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RE NEWS
-
영동군 노인일자리, ‘학교교통안전지키미’ 주민 호응 높아
영동군 노인일자리, ‘학교교통안전지키미’ 주민 호응 높아
[세종타임즈] 대한노인회 영동군지회가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학교교통안전지키미가 학교와 학생들로부터 큰호응을 얻고 있다.
학교교통안전지키미는 군내 11개 초등학교에서 참여노인 62명이 배치되어 지난 2월부터 12월 말까지 실시되는 사업이다.
스쿨존 교통지도요원으로 역할을 충실히 이행하며 아동들의 안전한 등굣길을 책임지고 있다.
수행기관인 군노인회는 스쿨존 교통질서 확립을 위해 수시 참여활동 모니터링, 학교 측과 면담 등 다양한 방법으로 의견을 수렴하며 아동들의 안전과 편의 향상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교통안전지키미로 나선 A씨는 “등교하는 학생들이 친손주라 생각하고 한 건의 교통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소임을 다하고 있다”며 “봉사의 의미도 더해져 삶의 활력과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특히 저학년 학부모들의 만족도가 높으며 학교 측과 학부모들은 “혼잡한 등굣길을 어르신들이 안전하게 교통안전 계도를 해 줌으로써 아동들이 잘 따라, 안전한 통학로를 만들어 준 점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노인회 관계자는 ‘스쿨존 교통지도를 통해 참여자들은 어린이를 통해 즐거움을 얻고 어린이는 어른들에게 고마움을 느끼게 하는 세대간 소통의 장을 마련하면서 안전한 스쿨존 교통문화가 정착되도록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2021-05-04
-
영동군, 공약실천 매니페스토 특강, ‘소통 기반의 공약 이행 강조’
영동군청
[세종타임즈] 충북 영동군은 지난 3일 민선7기 공약사항의 성공적인 실천을 위한 공직자들을 대상으로 매니페스토 특강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특강은 부서장, 공약사업 담당 팀장, 직원 등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코로나19 예방과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으로 진행했다.
군은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이광재 사무총장을 강사로 초청해 ‘새로운 미래, 담대한 여정 로컬 매니페스토’라는 주제로 불확실성과 대전환 시대 도래 매니페스토의 실체와 민주주의 미래도시 방향 설정을 위한 제언 미래도시 영동을 위한 정책제안 등의 내용에 대해 알찬 강의를 진행했다.
특히 군민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한 공무원의 역할과 책임, 군민과의 소통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변화하는 사회의 흐름에 맞는 정책 정립·실천 방법에 대해 조언하며 공직자들의 역량강화를 꾀했다.
박세복 군수는“5만 군민과 맺은 소중한 약속인 공약 이행을 위해 남은 민선 7기 기간도 전 공직자가 힘을 합쳐, 군민 소통과 성실한 군정수행을 바탕으로 공약이행 완료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2021-05-03
-
영동군, ‘가정의 달’맞아 마스크 배부
영동군청
[세종타임즈] 충북 영동군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전 군민에게 마스크 배부에 나섰다.
이번에 배부하는 마스크는 군민들에게 1인당 50매씩 총 235만장이다.
코로나19 4차 대유행의 우려가 커지고 있는 가운데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간의 왕래가 잦을 것으로 예상되어 코로나19 차단 및 확산 방지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나가기 위해서이다.
사회적 거리두기가 장기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자칫 느슨해진 긴장감을 바로잡고 군민 안전을 사수하고자 마스크를 배부하기로 했다.
이번에 배부하는 마스크는 비말차단용 마스크로 감염 예방효과는 물론 가볍고 통기성을 갖추고 있어 일상생활에서 착용이 용이하다.
가족 및 지인, 타지역 접촉자를 통한 감염의 확산이 우려되는 상황에서 지역내 감염을 사전 차단함으로써 군민 불안감 해소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마스크는 읍면 담당 공무원과 마을 이장이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각 세대를 직접 방문해 오는 4일까지 전달한다.
특히 75세 이상 노인들이 거주하는 세대에는 백신접종도 독려하는 등 코로나 극복을 위한 방역체계를 구축해가고 있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19 때문에 많은 행사를 취소해 아쉬운 마음을 담아 마스크를 전달한다”며“코로나19가 종식될 때 까지 마스크 착용 등 개인 방역 수칙을 철저히 지켜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그동안 면마스크, 덴탈마스크 등 106만9천장의 마스크를 군민들에게 무상 배부하며 군민들에게 올바른 마스크 착용을 적극 계도해 왔다.
노령층이 많은 지역 특성상 감염에 대한 불안감이 크고 구매가 여의치 않은 주민들이 많은 점을 감안해 주기적으로 방역물품을 확보해 배부하고 있다.
2021-05-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