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RE NEWS
-
금산군 금산읍, 민원인 맞이 청사 환경 개선 노력
금산군 금산읍, 민원인 맞이 청사 환경 개선 노력
[세종타임즈] 금산군 금산읍은 민원인을 위한 청사 환경 개선에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기존 부족했던 주차 공간을 마련해 민원인들의 여건을 개선하고자 지난 주말 10여 개의 민원인 전용 주차공간을 마련하고 청사 환경 개선을 위한 주차장 도선도 함께 시행했다.
또한 지난달 새해맞이 및 민원인들을 위한 쾌적한 환경을 만들고자 전문업체를 활용한 청사 내부 대청소 및 수목 정비도 시행했다.
남준수 금산읍장은 “금산읍민들께서 행정복지센터를 찾아와 주시는 데 쾌적한 분위기를 조성해야 한다”며 “청사 환경 개선뿐 아니라 더욱 질 좋은 민원 서비스 제공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2024-02-06
-
금산군, 안전한 설 명절 위한 비상진료체계 가동
금산군, 안전한 설 명절 위한 비상진료체계 가동
[세종타임즈] 금산군은 설 명절 연휴기간인 오는 9일부터 12일까지 4일 동안 응급환자 발생에 대비하고 군민의 건강보호 및 불편 최소화를 위해 ‘설 명절 연휴기간 비상진료체계’를 가동한다.
연휴 기간 중 응급환자 발생에 대비해 금산군보건소에 비상진료대책 상황실 설치하고 비상진료에 나서며 당직의료기관인 새금산병원에서는 24시간 응급실을 운영하는 등 보건소와 응급의료기관과의 유기적 협력체계를 유지한다.
또한 연휴기간 관내 병·의원과 약국은 탄력적으로 운영돼 운영 시간이 달라 확인이 필요하다.
이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금산군 및 보건소, 응급의료포털 홈페이지를 확인하거나 응급의료정보제공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하면 된다.
전화 문의는 금산군보건소 의약관리팀, 구급상황관리센터, 보건복지콜센터 등을 통해 가능하다.
의료기관과 약국을 방문하기 어려운 심야시간대에는 안전상비의약품 판매업소로 신고된 24시간 운영되는 편의점에서 해열진통제, 소화제, 감기약 등 안전상비의약품을 구입할 수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설 명절 연휴기간 동안 비상진료체계를 유지해 군민 및 귀성객의 진료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2024-02-06
-
2024 금산인삼&푸드 창원 특별전 성료
2024 금산인삼&푸드 창원 특별전 성료
[세종타임즈] 금산인삼 소비 활성화를 위해 지난 1일부터 4일까지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4 금산인삼&푸드 창원 특별전이 방문객 8000여명, 매출실적 4억100만원을 달성했다.
이번 행사는 금산군이 주최하고 금산인삼약초산업진흥원이 주관했으며 관내 20개 업체 및 생산자 단체가 참여해 수삼을 비롯한 인삼제품 등을 홍보하고 설 명절 선물용 제품을 판매했다.
특히 인삼튀김 얻기 미니게임과 구매 고객 복주머니 증정 행사 등 이벤트를 선보여 내방객들의 호응을 얻었다.
박범인 금산군수는 지난 2일 행사 장소에 방문해 참여 업체들을 격려하고 인삼산업 활성화를 위해 관련 관계자들의 의견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박 군수는 "인삼 소비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소비자에게 찾아가 판매·홍보하는 특별전을 개최해 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금산이 세계인삼수도로서 인삼 소비 활성화와 인삼산업 발전을 위해 앞장서서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2024-02-05
-
박범인 금산군수, 안전하고 행복한 설 명절 당부
박범인 금산군수, 안전하고 행복한 설 명절 당부
[세종타임즈] 박범인 금산군수는 5일 군청 상황실에서 열린 간부회의에서 안전하고 행복한 설 명절을 당부했다.
박 군수는 “실과에서 설 명절에 대응한 준비를 철저히 하고 있다”며 “ 귀성객들이 편히 고향을 방문할 수 있도록 마을 및 도로변 환경정비에 신경 써 달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군정 운영을 함에 공직자 품위 손상도 없도록 유의해달라”고 덧붙이고 “가정에 즐거운 일만 가득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외에도 박 군수는 제설 등 겨울철 도로정비에 노력해 준 관련 직원들을 격려하고 해빙기 건설사업 추진, 영농계획 안내, 고향사랑기부제 안내 등 업무도 철저히 해달라고 강조했다.
2024-02-05
-
금산군, 청렴실천 및 음주운전 예방 교육 시행
금산군, 청렴실천 및 음주운전 예방 교육 시행
[세종타임즈] 금산군은 지난 2일 금산다락원 대공연장에서 공무원 700여명을 대상으로 청렴실천 및 음주운전 예방 교육을 시행했다.
이번 교육은 민원 담당업무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오전, 오후로 나누어 진행됐으며 청탁금지법, 공무원 행동강령 등 반부패 청렴 교육과 함께 공무원 3대 비위 중 하나인 음주운전 근절을 위한 교육도 병행했다.
강의는 한국범죄학연구소 염건령 소장이 진행했으며 실제 업무를 추진하는 과정에서 당면할 수 있는 실제 사례들을 설명해 이해를 돕고 설 명절을 앞두고 주의해야 할 주요 비위들을 언급해 집중도를 높였다.
군 관계자는 “관련 법령을 숙지하고 군민으로부터 신뢰받는 금산군 공직자가 되기 위해 이번 교육을 추진했다”며 “나와 군민 모두를 지키기 위해 음주운전도 근절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금산군은 올해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이번 교육 외에도 청렴 콘서트 개최 청렴 자가학습시스템 운영 부패취약분야 종사자 간담회 군민 감사관 활성화 민원 만족도 조사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2024-02-05
-
금산군, 2024년도 지적재조사사업 주민설명회 개최
금산군, 2024년도 지적재조사사업 주민설명회 개최
[세종타임즈] 금산군은 2024년도 명곡지구·곡남지구 지적재조사사업 추진을 위해 지난달 31일부터 이달 1일까지 토지소유자 및 이해관계인을 대상으로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추진 일정을 살펴보면 1월 31일 제원면 명곡1리 마을회관에서 명곡지구 주민설명회를 개최하고 2월 1일 복수면 곡남리 마을회관에서 곡남지구 주민설명회가 진행했다.
이번 주민설명회는 지적재조사사업의 목적, 사업추진 절차와 동의서 제출, 토지소유자협의회 구성, 토지현황 조사 및 경계설정에 따른 주민 협조사항 등을 안내하고 질의응답을 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명곡지구는 171필지 13만3542㎡로 사업비 3300만원이 투입되고 곡남지구는 526필지 47만8644㎡로 사업비 1억원이 투입될 예정이다.
지적재조사사업은 일제강점기때 작성된 지적도를 최신의 측량기술로 실제 이용현황에 맞게 확인하고 지적불부합 토지를 조사·측량해 현실 경계를 기준으로 새로운 지적공부로 작성하는 국책사업이다.
군은 토지 면적 3분의 2 이상의 소유자 동의를 받아 도에 사업지구 지정을 신청하고 사업지구로 지정되면 토지 경계 협의·확정, 조정금 정산 등의 절차를 거쳐 2025년까지 사업을 완료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지적재조사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가 필요하다”며 “지적재조사사업이 완료되면 경계분쟁 해소, 토지의 재산가치 상승 등 주민들의 재산권 보호·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2024-02-02
-
금산군, 지난해 군정 발전 및 군민 삶의 질 향상 위해 뛰었다
금산군청사전경(사진=금산군)
[세종타임즈] 금산군은 지난 1일 군청 다용도회의실에서 군정 발전 및 군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한 부서에 대한 성과평과 포상을 시행했다.
이날 사업부서 지원부서 읍·면 등 3개 그룹의 5위까지 결과를 공개하고 시상했다.
사업부서 순위는 1위 금산군농업기술센터 2위 주민복지지원과 3위 군민안전과 4위 환경위생과 5위 맑은물관리과로 정해졌다.
지원부서는 1위 인구교육가족과 2위 금산다락원 3위 기획예산담당관 4위 재무과 5위 민원지적과로 순위가 나눴다.
읍·면의 경우 1위 금산읍 2위 남일면 3위 추부면 4위 진산면 5위 금성면 순이다.
군은 3개 그룹 30개 부서를 대상으로 138개 지표 합산에 의한 그룹별 순위를 측정했다.
금산군농업기술센터의 부서지표를 살펴보면 농업인 상담요원 운영실적, 청년농업교육 참여율, 친환경 농업기술 실천농가 비율, 원예축산·특화작목 재배 농가 기술지원 실적, 귀농교육 운영실적 등 부서지표 12개 지표에서 모두 탁월 등급을 받고 16개 공통지표 성적을 더해 189.7점을 기록했다.
인구교육가족과의 경우 청년 쉐어하우스 공급률, 금산군 교육지원정책 학부모 만족도, 성별영향평가 정책개선이행률, 위기청소년 지원 수준 및 학교 밖 청소년 자립성취도, 공공보육 이용률 등 5개 항목 모두 탁월 등급을 기록했으며 공통지표 16개를 더해 198.8점을 받았다.
금산읍은 적극행정 신속집행 추진실적, 개인정보 보호활동,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지원, 찾아가는 보건복지 서비스 추진실적, 재난관리 자원 현행화 실적, 재활용품 분리수거 활성도 및 노력도 등 30개 읍면지표에서 총 211.55점을 받았다.
군 관계자는 “지난해 부서별 지표 수행도를 평가해 그룹별 순위를 측정하고 우수부서에 대한 포상을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주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한 부서에 대한 투명하고 공정한 군정평가 시스템을 구축하고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2024-02-02
-
금산군민 행복기원 입춘방 써주기 행사 성료
금산군민 행복기원 입춘방 써주기 행사 성료
[세종타임즈] 금산군은 입춘을 맞아 지난 1일 군청 민원지적과에서 금산군민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는 입춘방 써주기 행사를 성료했다.
이날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금산군지회 회원들이 한 해의 다복과 경사를 기원하는 ‘입춘대길 건양다경’ 글귀를 직접 써 군청을 방문하는 민원인들에게 무료로 배부했다.
입춘방은 대한과 우수 사이 24절기의 첫 번째인 입춘 시기 벽이나 문짝, 문지방 등에 써붙이는 글귀로 당일에 시를 맞춰 붙여야 더 효험이 있다고 전해지고 있다.
이에 각 가정에서는 미리 입춘방을 준비해 뒀다가 대문이나 문설주에 붙이곤 했다.
군 관계자는 “잊혀가는 세시풍속을 계승하고자 매년 입춘방 써주기 행사를 열고 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금산군에 희망찬 봄의 기운이 성큼 다가오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2024-02-02
-
금산군, 올해 노인일자리 사업 시행
금산군, 올해 노인일자리 사업 시행
[세종타임즈] 금산군은 올해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생활을 돕기 위한 노인일자리사업을 시행한다.
올해 노인일자리 사업은 초고령사회와 신노년세대 등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지난해 59억원보다 17억원 증액된 76억원이 투입되며 참여 규모는 기존 1655명에서 191명 증가한 1846명으로 추진된다.
참여자는 지난해 11월 말부터 한 달간 집중 모집을 추진하고 소득수준, 활동 역량 및 경력 등 선발기준에 따라 최종 대상자를 선발했다.
운영 프로그램은 공익활동형, 사회서비스형, 시장형사업단으로 구분되며 공익활동형과 사회서비스형은 65세 이상 기초연금 수급 어르신을 대상으로 추진하며 시장형사업단은 60세 이상 일자리가 필요한 어르신이 참여한다.
사업은 금산군과 대한노인회 금산군지회, 금산시니어클럽 등 노인일자리 사업수행기관이 분담해 사업별 일정을 추진한다.
기본 사업은 2월부터 시작하며 학교 등 교육기관 사업은 3월부터 시작될 예정이다.
박범인 금산군수는“노인일자리는 어르신들의 노년기 소득에 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삶의 만족도 증가, 우울감 개선, 의료비 절감 등 의미 있는 역할을 하고 있다”며 “더 많은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앞으로도 사업의 다각화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신규사업 컨설팅을 통해 어르신 맞춤형 일자리를 적극적으로 발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2024-02-01
-
금산군, 쿠팡 ‘금산과 함께하는 인삼장터’ 운영
금산군, 쿠팡 ‘금산과 함께하는 인삼장터’ 운영
[세종타임즈] 금산군은 온라인 쇼핑몰을 통한 인삼의 소비판로 확대 및 소비 활성화를 위해 2월 1일부터 쿠팡과 협력해 ‘금산과 함께하는 인삼장터’를 운영한다.
이 코너는 쿠팡의 전용 상생기획관 ‘착한상점’ 내 마련됐으며 관내 27개 업체가 참여해 신선한 금산인삼, 홍삼정과, 홍삼스틱, 홍삼팝콘 등 80여개 제품을 선보인다.
참여 업체는 자가 품질 및 생산 인증, 참여 의지 등을 고려해 선정됐다.
군은 지난해 11월 24일 쿠팡과 업무협약을 맺고 민족 최대 명절인 설을 앞두고 온라인 인삼장터를 마련했다.
박범인 금산군수는 "이번 온라인 인삼장터를 통해 마케팅과 홍보에 어려움을 겪는 인삼 농가와 중소상공인의 애로사항을 해소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농가와 중소상공인들이 온라인 판로에 안착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해 인삼산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이끌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2024-02-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