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음성군은 21일 군청 상황실에서 조병옥 음성군수, 박찬일 야구협회장 등 8명이 참석한 가운데 음성군야구소프트볼협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은 관내 아동·청소년 스포츠 활성화를 위한 상호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음성군과 야구협회는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내 거주하는 아동, 청소년에게 무료 야구 강습 및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며 △수혜 대상자 선정 △프로그램 진행 △지도 인력 제공 및 운영 업무 등에 대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 외에도 협약 내용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양측에 실무자를 두며 상호 협력을 통해 부수되는 업무를 추진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으로 관내 아동·청소년들이 경기장, 장비 등으로 쉽게 접하기 어려운 야구 종목을 무료로 참여할 수 있는 여건이 마련돼 야구 활성화와 청소년의 스포츠 참여 기회 확대 및 체력 증진에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조병옥 군수는 “이번 협약으로 관내 아동·청소년들이 야구를 쉽게 즐기고 스포츠 활동에 적극 참여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청소년의 체육활동 장려를 위해 많은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박찬일 회장은 “아동·청소년에게 양질의 야구 강습과 프로그램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며 “야구라는 단체 스포츠 활동을 통해 우리 아이들의 정신적·신체적 건강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