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2021년 상반기 화제의 인물 간담회

시민소식지 ‘월간 예성’화제의 인물로 소개된 8명 초청

강승일

2021-06-23 09:53:09




충주시청



[세종타임즈] 충주시는 23일 평생학습관 세미나실에서 2021. 상반기 화제의 인물로 선정된 시민 8명을 초청해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시는 올해부터 각자의 분야에서 묵묵히 최선을 다하고 있는 시민을 발굴해 시민소식지 ‘월간 예성’ 화제의 인물로 매월 소개하고 있으며 올해 상반기 총 8명을 선정했다.

월간예성 화제의 인물의 주인공은 1월호 충주호 선장 장상덕 씨 2월호 민화강사 강덕자 씨, 충주헌혈왕 이대호 씨 3월호 생명의 전화 봉사자 임만재 씨 4월호 열린학교 한글 재능기부자 조완자 씨,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 재능기부자 이영구 씨 5월호 환경전도사 정명채 씨 6월호 이미용 봉사자 한기순 씨 등이다.

이날 간담회에서 조길형 충주시장은 그동안 자기 분야에서 최선을 다하며 이웃사랑을 몸소 실천한 화제의 인물 주인공에게 존경의 마음을 모아 감사패를 증정했다.

시는 화제의 인물로 선정된 주인공의 다양한 삶의 모습을 공감 스토리에 담아 시민에게 전달함으로써 개인의 영광은 물론 시민 삶의 활력소가 될 것이며 활력이 넘치는 행복한 지역사회 건설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시가 선정한 화제의 인물은 충주시가 앞으로 나아가는데 소중한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간담회 및 감사패 수여로 시민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는 소통행정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