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A.K코리아, 세종 나눔명문기업 15호 등극

1억 원 기부로 지역 복지에 기여… “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기업 될 것”

이정욱 기자

2025-03-31 14:58:59

 

 

왼쪽부터 ㈜동양A.K코리아 김종헌 사장, 김윤중 대표이사, 세종사회복지공동모금회 박상혁 회장

 

 

[세종타임즈] 세종특별자치시 연동면에 본사를 둔 ㈜동양A.K코리아(대표 김윤중)가 ‘나눔명문기업 세종 15호’에 이름을 올리며 지역사회 기부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세종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박상혁)는 지난 25일 동양A.K코리아 사업장에서 김윤중 대표, 김종헌 사장, 박상혁 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나눔명문기업 인증패 전달식’을 개최했다고 31일 밝혔다.

 

㈜동양A.K코리아는 2003년 창립 이래 알루미늄 및 경량소재 전문기업으로 국내외에서 품질을 인정받으며 국가 경쟁력 제고에 기여해왔다. 최근에는 ‘희망2025 나눔캠페인’ 출범식에서 1억 원을 기부하며 세종 모금회의 나눔명문기업 정회원으로 가입했다.

 

김윤중 대표는 “기업의 성장은 지역과 함께 가야 한다는 신념으로 임직원 모두가 지역사회에 기여하고자 힘쓰고 있다”며 “앞으로도 사회공헌 활동에 더욱 힘써 지역복지에 이바지하겠다”고 밝혔다.

 

박상혁 세종모금회장은 “김윤중 대표의 따뜻한 나눔이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있다”며 “기탁된 성금이 꼭 필요한 곳에 쓰일 수 있도록 책임감을 갖고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나눔명문기업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운영하는 고액기부 기업 프로그램으로, 3년 내 1억 원 이상 기부 시 정회원으로 가입할 수 있다. 등급에 따라 ▶그린(1억 원 이상) ▶실버(3억 원 이상) ▶골드(5억 원 이상)으로 구분되며,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수여된다.

 

가입 문의는 세종사랑의열매 사무처(044-863-5400)로 하면 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