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제천시는 지난 10월 24일부터 11월 14일까지 매주 목요일 ‘행복톡톡, 활력충전 목요일엔 목요특강’을 총 4회에 걸쳐 운영한다고 밝혔다.
첫 번째 특강은 지난 24일 대원대학교 남혜영 교수가 강연자로 나서 ‘에스프레소의 행복’ 이라는 주제로 커피 시음과 홈 카페 시연을 포함한 커피 인문학 강의를 진행했으며 시민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큰 호응을 받으며 성황리에 특강을 마쳤다.
오는 10월 31일에는 셰익스컴퍼니 박노성 대표가 ‘독서의 기술, 대치동 독서법’ 이라는 주제로 책을 많이 읽어도 성적이 잘 나오지 않는 이유와 수능·내신과 연계한 올바른 독서법 설계 기법 등에 대해 강의를 진행하며 11월 7일에는 ‘창의와 도전, 세상을 바꾼다’라는 주제로 성신여자대학교 서경덕 교수의 경험담을 토대로 급변하는 미래사회에 젊은 청년들이 갖추어야 할 중요한 역량이 무엇인지에 대해 강의를 이어갈 예정이다.
11월 14일 마지막 특강으로는 국제멘탈코칭센터 박철수 대표의 ‘인생은 멘탈게임이다’라는 주제로 멘탈력 진단 및 강화 방법에 대해 심도있는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목요특강은 강의별로 70명을 선착순으로 현장 접수 모집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제천시 홈페이지 관련 공지사항 또는 제천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제천시평생학습관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