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RE NEWS
-
청양군재가노인지원센터 일자리 참여자 간담회 실시
청양군재가노인지원센터 일자리 참여자 간담회 실시
[세종타임즈] 청양군재가노인지원센터가 정산도서관에서 24일과 25일 두 차례 노노케어 참여자들과 간담회를 열고 애로사항을 수렴했다.
재가노인지원센터는 2인 1조로 수혜대상 노인들의 안부를 확인하고 말벗이 되어 드리는 노노케어 사업 참여자들의 고충과 건의 사항을 모으는 한편 한파에 대비한 일상 속 건강관리, 한파 관련 질환별 응급조치에 대한 교육을 병행했다.
재가노인지원센터 관계자는 “노인 일자리 사업은 참여 어르신들에게 소득과 보람을 드리는 복지정책”이라며 “어르신들의 욕구를 충족하는 맞춤 일자리 발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2021-11-26
-
청양군-어린이집연합회 10회 보육인 한마음대회 개최
청양군-어린이집연합회 10회 보육인 한마음대회 개최
[세종타임즈] 청양군과 청양군어린이집연합회가 지난 25일 청양읍 소재 복지타운 대강당에서 군내 어린이집 보육 교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 번째 한마음대회를 열었다.
한마음대회는 국공립·법인·민간·가정어린이집 종사자들의 화합과 단결을 도모하기 위해 매년 개최되는 행사다.
이날 김돈곤 군수는 보육사업 발전에 이바지한 유공자 3명에게 표창패를 수여하고 지난달 28일 열린 어린이집으로 재선정된 4개 어린이집에 선정증서를 전달했다.
김 군수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아이들이 밝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보살펴 주는 교직원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모두를 위한 미래지향적 보육 정책 마련에 힘쓰고 있다”고 말했다.
2021-11-26
-
청양군, 겨울철 수도계량기 동파 대비 당부
청양군청
[세종타임즈] 청양군이 겨울철 수도계량기 동파에 대비한 점검·정비와 함께 수시순찰을 강화하고 동파 방지팩을 설치하는 등 계량기 보온 조치에 나선다고 25일 밝혔다.
또 군민을 대상으로 동파 예방 안내문을 배포하는 등 각별한 주의를 당부하고 있다.
계량기 동파를 막으려면 보호통 내부를 헌 옷 등 보온재로 채우고 혹한 시에는 수도꼭지를 열어 수돗물이 조금씩 흐르도록 하는 것이 좋다.
만약 계량기나 수도관이 얼었을 경우 미지근한 물로 시작해 점차 따뜻한 물을 사용해 녹이는 것이 바람직하며 처음부터 50℃ 이상의 뜨거운 물로 갑자기 녹이면 고장이 날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한다.
물이 꽁꽁 언 계량기나 수도관을 녹일 때는 수도꼭지를 열어놓고 양쪽 연결 배관 부분에 헤어드라이어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계량기 동파나 상수도 누수가 발생했을 때는 청양군청 환경보호과에 신고해 도움을 받으면 된다.
2021-11-25
-
청양군, 재난사고 화재 예방 캠페인 전개
청양군, 재난사고 화재 예방 캠페인 전개
[세종타임즈] 청양군이 지난 24일 안전 점검의 날을 맞아 청양시장 일원에서 각종 재난과 화재 예방을 위한 홍보 캠페인을 전개했다.
재난 대응 안전한국훈련을 겸한 캠페인은 단계적 일상 회복 전환 이후 느슨해진 코로나19 경각심을 다시 끌어올리고 겨울철 화재 등 각종 재난 예방의 중요성을 강조하기 위해 추진됐다.
군 관계자는 “주변의 위험 요소를 늘 확인하고 재난 상황 시 행동 요령을 미리 익혀 두는 것이 모두의 안전을 지키는 지름길”이라고 말했다.
2021-11-25
-
청양군, 주민 건강 돌볼 생활체육시설 속속 준공
청양군, 주민 건강 돌볼 생활체육시설 속속 준공
[세종타임즈] 청양군이 11월 들어 군민 건강에 도움이 될 생활체육시설을 속속 준공하고 있다.
25일 군에 따르면, 지난 23일에는 화성면 게이트볼장을 준공했고 앞서 20일에는 청양공설운동장 보조축구장을 조성했다.
또 27일에는 생활체육 동호인들을 위한 야구장 준공식을 가질 예정이다.
총사업비 11억3,000만원이 투입된 화성면 게이트볼장은 부지면적 3,929㎡, 건축면적 627㎡ 규모에 게이트볼장, 한궁장, 직무실을 갖췄다.
대치면 탄정리에 조성한 생활체육 야구장에는 총사업비 37억8,000만원이 투입됐으며 군내 야구 동호인들의 요람이 될 전망이다.
군은 조만간 이곳에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생활체육 야구대회를 개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2021-11-25
-
청양군, 혁신플랫폼 ‘와유’ 준공…지역 활성화 착수
청양군, 혁신플랫폼 ‘와유’ 준공…지역 활성화 착수
[세종타임즈] 청양군이 지난 24일 혁신플랫폼 ‘와유’ 건물을 준공하고 지역사회 소통과 활성화 사업에 착수했다.
와유는 지난 2019년 행정안전부 지역사회 활성화 공간 조성사업 공모 선정으로 사업비를 확보했으며 유휴건물로 방치돼 있던 예전 체육관 자리에 신축 건물로 조성됐다.
총사업비 17억원을 투입해 지난 8월 공사를 끝마친 와유는 지상 2층 건물로 1층에 세미나실, 소회의실, 1인 사무실, 공유 부엌 등 주민 누구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소통공간을 마련했고 2층에는 청양군지역활성화재단 기획운영실, 마을공동체지원센터 등 중간지원조직 사무실을 배치했다.
또 인접 공간에 쌈지 주차장을 조성해 활용도와 편의성을 높였다.
와유는 사회적 가치 확산을 위한 각종 행사와 교육, 포럼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거점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김돈곤 군수는 “혁신플랫폼 와유가 공동체 활성화는 물론 민간과 행정을 연결하는 협치와 소통 공간으로 다양하게 활용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2021-11-25
-
청양지역자활센터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전개
청양지역자활센터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전개
[세종타임즈] 청양지역자활센터가 지난 23일 대치면 상갑리 가파마을에서 자활참여자와 홀몸노인 생활지원사 등 7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펼쳤다.
이날 담근 김장김치는 군내 홀몸노인과 어려운 이웃 110가정에 전달될 예정이다.
김은진 센터장은 “코로나19로 힘든 시기에 정겨운 나눔의 시간을 갖게 되어 기쁘다”며 “맛있게 익은 김장김치가 어르신들에게 좋은 선물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2021-11-24
-
청양군, 무자격 무등록 부동산 중개행위 ‘주의보’
청양군청
[세종타임즈] 청양군이 오는 12월 말까지 무자격·무등록자 부동산 중개행위 금지 홍보에 집중한다고 24일 밝혔다.
군은 10개 읍면에 부동산 불법행위 근절을 위한 안내 공문을 발송하고 이장상임위를 통한 홍보, 현수막 게시, 영상 송출, 지역신문 광고 등 피해 예방에 주력하고 있다.
이는 충남 전역에서 무자격자나 무등록자에 의한 부동산 불법 거래행위가 빈번하게 발생함에 따른 것으로 중개사무소 개설등록을 하지 않고 중개업을 하거나 공인중개사 자격을 양수·양도 또는 대여하는 경우 최대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3,000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할 수 있다.
2021-11-24
-
청양군, 원활한 혈액 수급 위한 헌혈 추진
청양군, 원활한 혈액 수급 위한 헌혈 추진
[세종타임즈] 청양군이 지난 23일 군청 광장에서 적십자봉사회 청양지구협의회와 함께 혈액 수급 위기 극복을 위한 헌혈 운동을 전개했다.
이날 헌혈에는 군과 관계기관 직원, 주민들이 동참했으며 적십자봉사회 회원들은 헌혈 주의사항과 방역수칙 안내를 도왔다.
김돈곤 군수는 “귀중한 생명을 살리는 헌혈 운동에 자발적으로 참여하신 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2021-11-24
-
청양군, 드론 사진 출품작 전시회 개최
청양군, 드론 사진 출품작 전시회 개최
[세종타임즈] 청양군이 24일부터 다음 달 10일까지 청양군청사 민원봉사실에서 소속 직원들이 드론으로 촬영한 ‘하늘에서 바라본 아름다운 충남과 청양’ 사진 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 출품작은 지난달 ‘충남도 공무원 드론 사진 및 영상공모전’에서 우수상을 받은 ‘칠갑저수지’ 등이다.
이광열 민원봉사실장은 “작품 하나하나가 충남도와 청양의 명소를 독특한 시각으로 담아 새로운 감동을 준다”며 “코로나19에 지친 민원인들의 심신에 위로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2021-11-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