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 ‘청년 창업가 프레스 데이’ 개최

12월 2일 도청 프레스센터서 청년 창업가·언론 소통의 장 열려

배경희 기자

2025-11-30 10:34:15

 

 

 

충청남도, ‘청년 창업가 프레스 데이’ 개최

 

[세종타임즈] 충남도는 오는 2일 오전 10시 30분 도청 프레스센터에서 ‘충남 청년 창업가 프레스 데이(Press Day)’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충남도의 청년 창업 지원제도와 실제 성과를 청년 창업가, 유관 기관, 언론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다양한 분야의 청년 창업가들이 참석해 창업 과정에서의 경험과 도전, 성장 이야기를 생생하게 전할 예정이다.

 

프레스 데이에 참여하는 청년 창업가는 ▶생활 창업(베이커리, 스포츠 교육기관) ▶기술 창업(농·축산물 기반 산업, 섬유 원료·동물 중개업, 인공지능 산업, 제조업) ▶스마트팜 기반 창농 ▶어촌 창업(수산물 가공업) 등 폭넓은 분야로 구성됐다.

 

행사는 ▶충남 청년 창업 지원제도 소개 ▶청년 창업가 발표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된다. 발표 시간에는 청년들이 창업을 결심하게 된 계기, 시행착오, 성과, 향후 성장 방향을 직접 공유하고, 지역 언론인들과 질의응답을 통해 소통을 확대할 예정이다.

 

남성연 충남도 청년정책관은 “이번 프레스 데이가 청년 창업가들이 실제로 성장하는 데 도움이 되는 정보 교류의 장이 되길 바란다”며 “충남 청년들이 지역에서 창업하고 자립할 수 있도록 안정적인 생태계를 구축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