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시설관리공단, 미니온실 포토존 ‘세종대왕 테마’로 새 단장

중앙공원 도시전망대 내 문화·체험 공간으로 거듭나

이정욱 기자

2025-04-02 13:24:05

 

 

 

 

[세종타임즈] 세종특별자치시시설관리공단이 중앙공원 도시전망대 2층에 위치한 미니온실 내 포토존을 세종대왕을 주제로 새롭게 꾸며 시민들에게 선보였다.

 

이번 리뉴얼은 세종대왕의 역사적 상징성과 세종시의 도시 정체성을 반영해, 자연과 문화를 함께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고자 추진됐다. 공단은 미니온실을 방문하는 시민들에게 보다 풍성한 관람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내부 체험 요소를 강화하고, 시각적 즐거움도 더했다.

 

새로 조성된 포토존에는 세종시를 대표하는 캐릭터 ‘젊은세종 충녕’을 비롯해 세종대왕 입간판, 전통 붓, 익선관, 고서 등 역사적 소품이 배치됐다. 이들 소품은 다양한 식물과 조화를 이루며 구성돼 자연스러운 배경 속에서 관람객들이 자유롭게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공간감 있게 연출됐다.

 

미니온실 외부에는 세종대왕이 생전에 사랑한 나무로 알려진 ‘앵두나무’도 새롭게 식재됐다. 앵두나무는 4월이면 아름다운 꽃을 피우고, 5월에는 붉은 열매를 맺으며 봄철 정취를 더해 방문객들의 이목을 끌 전망이다.

 

조소연 이사장은 “이번 세종대왕 테마 포토존은 세종시의 정체성을 담은 상징적 공간으로, 시민들이 도심 속에서 자연과 문화를 함께 느낄 수 있도록 구성했다”며 “앞으로도 유휴 공공공간을 활용한 다양한 콘텐츠로 시민들의 일상에 문화적 여유를 더해가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