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 덕평농기계임대사업소 개소

농기계임대사업소 8개소로 확대

강승일

2024-05-28 07:48:11




괴산군, 덕평농기계임대사업소 개소



[세종타임즈] 충북 괴산군이 지난 27일 덕평농기계임대사업소 개소식을 열고 6월 초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

이날 개소식에는 송인헌 군수를 비롯해 지역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해 덕평농기계임대사업소의 개소를 축하했다.

덕평농기계임대사업소는 괴산군에 8번째로 개소하는 임대사업소로 사업비 29억원을 들여 지난해 3월 착공해 올해 5월 완공됐으며 부지면적 3,000㎡, 연면적 832.8㎡로 조성됐다.

주요시설로는 보관창고 2동, 사무실, 부속실, 실습장, 콩 선별장과 임대농기계 40종, 80여 대를 갖추고 있다.

또한, 이날 현우건설이 2백만원, ㈜고려이엔티가 1백만원, ㈜이연이앤씨가 1백만원을 괴산군민장학회에 장학기금으로 전달하며 의미를 더했다.

군은 올해 추가로 청안면 읍내에 농기계 임대사업소를 신축할 예정이며 향후 순차적으로 청안면 부흥, 칠성면, 소수면, 문광면에도 농기계 임대사업소를 건립해 ‘1 읍면 1 농기계 임대사업소’를 구축할 계획이다.

‘1읍면 1농기계 임대사업소’는 송인헌 군수의 공약사업으로 농기계 임대시간을 단축하고 농업인들의 경제적 부담을 줄여 소득증대에 기여하기 위함이다.

송인헌 군수는 “임대농기계 출고 전 작동요령과 안전교육을 내실 있게 추진해 안전사고 없는 농기계임대사업소를 운영하겠다”며 “지역 농업인들이 필요로 하는 농기계를 추가 확보해 모두가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