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RE NEWS
-
보은군농업기술센터, ‘다양한 우리 쌀 활용’ 교육생 모집
보은군농업기술센터, ‘다양한 우리 쌀 활용’ 교육생 모집
[세종타임즈] 보은군농업기술센터는 ‘다양한 우리 쌀 활용’ 교육생 30명을 오는 6일까지 선착순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우리 쌀과 산나물을 활용한 힐링 밥상이라는 주제로 오는 18일부터 27일까지 4회에 걸쳐 농업기술센터 식가공 교육실에서 진행된다.
교육내용은 산나물 불고기 샌드위치, 산나물 또띠아, 산나물 지지미, 산나물 향미 묵, 산나물 쌀빵 버거, 산나물 장아찌 김밥 만들기 등이다.
산나물로는 속리산에서 재배한 눈개승마, 화살나무, 당귀, 원추리, 산마늘, 곰취, 병풍취, 참취, 엄나무, 어수리, 가시오가피, 고려엉겅퀴, 산양삼 등 13가지를 활용할 예정이다.
교육을 희망하는 자는 보은군농업기술센터 생활자원팀으로 전화 접수하면 되며 교육비는 무료이다.
2021-05-03
-
보은군, 탄부면에서 첫 모내기 실시
보은군, 탄부면에서 첫 모내기 실시
[세종타임즈] 보은군에서 본격적인 영농철을 알리는 모내기가 시작됐다.
올해 첫 모내기는 지난 2일 탄부면 상장리 정운도씨 농장 3.45ha의 논에서 이뤄졌다.
이날 심은 품종은 밥맛이 뛰어나고 고품질 최상급 품종으로 평가를 받는 중만생종인 삼광벼로 10월 초·중순에 수확한다.
군에서는 이번 첫 모내기를 계기로 본격적인 중만생종 벼 모내기가 시작되고 만생종 벼는 5월 중하순부터 시작해 6월 중·하순께 마무리될 전망이다.
군은 매년 벼 재배농가에 친환경 우렁이 및 고품질 쌀 생력재배를 위한 친환경 자재 공급 등 친환경쌀 육성을 위해 매년 1억 8800만원의 예산을 투입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친환경 농업을 위한 단지 조성 및 영농자재 지원, 친환경 농산물 인증농가 지원, 친환경인증 필수영농자재 지원 등 총 10개 사업에 7억 600만원을 투입, 친환경 결초보은 농특산물 육성에 온 힘을 쏟고 있다.
군 관계자는 “올해 풍년 농사를 기원하며 앞으로도 보은쌀의 명성이 이어질 수 있도록 더욱 앞장서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한다”며“군에서도 벼 병해충 공동방제, 영농자재 지원, 육묘장 지원 및 각종 농기계 보급 확대 등 품질향상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2021-05-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