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RE NEWS
-
아산교육지원청, 간부공무원 학교급식 현장 특별점검 나서
아산교육지원청, 간부공무원 학교급식 현장 특별점검 나서
[세종타임즈] 충청남도아산교육지원청은 여름철 식중독 발생에 대한 경각심을 제고하고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해 급식종사자의 사기진작을 도모하고자 학교급식 특별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5월 22일부터 6월 5일까지 교육장을 비롯한 간부공무원들이 학교를 방문해 △식재료 검수 △개인위생 관리 △식재료 보관 관리 △작업 중 교차오염 관리 △식중독 대책반 구성과 대응체계 △이물질 혼입 예방 등 급식 위생관리 전반을 점검하며 급식종사자들의 애로사항도 청취하는 등 소통의 시간을 가진다.
박서우 교육장은 31일 온양천도초등학교를 방문해 안전한 급식 제공을 위해 힘쓰고 있는 급식관계자들을 격려하고 “6월 식중독 집중발생에 따른 예방활동을 강화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아산교육지원청은 학부모 등으로 구성된 학교급식점검단이 관내 학교를 대상으로 상반기 위생·안전 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2024-05-31
-
2024 학부모 학교참여 자원사업 정보나눔자리
2024 학부모 학교참여 자원사업 정보나눔자리
[세종타임즈] 아산교육지원청은 5월 30일10시 대회의실에서 학부모 학교참여 지원사업 학교 학부모회장 46명을 대상으로 사업 운영 안내와 학부모회장의 역할에 대한 연수를 실시했다.
학부모 학교참여 지원사업은 관내 초등학교-27교, 중학교-11교, 고등학교-7교, 특수학교-1교, 총 46교에 대해, 100만원, 150만원, 200만원을 차등 지원했다.
학부모회는 다양한 방법으로 학교교육 발전과 학생들의 행복한 학교생활을 위해 학교교육에 참여하는 활동에 사업의 목적을 두고 있다.
오늘 정보나눔자리는 학부모 학교참여 지원단인 임영미 교장의 사업 운영에 대한 설명과 학부모회장의 역할을 연수했다.
또한 학부모 학교참여 정보나눔자리는 충남교육청 핵심성과지표로 상·하반기 각 1회 이상을 실시해야 된다.
하반기에는 사업 운영 사례 공유와 학부모회 의견을 나누는 원탁 토론 형태로 실시 할 계획이다.
박서우 교육장은 정보나눔자리에 참석해 학부모회장의 노고에 격려하고 학부모회가 교육공동체로서의 역할이 중요함을 강조하면서 적극적인 학교교육 참여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2024-05-31
-
아산교육지원청 학교급식 조리사 연수 실시
아산교육지원청 학교급식 조리사 연수 실시
[세종타임즈] 아산교육지원청은 관내 학교 조리사 80여명을 대상으로 학교급식 조리사 연수를 5월 30일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공감, 소통으로 건강한 직장문화를 만들고 올바른 CCP, CP 작성법 이해로 직무역량을 강화하고자 마련했으며 △스트레스관리와 대화법, △HACCP시스템 이해교육 순으로 진행했다.
아산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안전한 학교급식으로 학생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 애쓰시는 노고에 감사 인사를 전하며“여름철 식중독 예방관리 철저”를 당부했다.
이어“이번 배움자리가 마음과 마음이 통하는 소통의 씨앗을 급식 현장에 꼭, 꼭 심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2024-05-31
-
아산교육지원청, 등굣길 학교 흡연예방 캠페인 실시
아산교육지원청, 등굣길 학교 흡연예방 캠페인 실시
[세종타임즈] 아산교육지원청에서 5월 31일 ‘세계 금연의 날’을 맞아, 등굣길 학교 흡연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캠페인은 등굣길에 학교 정문 앞에서 흡연예방 피켓을 들고 홍보물을 배부해, 흡연 예방에 대한 관심을 유도했다.
이날 캠페인으로 학교 내 흡연 예방과 근절을 위해 학생과 교직원들의 관심을 높이고 금연 실천 분위기를 조성해, 학생들에게 건강하고 안전하게 성장할 수 있는 학교 문화 조성을 다짐했다.
아산교육지원청 박서우 교육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흡연에 대한 경각심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흡연예방 활동을 통해 담배연기 없는 건강한 학교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2024-05-31
-
아산시 아산신도시물환경센터 2024년 집중안전점검 합동점검 실시
아산시 아산신도시물환경센터 2024년 집중안전점검 합동점검 실시
[세종타임즈] 아산시는 30일 ‘2024년 안전대전환 집중안전점검’ 추진에 따라 아산신도시물환경센터 합동점검을 실시했다.
이날 합동점검에는 조일교 부시장을 비롯해 분야별 유관기관 전문가 3명과 K-water, 안전총괄과 등 관련부서가 참여했다.
점검반은 중앙제어실, 주전기실, 실험실, 기계실 등의 배전반 접지용 콘센트 사용 여부, 소화기 및 옥내소화전 관리 상태 등을 점검하고 보, 슬래브, 천장의 균열 손상 여부 등 외·내부 안전 상태와 위험요소 등을 면밀하게 점검했다.
이날 점검에서 조일교 부시장은 “오늘 지적된 사항은 반드시 시정해 사고를 미리 방지하기를 바란다”며 “아산신도시물환경센터의 경우, 하수처리시설 특성상 건물, 기계 등의 부식 속도가 빠르므로 보수·보강 대책을 사전에 마련하고 미리 예산을 반영해 안전 관리에 만전을 기할것”을 당부했다.
한편 시는 이번 합동점검에서 지적된 사항에 대해서는 지속적으로 개선사항 이행을 점검할 예정이다.
2024-05-31
-
아산시, 순국 88주기 곽한일 의병장 추모행사 거행
아산시, 순국 88주기 곽한일 의병장 추모행사 거행
[세종타임즈] 아산시는 지난 30일 송악면 소재 외암민속마을 저잣거리 일원에서 애국지사 곽한일 의병장 추모행사를 가졌다.
이날 추모제에는 조일교 부시장, 김희영 아산시의회 의장 등을 비롯해 유가족과 사회단체장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2022년부터 시행된 곽한일 의병장 추모제는 곽한일 의병장의 희생과 헌신을 기억하고 추모하고자 행해졌으며 작년부터 온양문화원 주관으로 충남동부보훈지청이 함께해 추진하고 있다.
추모행사는 사물놀이패의 공연을 시작으로 곽한일 선생의 약력 보고 추모 공연, 추도사, 헌시 낭송, 분향 등의 순으로 짜임새 있고 엄숙하게 진행됐다.
특히 올해에는 곽한일 의병장의 유품 전시와 함께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담은 온양문화원 무용단과 리틀콰이어 합창단의 추모 공연으로 추모제의 품격을 더했다.
추모제에 참석한 조일교 부시장은 “호국보훈의 달을 앞두고 우리는 곽한일 의병장의 값진 활동을 기억하고 호국영웅의 발자취를 이어가기 위한 노력을 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순국선열의 찬란한 애국혼을 지킬 수 있도록 보훈문화 확산을 위한 사회 분위기 조성에 아산시가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곽한일 의병장은 1896년 경기도 안성에서 의병을 일으킨 것을 시작으로 의병을 이끌고 곳곳에서 일본군과 교전을 벌였으며 1907년부터는 국권회복운동의 방향 모색, 대한독립의군부의 조직 구성, 의군부원 모집과 군자금 모금 등을 주도했다.
2024-05-31
-
아산시 공무원 학습동아리 ‘스마트퓨처스’, 스마트팜 선진농업 견학
아산시 공무원 학습동아리 ‘스마트퓨처스’, 스마트팜 선진농업 견학
[세종타임즈] 아산시 공무원 학습동아리 ‘스마트퓨처스’가 영농기술 다변화·첨단화에 발맞춰 직원의 전문성 제고와 역량 강화를 위해 지난 28일 부여군 선진농업 현장을 방문했다.
스마트팜 학습동아리 ‘스마트퓨처스’는 부여군농업기술센터를 방문해 스마트팜 보급 및 운영사례를 청취하고 영웅딸기, 부여뜰, 온프레시팜 등 부여군 우수 스마트팜 재배 농가에 방문해 운영사례를 벤치마킹했다.
청년 농업인이 운영하는 영웅딸기농장은 가변형 LED를 활용한 딸기재배로 딸기에 인공 빛을 투여해 주는 시스템을 활용하고 있으며 유럽형 샐러드 상추를 재배하는 부여뜰, 온프레시팜은 분무경 수경재배로 연간 8기작 이상의 재배 및 공동출하를 실시하고 있다.
시는 이번 선진지 견학을 통해 우리 시 스마트팜 운영에 선진 농업기술을 접목하고 전문농업 기술 향상을 통한 품목별 기술지도 기능을 강화하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한편 농업기술센터는 올해부터 소속 공무원을 대상으로 학습동아리를 운영하고 있으며 아산시 주요 농산물인 벼, 배, 쪽파, 스마트팜 4개 품목 5개 동아리로 교육 및 토의, 현장실습, 선진지 견학 등 자기주도형 학습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2024-05-31
-
아산시, 공유전동킥보드 운영업체와 간담회 개최
아산시, 공유전동킥보드 운영업체와 간담회 개최
[세종타임즈] 아산시는 30일 관내 공유전동킥보드 3개 운영업체와 간담회를 갖고 전동킥보드 이용에 따른 시민안전사고 예방 및 보행권 확보 대책 등을 함께 논의했다.
이번 간담회는 공유전동킥보드가 새로운 교통수단으로 이용률이 증가함에 따라 각종 교통사고가 증가하고 주요 도로변과 보행로에 방치되어 통행 불편을 일으킴에 따른 대책을 마련하고자 추진됐다.
이날 간담회에는 관내 3개 공유전동킥보드 운영업체 관계자와 시 관계공무원 8명이 참석해 △공유전동킥보드 무단방치 해결방안 모색 △공유전동킥보드 안전운행 시스템 강화 △추가 공유전동킥보드 주차존 설치 등을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참석자들은 차세대 교통수단으로 대두되고 있는 공유전동킥보드의 안전한 이용문화 정착을 통해 안전한 교통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최우선임을 공감했으며 운영업체 관계자는 “시와 함께 안전대책 마련에 적극 협조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준상 교통행정과장은 “공유전동킥보드 이용으로 인한 교통사고 예방과 시민 보행 불편 최소화를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며 “운영업체도 시민 안전을 위한 대책에 적극 동참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어 “공유전동킥보드 안전이용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안전수칙 캠페인과 홍보도 지속적으로 전개하겠다”고 밝혔다.
시는 앞으로도 교통사고 예방과 시민 불편 개선을 위해 공유전동킥보드 운영업체와 간담회를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
2024-05-31
-
아산시, 장애인 전용 주차구역 민원 대응체계 구축 위한 교육 시행
아산시, 장애인 전용 주차구역 민원 대응체계 구축 위한 교육 시행
[세종타임즈] 아산시는 지난 28일 아산시청 중회의실에서 읍·면·동 담당자 대상 장애인 전용 주차구역 민원 대응체계 구축을 위한 교육을 시행했다.
이날 교육은 장애인 이동권 보장과 매년 증가하는 장애인 전용 주차구역 위반 민원에 대응하기 위해 실시됐으며 장애인 전용 주차구역 위반 과태료 부과 기준 및 장애인 주차 가능 표지 발급 시 주의 사항 안내, 주요 위반사례 공유 및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장애인 전용 주차구역 이용은 장애인 주차 가능 표지를 발급받은 차량에 장애인 탑승 시에만 이용할 수 있으며 장애인 주차구역 앞 이중주차 등 주차방해 행위, 표지 위변조 및 부당 사용 등 위반 행위에도 과태료가 부과된다.
고분자 경로장애인과장은 “장애인 전용 주차구역 이용은 배려가 아닌 시민의 의무 사항으로 장애인들의 편의 증진을 위해 다 같이 노력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2024-05-31
-
아산시, 고불 인문학 아카데미 세 번째 이야기 ‘르네상스 인문학의 힘’
아산시, 고불 인문학 아카데미 세 번째 이야기 ‘르네상스 인문학의 힘’
[세종타임즈] 아산시는 지난 29일 배방읍 행정복지센터 대강당에서 고불 인문학 아카데미 세 번째 순서로 김상근 연세대학교 신과대학교수의 특강을 진행했다.
이날 ‘르네상스 인문학의 힘’을 주제로 강연에 나선 김 교수는 “인문학이란 잠시 노를 내려놓고 밤하늘의 별을 보는 것”이라고 소개하며 “우리는 노를 젓는 뱃사공이다.
어디를 향해 가고 있는지 열심히 노를 젓던 손을 잠시 내려놓고 고개를 들어 인생의 방향을 생각해 보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인류의 현자들이 물었던 인문학의 세 가지 질문, 헤로도토스의 행복이란 무엇일까?, 호메로스의 나는 누구일까?, 미켈란젤로의 어떻게 살아야 할까?”를 소개하며 위 질문에 대해 “마지막에 행복한 사람이 행복한 사람이다, 당신의 운명을 사랑하라 Amor fati”고 말하며 마지막 질문인 ‘어떻게 살아야 할까?’에 대해 스티브잡스의 말을 인용해 “지금 여러분을 가슴뛰게 하는 삶을 살아야 한다”고 설명해 참석자들의 큰 호응과 공감을 얻었다.
이날 강연에 참석한 한 시민은 “평소 좋아하는 교수님의 강연을 직접 들을 수 있어 행복하고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인문학 강연에 시간을 내어 꼭 참석하겠다”고 말했다.
2024-05-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