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RE NEWS
-
금산군보건소, 제16회 한방건강대학 학예발표회 및 졸업식 개최
금산군보건소, 제16회 한방건강대학 학예발표회 및 졸업식 개최
[세종타임즈] 금산군보건소는 지난 5일 금산다락원 대공연장에서 제16회 금산한방건강대학 졸업생 및 가족 등 3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학예발표회 및 졸업식을 개최했다.
이날 발표회에는 졸업생 3개 팀 43명과 금산본교·추부분교 임원진 20명이 다듬이 난타, 맷돌체조, 기공체조, 품바타령 및 댄스 등을 선보였다.
또, 금산읍 죽당어린이집 어린이 율동 공연 및 졸업생 그림, 시 등 작품 전시도 추진해 참여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한방건강대학은 60세 이상 주민이 노년을 활기차고 건강하게 보낼 수 있도록 운영되고 있다.
올해 수업은 지난 3월부터 11월까지 금산본교 및 추부분교에서 건강증진 교육, 노래 강좌, 소풍, 운동회 등을 진행했다.
졸업식에서는 총 240명이 졸업장을 받았고 31명이 개근상을 수상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금산한방건강대학 졸업생들의 솜씨와 재능을 가족 및 학우들에게 선보였다”며 “앞으로도 건강한 노년을 위한 프로그램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2022-12-06
-
금산군, 로컬푸드 광역직거래센터 2호점 정식 개장
금산군, 로컬푸드 광역직거래센터 2호점 정식 개장
[세종타임즈] 금산군은 충남도, 보령시, 대전MBC와 함께 운영에 나서는 로컬푸드 광역직거래센터 2호점 '파머스161 마르쉐 도안대로점'을 지난 2일 정식 개장했다.
이 시설은 대전시 유성구 대정동에 위치한 구 서대전컨벤션 웨딩홀 건물을 리모델링해 매장내부 975㎡, 주차공간 164대 1층 규모로 로컬푸드 직거래센터, 로컬푸드 카페 등이 조성됐다.
특히 지난 8월 26일 임시 개장 형태로 운영을 시작해 군의 농산물 240여 개 품목, 가공품 100여 개 품목을 출하하고 월 평균 4800만원의 소득을 올리고 있다.
군은 지역에서 생산한 농·특산물의 안정적 판매기반 마련 및 유통단계 축소를 통해 생산자들의 소득을 확보하고 소비자에게 안전하고 품질 좋은 농산물을 제공하는 신 유통모델을 구축하고자 이 사업에 참여했다.
또, 농산물 우선 입점 혜택과 농산물 12% 수수료율 적용 등 농민을 위한 운영에 나서고 있다.
군 관계자는 "로컬푸드 파머스161 마르쉐 도안대로점은 충남도에서 두 번재로 광역단체가 직접 직거래센터를 지정·운영하는 사례"라며 "센터 앞 도안대로 확장 공사 등이 끝나면 소비자는 더 확대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 시설을 통해 지역 농산물 유통경로가 확보되고 농가소득도 향상될 수 있을 것”이라며 “관내 농가의 참여로 소비자들에게 품질 좋은 농산물이 유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2022-12-05
-
박범인 금산군수, 지역발전 인적 네트워크 확보 지시
박범인 금산군수, 지역발전 인적 네트워크 확보 지시
[세종타임즈] 박범인 금산군수는 5일 금산군청 다용도회의실에서 열린 12월 월례회의에서 “지역발전을 위한 사업의 성공을 위해 주민들의 참여는 필수”며 “이를 위한 인적 네트워크 확보에 힘써달라”고 말했다.
이어 외국 등의 사례를 예를 들며 “농산물, 관광 등 성공한 사업들을 살펴보면 주민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하고 있다”며 “군민들과 함께하는 대화, 교육, 벤치마킹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날 월례회의는 올해 열심히 일한 공무원·직원 시상식 및 회계실무 직무교육 등이 함께 진행됐다.
2022-12-05
-
금산미향로타리클럽, 지역 나눔문화 확산 동참
금산미향로타리클럽, 지역 나눔문화 확산 동참
[세종타임즈] 국제로타리 3680지구 11지역 금산미향로타리클럽은 지난 2일 지역 나눔문화 확산에 동참했다.
이날 전달한 기탁품은 저소득층 여성청소년을 위한 500만원 상당 위생용품 독거노인을 위한 250만원 상당 겨울나기 물품으로 각자 금산군과 금산군치매안심센터에 전달했다.
미향로타리클럽은 지역 내 사랑과 행복 나눔 실천을 위해 김장봉사, 가정환경개선사업, 인삼축제 등 지역행사 봉사, 한글교육, 식물재배지원 등 활동을 활발하게 이어오고 있으며 국제로타리680지구와 함께 저소득층 여성청소년 위생용품 기부도 7년간 이어오고 있다.
기탁받은 위생용품은 관내 한부모·다문화·조손 가정의 여성청소년 25명에게 각자 1년간 사용할 수 있는 분량으로 나눠서 지원하고 겨울나기 용품은 사례관리 대상 100명에게 전달될 계획이라고 전했다.
임미애 회장은 “관내 어려운 이웃들이 희망을 잃지 않고 행복하게 살아가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기탁을 이어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을 돌보는데 지속적인 관심과 사랑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2022-12-05
-
금산군, 청소년미래센터 청소년 리더십 프로그램 성료
금산군, 청소년미래센터 청소년 리더십 프로그램 성료
[세종타임즈] 금산군은 금산군청소년미래센터 주관으로 지난 9월 24일부터 12월 3일까지 총 8회차에 걸쳐 청소년 리더십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번 교육은 관내 초·중·고교 청소년 총 32명이 참여해 리더십 진단 리더십 인물 조사 모의 UN협상 게임 팀별 프로젝트 제작 현장 탐방 등을 단계적으로 진행했다.
특히 지난 10월 15일에 서울시 청와대와 경복궁을 방문해 역대 대통령과 왕의 생활을 살폈다.
또, 지난 10월 29일 진행된 세종시 대통령기록관 및 국립세종수목원 탐방에서는 역대 대통령의 활동을 관찰하고 자연 환경보호에 관한 인식을 넓히는 시간을 가졌다.
군 관계자는 “올해 청소년 대상 리더십 프로그램을 통해 관내 청소년들이 자기 주도적 리더의 자질을 가진 사회구성원으로 한 발자국 더 나아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관내 청소년들이 진취적이고 도전적인 자세를 통해 급변하는 미래 사회에 대비하고 금산의 밝은 미래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2022-12-05
-
금산군,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교육
금산군,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교육
[세종타임즈] 금산군은 응급상황에 대한 올바른 대처 관리 능력향상을 위해 오는 6일부터 7일까지 금산다락원 생명의집에서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교육을 전개한다.
이번 교육은 군청 공무원, 보건·보육·유치원 교사, 응급장비 의무설치 기관 종사자 등 120명이 참여하며 순천향대학교병원 전문의 및 응급구조사의 진행으로 심폐소생술 및 자동심장충격기 운영 등을 실습한다.
또, 심폐소생술의 중요성을 전달하며 심정지 인식과 119신고 방법, 자동심장충격기 원리 및 적용방법 등에 관해서도 전달한다.
질병관리청 2020년 급성심장정지조사 통계에 따르면 심폐소생술을 시행했을 경우 미시행보다 생존율은 약 2.4배, 뇌기능 회복율은 약 4배 높아지는 효과가 있다.
군 관계자는 “응급환자 발생 시 심정지 환자의 생존율 향상을 위해 심폐소생술이 중요하다”며 “가능한 빨리 정확한 조치가 이뤄질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도록 교육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2022-12-02
-
금산군, 고향사랑 기부금 모금 및 운용 준비 ‘만전’
금산군청
[세종타임즈] 금산군은 내년 1월 1일부터 시행되는 고향사랑 기부제 모금 및 운용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 제도는 금산군 이외 지역에 주민등록을 한 개인이 군에 500만원 이하 일정 금액을 기부하면 세액공제 및 지역 특산품 등 답례품을 제공하는 제도다.
기부금은 주민복지 증진을 위해 사회적 취약계층 지원, 지역공동체 활성화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
제공되는 답례품 선정은 오는 13일부터 14일까지 2일간 업체 모집을 진행한 후 선정위원회를 통해 군을 대표하는 상징성을 가지고 있으며 지역경제에 도움이 되는 물품으로 결정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고향사랑기부제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군청 자치행정과 민관협력새마을팀에 문의하면 된다.
박범인 금산군수는 “고향사랑 기부제가 지역발전을 위해 큰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며 “효율적인 답례품 선정과 기부 기금 활용 사업이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2022-12-02
-
금산군, 여성친화도시 주민참여단 전동킥보드 이용안전 홍보캠페인 개최
금산군, 여성친화도시 주민참여단 전동킥보드 이용안전 홍보캠페인 개최
[세종타임즈] 금산군은 지난 30일 여성친화도시 주민참여단과 함께 안전한 전동킥보드 이용문화 조성을 위한 캠페인을 금산고등학교 정문에서 개최했다.
이날 주민참여단 10여명이 참여해 등교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전동킥보드 교통법규 준수 및 안전운전, 무단방치 금지를 홍보하는 등 계도 활동을 전개했다.
관내 전동킥보드 이용은 청소년을 중심으로 확산되고 있으며 안전을 위협하는 운행 및 무분별한 주차로 인해 주민 불편사례가 지적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다치지 않고 전동킥보드를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도록 홍보캠페인을 전개했다"며 "캠페인 이외에도 안전한 교통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다각적인 홍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지역정책과 발전과정에 남녀가 평등하게 참여하고 사회적 약자의 안전이 구현될 수 있도록 여성친화도시 주민참여단과 함께 지난 2020년부터 우범지역 도로표지병 및 로고젝트 설치에 나서는 등 활동을 펼치고 있다.
2022-12-01
-
금산군, 2022 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 성료
금산군, 2022 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 성료
[세종타임즈] 금산군은 11월 30일 금산종합체육관에서 2022 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번 행사는 구직자와 기업이 서로에게 맞는 일자리와 인재를 찾는 자리로 고용 확대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추진됐다.
주요 참여 기업은 리튬플러스 ㈜대동고려삼 ㈜한미스위스광학 ㈜세강엠텍 등 22곳이다.
또, 구직자 400여명이 참여해 취업에 관한 정보를 얻었으며 현장의 구직 면접에는 154명이 도전해 10명이 현장에서 채용됐다.
나머지 인원은 각 기업의 검토 후 추후 채용여부를 통보할 예정이다.
금산고용복지센터, 충남일자리진흥원, 중부대학교 취업지원센터 등 일자리 지원 유관기관 11개소에서도 참여해 구직자를 위한 진로상담과 취업지원제도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했다.
이외에도 면접 메이크업, 무료 이력서 사진촬영, 타로적성검사 등 다양한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해 구직자에게 편의를 제공했다.
군 관계자는 “취업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고 구직자와 기업이 만나는 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행사가 진행됐다”며 “지속적으로 취업정보를 제공하는 등 일자리 확보를 위한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2022-12-01
-
금산군, 올해 총 1527억원 규모 72개 공모사업 선정 성과
금산군청
[세종타임즈] 금산군은 올해 1월부터 11월 말까지 중앙부처 및 충남도 등 외부기관에서 총 1527억원 규모 72개 공모사업에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다.
이 수치는 지난해 선정된 공모사업 예산 1423억원에 비해 104억원 증가한 액수이며 금산군 공모사업 예산확보 역대 최대의 성과이다.
선정된 주요 사업은 지방소멸대응기금 충남형 더 행복한 주택 건립사업 농어촌의료서비스 개선사업 일자리연계형 공공임대 주택 지원사업 등이다.
현재 심사 중인 공모사업은 총 9개 69억원 규모로 모두 선정되면 올해 공모 선정 사업비는 총 1596억원이다.
군은 올해 공모사업 선정률을 높이기 위해 부서별 공모사업에 대해 매월 추진상황을 점검 및 지원을 추진했으며 공모 담당 부서와 담당자들의 사기 진작과 동기부여를 위해 인센티브 등도 제공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담당 및 지원부서의 노력으로 사상 최대의 공모사업 예산을 확보했다”며 “지역 발전을 위한 예산을 계속해서 확보할 수 있도록 관련 사업 공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2022-11-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