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종타임즈] 충남문화관광재단은‘2025 충남 예술인 자립지원사업 창작공간 임차료·창작활동 대관료’ 공모 사업을 7월 7일부터 21일까지 추가 접수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충남에서 활동하는 예술인의 창작공간 임차료 및 창작활동 대관료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지역 예술 활성화를 통해 지속가능한 창작환경과 예술활동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충남 예술인 자립지원 사업’은 충청남도 거주 예술인, 예술활동을 기반으로 하는 충남소재 사업체에 한해 지원이 가능하다.
‘충남 예술인 자립지원 창작공간 임차료 추가 공모’ 사업은 창작공간 1개소당 4개월의 월 임차료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임차료 총액의 80%, 최대 120만원을 한도로 지원한다.
또, ‘충남 예술인 창작활동 대관료 추가 공모’ 사업도 충남도 창작활동에 필요한 공연장,전시장 등의 대관료를 최대 70만원 한도 내에서 지원한다.
사업공모 기간은 7.7.~7.21 14일간 진행되며 신청은 국가문화예술지원시스템 통해 할 수 있으며 최종 선정결과는 7월25일 발표할 예정이다.
충남문화관광재단 관계자는“창작 공간은 예술인의 활동 지속성과 직결되는 중요한 기반으로 충남의 예술인이 안정적으로 창작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