는 어르신들이 많다”며 “이번 행사가 어르신들의 정서를 위로하고 따뜻한 어버이날을 만들길 바란다”고 말했다.
현석우 원성1동장은 “어버이날을 맞아 어르신들에게 좋은 추억을 남겨드리게 돼 기쁘다”며 “어르신들이 어버이날뿐 아니라 매일 행복하게 지내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2022-05-06
-
불당1동 새마을부녀회, 어버이날 독거어르신 이불 교체
천안시청
[세종타임즈] 천안시 불당1동 새마을부녀회는 어버이날을 맞이해 6일 홀로 생활하는 어르신 가정 10가구를 방문해 이불을 교체해주며 따듯한 마음을 전했다.
이번 행사는 낡은 이불을 교체해 어르신을 위한 쾌적한 수면 환경을 만들어 건강한 노후 생활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마련했다.
정현정 불당1동새마을부녀회장은 “그동안 어르신 이불 빨래 봉사를 진행하면서 낡은 이불을 보며 새 이불을 장만해 드리고 싶다는 생각을 했다”며 “조금이나마 기분 좋은 잠자리로 건강까지 챙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해선 불당1동장은 “소외된 이웃을 위해 나눔을 실천해 주신 부녀회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코로나19로부터 일상이 회복되고 있는 만큼 좀 더 세심한 도움의 손길이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2022-05-06
-
넘버원산업개발, 취약계층 홀몸어르신에게 갈비탕 50인분 후원
천안시청
[세종타임즈] 천안시 풍세면은 6일 가정의 달을 맞아 넘버원산업개발이 갈비탕 50인분을 후원했다고 밝혔다.
꾸준한 기부활동으로 풍세면 지역복지 향상에 크게 기여하고 있는‘넘버원산업개발’은 가정의 달을 맞아 저소득 취약계층 홀몸 어르신들을 위해 갈비탕 50인분을 후원했다.
갈비탕은 풍세면 행복키움지원단이 어버이날 감사의 말씀과 함께 어르신들에게 소중히 전달했다.
전종선 대표는 “가정의 달을 맞아 어르신들의 건강을 기원하는 마음에서 영양가 있는 식사를 드시라고 갈비탕을 마련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진영 풍세면장은 “풍세면을 위해 꾸준한 후원 활동을 해주시는 넘버원 산업개발 대표님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많은 지역 자원발굴을 통해 지역 내 취약계층에 도움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2022-05-06
-
수신면 주민자치위원회, 이웃사랑 고구마 식재
수신면 주민자치위원회, 이웃사랑 고구마 식재
[세종타임즈] 천안시 수신면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5일 주민자치위원 등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수신면 신풍리 일원에 고구마 모종을 식재했다.
위원들은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이른 아침부터 고구마 모종 심기, 흙덮기, 물주기 등을 진행했다.
이번 사업을 통한 수익금은 향후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어려운 이웃을 돕는 데 쓰일 예정이다.
안인기 위원장은 “바쁜 농번기에도 고구마 식재에 동참해주신 위원들 덕분에 행사가 잘 마무리돼 감사드린다”며 “이번 행사가 주민자치의 의미를 재확인하고 지역사회에 보탬이 되는 직접적인 지역사회 환원운동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유인석 수신면장은 “주민자치위원회에서 심은 고구마가 풍작이 돼 수신면의 많은 주민께 도움을 드릴 수 있게 되길 바란다”며 “고구마 심기 행사에 참여해주신 주민자치위원님들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린다”고 답했다.
2022-05-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