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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산군, 청소년 우범지대 조성 방지 위해 유관기관과 손 맞잡다
2025-08-04 12:44: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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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산군보건소, 깨끗하고 청결한 예산시장 위한 특별 집중방역 실시
예산군보건소, 깨끗하고 청결한 예산시장 위한 특별 집중방역 실시
[세종타임즈] 예산군보건소는 예산시장의 방문객이 점차 늘어나는 가운데 쾌적한 환경 조성을 위한 집중방역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보건소는 최근 날씨가 온화해지면서 파리, 모기 등 위생 해충의 이른 출현으로 조기 방제의 필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예산시장을 찾는 이용객 및 지역 주민들이 불편을 겪지 않도록 적극적인 방역 활동에 나서고 있다.
이번 집중방역을 위해 보건소는 기존 6월부터 시작하던 방역 활동을 한 달 앞당겨 시작했으며 보건소 소독반을 구성해 분무소독, 초미립자 살포 등의 소독을 진행한다.
또한 보건소는 해충의 유충이 번식하기 좋은 하수구, 하천변 등에 주기적으로 유충구제제를 살포하고 잔류 분무소독을 실시해 해충방제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아울러 시장 상인회와 협업해 시장 내·외부 환경을 쾌적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한편 오는 6월부터는 차량 및 오토바이를 활용한 야간 연무·연막소독도 병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최승묵 보건소장은 “예산군을 전국에 널리 알리고 있는 예산시장이 더 번창할 수 있도록 청결한 예산시장 이미지 구축을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2023-05-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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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산군, 학교급식 검수 전문인력 배치로 더 건강한 학교급식 제공
예산군, 학교급식 검수 전문인력 배치로 더 건강한 학교급식 제공
[세종타임즈] 예산군은 관내 학생에게 더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학교 급식을 제공하고자 이달부터 식자재 검수 전문인력을 신규 채용, 배치하고 학교 급식 전반의 위생 및 안전 관리를 강화하고 있다.
최근 식재료의 원산지 표시 위반 및 허위 납품 등 식자재 안전성 확보와 관련한 사회적 이슈가 증가하는 가운데 건강하고 안전한 식재료에 대한 학교측의 검수 기준이 점차 높아짐에 따라 이에 대응하고자 영양사 자격을 가진 전문 검수인력을 신규 채용해 이달부터 학교급식지원센터에서 근무를 시작했다.
군은 급식 검수 전문인력 배치를 통해 식재료에 대한 한층 강화된 검수검품을 실시하고 식재료 취급 및 관리에 대한 체계적인 위생관리를 실시해 더 건강한 급식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학교급식의 위생을 강화하기 위해 공급 및 배송업체 관계자를 대상으로 위생복 및 위생화를 전면 교체했으며 또한 학교급식에 공급되는 농산물에 대한 잔류농약검사 및 중금속 검사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더 위생적이고 안전한 학교급식을 제공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군 관계자는 “예산의 미래를 책임질 학생들에게 더욱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급식이 공급되도록 안전 및 위생분야 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2023-05-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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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산군, 찾아가는 일자리 상담 및 취업지원 운영
예산군청
[세종타임즈] 예산군이 구직자 면접비 지원, 외국인 지역 특화형 비자, 청년일자리, 공공근로일자리 등 일자리 관련 종합사업 수행을 통한 적극적인 취업 지원에 나서고 있다.
일자리지원센터는 ‘기업과 군민 모두에게 좋은 일자리, 하나된 예산’의 일자리 정책에 발맞춰 워크넷을 바탕으로 적극적인 구인, 구직 취업상담 및 알선을 진행 중이다.
또한 군은 현재 예산시장 고객지원센터 2층에 있는 일자리지원센터와 군청 민원실, 예산군운전면허시험장에 일자리상황판을 설치 운영해 일자리 창출 효과를 높이고 실시간으로 검색이 가능한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일자리지원센터는 기존 조성된 11개의 농공, 산업산단과 구인기업과 연계해 구직자의 일 경험, 경력, 연령 등을 고려한 현장 밀착형 취업 상담에 나서고 있으며 구인·구직 정보와 일자리사업 안내와 함께 기업체, 읍·면 지역 등에 전문취업상담사가 직접 출장을 나가 적극적인 취업상담 등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앞으로도 군은 찾아가는 일자리 상담 운영으로 더 많은 구직자가 구직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적인 일자리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며 군민이 원하는 맞춤형 일자리 매칭이라는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2023-05-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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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산군, 올해 4월 관광객 지난해 4월 대비 37만명 증가한 총 125만명 방문
예산군, 올해 4월 관광객 지난해 4월 대비 37만명 증가한 총 125만명 방문
[세종타임즈] 예산군의 올해 4월 말 기준 방문 관광객 수가 지난해보다 37만명 증가해 총 125만명을 돌파한 것으로 나타났다.
8일 군에 따르면 올해 1월부터 4월까지 예산을 방문한 관광객은 약 125만명으로 지난해 동월 대비 42%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지난해 4월 총 88만명이 방문한 것에 비교해 매우 큰 폭으로 상승률을 기록했다.
관광객은 관내 18개 주요관광지점 중 예당호 출렁다리를 가장 많이 찾은 것으로 나타났다.
예당호 출렁다리는 4월 한달만 약 17만명이, 4월 누계로는 약 47만명이 방문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전년도 4월 누계 대비 16만명이 넘는 방문객이 더 방문한 것으로 집계됐다.
다음으로는 수덕사가 4월 기준 7만명, 4월 누계 20만명을 기록했으며 예당호 모노레일도 최근 주말에는 1일 2000여명이 방문하는 등 지난해 10월 개통 이후 방문객 20만명을 눈앞에 두고 있다.
기록적인 관광객 증가에는 다양한 요인이 있으나 군과 더본코리아가 함께 운영하는 예산시장이 제 역할을 톡톡히 한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예산시장은 올해 3월 재정비 및 신규점포 준비 시간을 거쳐 4월 1일 재개장했으며 1일 평균 1만5000∼2만명, 재개장 한 달 만에 23만여명이 방문한 것으로 나타나 명실상부 전국적인 ‘핫플레이스’로 등극했다.
특히 예산시장의 인기는 SNS 및 인터넷을 통한 자발적 ‘바이럴 마케팅’으로 이어져 주변 관광지 방문객이 증가하는 데 영향을 미쳤다는 것이 군의 해석이다.
또한 완연한 봄날씨에 따라 꽃구경을 나선 상춘객도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벚꽃이 절정이었던 지난 4월까지 가야산에는 약 4만4000명의 관광객이 방문했으며 봄철 수선화 명소로 알려진 추사고택에는 약 2만5000명, 청정 자연을 느낄 수 있는 아그로랜드 태신목장은 2만명, 내포보부상촌은 4만5000명이 방문한 것으로 집계됐다.
그밖에 충의사, 스플라스 리솜, 예산황새공원에도 많은 방문객이 찾아오는 등 예산군 관광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군 관계자는 “예산시장만의 인기에 그치지 않고 주요 관광지점 방문객이 함께 크게 늘어나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데이터 기반 행정을 통해 지속적으로 관광 전반을 모니터링하고 효과적으로 관광객을 유입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해 ‘관광도시 예산’을 한걸음 더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2023-05-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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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산군농업기술센터, ‘노인맞춤돌봄 서비스종사자’ 치유농업 프로그램 시범운영
예산군농업기술센터, ‘노인맞춤돌봄 서비스종사자’ 치유농업 프로그램 시범운영
[세종타임즈] 예산군농업기술센터는 오색꽃차 치유농원에서 ‘노인맞춤돌봄 서비스종사자’ 치유농업 프로그램 시범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좋은재가노인복지센터와 연계해 노인맞춤 돌봄 서비스종사자 72명을 대상으로 5월 8일부터 9월 26일까지 덕산면 오색꽃차 치유농원에서 추진된다.
프로그램은 참여자를 4개조로 편성해 조별 주 1회, 5회씩 총 20회기에 걸쳐 운영되며 직무에 따른 스트레스 완화와 건강증진 및 정서적 안정 도모를 위해 추진된다.
참석자들은 군 치유농업사 1호인 오색꽃차 치유농원 안기화 대표로부터 허브키친가든 화분심기등 식물재배하기 꽃식초 및 꽃차 만들고 시음하기 채소 및 식용꽃 수확, 치유음식만들기 꽃물 스카프 만들기 등 계절과 농장 특색에 맞게 다양한 활동으로 구성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최근 치유농업의 확산과 관심이 증가하는 가운데 기관과 연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농가소득 증대 및 치유농업 추진 기반확보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치유농업은 국민의 건강회복 및 유지·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이용되는 다양한 농업·농촌자원과 이와 관련한 활동을 통해 사회적 또는 경제적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산업을 의미한다.
농업기술센터는 22년도에 치매안심센터와 연계한 치유농업 프로그램을 경증도 인지장애 어르신 15명을 대상으로 오색꽃차 치유농장에서 20회기 운영한 바 있다.
2023-05-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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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산군, ‘제101회 어린이날 큰 잔치’ 행사 성료
예산군, ‘제101회 어린이날 큰 잔치’ 행사 성료
[세종타임즈] 예산군은 제101회 어린이날을 맞아 지난 5일 윤봉길체육관에서 일린 ‘제101회 어린이날 기념행사’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한국BBS대전·충남연맹예산지회가 주관해 ‘아이들이 행복한 예산 제101회 어린이날 큰찬치’를 주제로 어린이와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마당, 놀이마당, 먹거리마당 등이 다채롭게 진행됐다.
특히 어린이난타, 어린이국악 등 식전행사를 시작으로 기념식과 선물 증정, 태권도 시범, 어린이 치어댄스, 이벤트 게임, 버블쇼, 마술쇼 및 뽀로로 싱어롱쇼 등 다양한 공연이 이어져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체험마당 놀이마당 먹거리마당 미아방지지문등록 심폐소생술 꽃나눔 행사 가족사진 찍어주기 등 30여 가지의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해 온 가족이 함께하는 축제가 됐다.
최재구 예산군수는 “코로나19로 4년 만에 개최한 행사에 많은 어린이와 가족이 참석해 즐기는 뚯 깊은 자리가 됐다”며 “앞으로도 아이들이 행복한 예산군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2023-05-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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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산군 최예나 주무관, 지적 세미나 우수상 수상
예산군 최예나 주무관, 지적 세미나 우수상 수상
[세종타임즈] 예산군은 충남도서관에서 개최된 제31회 지적 세미나에서 예산군 최예나 주무관이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세미나는 충청남도 지적업무 담당 공무원, 한국국토정보공사, 충남도립대 교수와 학생 등 150여명의 관계자가 모여 지적 분야 연구과제 발표를 통해 지적제도 개선과 발전방안을 모색하고 지자체별 지적업무 담당자 간 정보교환으로 업무의 전문성 제고와 고품질의 토지 행정서비스의 제공 방법 연구를 위해 열렸다.
예산군 최예나 주무관은 지적 재조사를 추진하는 과정에서 경계 확정에 앞서 토지소유자에게 새롭게 결정할 경계와 면적 등에 대해 통보하는 확정 예정 통지서의 문제점을 인식하고 개선방안을 도출하는 ‘지적 재조사 확정 예정 통지서 개선방안’을 주제로 발표해 우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심사위원들은 업무 현장에서 체득한 경험으로 민원인들이 그동안 불편을 겪어왔던 부분을 실무와 연관해 개선방안을 구체적으로 실현하고자 하는 점을 높게 평가했다.
최예나 주무관은 “앞으로도 예산군 지적직 공무원으로 군민의 알권리와 재산권 보호를 위해 맡은 바 업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2023-05-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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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산군, 먹거리 계획 기획생산체계 구축 한 발 내딛다
예산군청
[세종타임즈] 예산군은 이달 말일까지 2023년 예산군 학교 및 공공급식에 공급되는 농산물 기획·생산에 참여할 농가를 모집한다.
이번에 실시하는 출하 농가 모집은 학교급식에 공급된 농산물의 소비량을 분석해 연중 다양한 품목의 우수한 지역농산물이 급식에 공급될 수 있도록 맞춤형 생산체계 구축을 위한 농가 조직화 사업으로 예산군 먹거리 계획의 핵심 부분이다.
모집공고는 이달 19일까지로 예산군청소년수련관에서 출하희망 농가를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하며 이수자에 한해 이달 말일까지 신청을 접수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대상 품목은 양파, 감자, 마늘 등 48개 품목이며 관내에 주소를 두고 실제로 경작하면서 농업경영체 등록이 되어 농가가 대상이며 출하농가는 참가신청서 농업경영체 등록확인서 등을 구비해 학교급식지원센터로 제출하면 되고 자세한 내용은 군홈페이지 고시/공고를 참고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공공 기획생산체계를 지속적으로 확대, 구축해 우수하고 건강한 지역 농산물을 공공급식에 안정적으로 공급하고 농가에는 판로처를 확보해 농가소득안정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이번 모집을 통해 지역 먹거리 계획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농가 조직화에 한 발 내딛고 향후 지역 농업인들의 활발한 참여를 유도해 건실한 농가 조직을 이뤄나갈 방침이다.
2023-05-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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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산군 공동브랜드 ‘예가정성’, 전년보다 브랜드 인지도 향상
예산군 공동브랜드 ‘예가정성’, 전년보다 브랜드 인지도 향상
[세종타임즈] 예산군 공동브랜드인 예가정성이 전년대비 브랜드 인지도가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다.
군은 9일 전국 18세 이상 남녀 3661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예가정성 브랜드 인지도 조사’ 결과를 공개했다.
이번 조사는 군 공동브랜드인 예가정성의 효율적인 마케팅을 위해 전 국민을 대상으로 예가정성과 군 농특산물에 대한 인지도를 지역별로 조사해 현 상황에 대한 분석과 전략적 홍보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지난 2월 리서치 기업 ㈜한민리서치와 함께 진행했다.
조사 결과 총 7가지 항목에 대한 예가정성 브랜드의 인지도 모두 전년보다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충남지역 8개 지자체 브랜드 중 ‘예가정성’의 인지도 순위는 ‘굿뜨래’, ‘해나루’에 이어 세 번째로 높은 것으로 조사됐으며 이는 전년 대비 세 단계 높아진 것이다.
예가정성 7대 품목 인지도 평균은 35.2%로 나타나 전년 조사 대비 2.1% 증가했으며 인지도가 높은 품목은 사과 50.8%로 꽈리고추를 제외한 모든 품목의 인지도가 전년보다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조사 품목에 대해 인지한다고 응답한 1288명을 대상으로 인지 경로를 물은 결과 ‘주변 사람읕 통해서’가 27.3%로 가장 많았으며 전년대비 ‘시장, 마트’, ‘인터넷, 유튜브, SNS’, ‘모름’은 비율이 소폭 증가한 반면, ‘주변사람’, ‘TV,신문’, ‘인접지/고향’은 소폭 감소한 것으로 집계됐다.
전체 응답자 3661명 중 ‘예가정성’ 브랜드로 판매되는 7대 품목을 구매한 경험자는 21.8%이며 이를 7대 품목 인지자로 한정할 경우 구매 경험자는 61.9%로 전년대비 5.1%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7대 품목 인지자의 구매 만족도는 평균 84.1점으로 전년 조사 대비 6.9점 상승했으며 전년 대비 만족도가 가장 많이 상승한 품목은 ‘쪽파’로 9.7점이 증가했고 모든 품목의 만족도가 전년보다 상승한 것으로 집계됐다.
‘예가정성’ 7대 품목 중 가장 먼저 연상되는 품목은 ‘사과’ 42.4%이며 전년 대비해서 ‘사과’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고 나머지 모든 품목의 인식도가 전년보다 감소한 것으로 파악됐다.
7대 품목 중 예산군으로 가장 먼저 연상되는 품목은 역시 ‘사과’로 53.2%이며 전년 대비해서 ‘사과’, ‘쪽파’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나머지 품목의 인식도는 전년보다 감소한 것으로 조사됐다.
군 관계자는 “소비자 니즈를 파악·분석해 유통마케팅에 반영하기 위해 작년부터 예가정성 브랜드 인지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다”며 “올해 결과는 작년부터 식품박람회, 제품판매 프로모션 등을 통한 예가정성 유통마케팅 활성화로 대중과 접점을 넓힌 효과로 분석되고 앞으로도 예가정성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2023-05-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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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산군-홍성군 공직자, 고향사랑기부금 상호 기부
예산군청
[세종타임즈] 예산군과 홍성군이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 및 지자체간 협력 증진을 위해 고향사랑기부금 상호 기부를 이어가고 있다.
이번 기부는 예산군 건설교통과와 홍성군 건설교통과 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뤄졌으며 예산군과 홍성군의 교류와 협력 관계를 증진하고 두 지자체의 고향사랑기부제도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추진됐다.
정재현 예산군 건설교통과장은 “이번 기부를 통해 고향사랑기부제에 관한 관심이 확산되고 건전한 기부문화가 조성되길 바란다”며 “예산군과 홍성군의 상생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 1월 초 최재구 예산군수와 이용록 홍성군수가 상호 기부하며 고향사랑기부제 시행의 시작을 알렸으며 지난 4월에는 예산군의회 이상우 의장과 홍성군의회 이선균 의장이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고향사랑기부금을 상호 기탁한 바 있다.
2023-05-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