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RE NEWS
-
서천군 드림스타트, 아동복지 11개 기관과 업무협약 체결
서천군청
[세종타임즈] 서천군 드림스타트는 이달 3일 지역사회 11개 기관과 업무 협약을 통해 정보 공유 및 아동복지서비스 연계·조정과 상호협력을 위한 인적·물적 자원의 교류 활성화 등에 합의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 참여기관은 서천군 지역아동센터협의회 서천군 어린이집연합회 서천군 청소년수련관 서천군 장애인복지관 서천군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서천군 청소년 상담복지센터 서천군 청소년문화센터 오세영 치과 새빛 안경원 정 소아청소년과 의원 여우네 도서관 등 11개 기관으로 드림스타트 아동의 복지 향상을 위해 공동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아동별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을 갖고 있다.
서천군 드림스타트는 대상 아동 177명을 대상으로 사례관리를 진행하고 있으며 대상자들의 긍정적인 변화를 위해 아동·가족 심리 상담, 스마트폰 의존 예방교육 등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노원래 사회복지실장은 “드림스타트 아동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관심과 협력을 통해 아동들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같이 노력하자”고 전했다.
2021-05-03
-
노박래 군수,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센터 현장점검
노박래 군수,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센터 현장점검
[세종타임즈] 노박래 서천군수는 지난 1일 서천국민체육센터에 설치된 서천군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를 방문해 75세 이상 접종 현황을 점검하고 현장 직원들을 격려했다.
노 군수의 이날 접종센터 점검은 지난달 16일부터 이루어진 75세 이상 화이자 1차 예방접종 현황을 확인하고 고령의 어르신들 안전을 위해 응급상황 대처에 부족한 점은 없는지 점검했다.
서천군은 1일까지 접종대상 8165명 중 79%인 6474명이 접종을 완료했고 5월 중으로 1차 접종을 마무리한다는 계획이며 이달 6일부터는 기존 1차 접종 완료자를 대상으로 2차 접종을 시작할 예정이다.
접종센터에서는 의사, 간호사, 경찰, 소방, 행정 등 일평균 54명의 인원이 근무하고 있으며 자율방재단, 의용소방대, 국립생태원 등 지역 내 여러 기관 단체에서 자원봉사에 참여하고 있다.
노박래 서천군수는 “안전한 백신접종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내외부 관계자 및 자원봉사자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인사를 드린다”며 “코로나19 종식을 위한 가장 빠르고 유일한 길은 백신접종인 만큼 다 함께 노력해 하루빨리 현재의 어려움을 이겨내자”고 당부했다.
2021-05-03
-
서천군청 태권도팀, 전국대회서‘메달’
서천군청
[세종타임즈] 서천군 태권도팀은 지난달 30일부터 2일까지 3일간 강원도 철원군에서 열린 ‘제15회 한국실업태권도연맹회장기 전국태권도대회’에 출전해 은메달 1개와 동메달 2개를 획득하는 쾌거를 이뤘다.
이번 대회는 서천군청 태권도팀이 2020년 창단 후 코로나19 사태를 딛고 참가한 첫 대회라 더욱 의미가 있었는데 –63kg급에서 임지한 선수가 은메달을 획득했고 김대익, 류대한 선수가 –58kg급과 –74kg급에서 각각 동메달을 획득해 다가오는 제102회 전국체전에서 서천군의 선전을 더욱 기대하게 했다.
강성돈 서천군청 태권도팀 감독은 “코로나19로 작년 한해 대회에 참가하지 못해 많은 아쉬움이 있었지만 긴 시간동안의 담금질 끝에 전국대회 메달 획득이라는 결과를 낼 수 있어서 감사하다”며 “올해 열릴 제102회 전국체전에서 더 좋은 성적을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2021-05-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