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2024년 중부내륙중심권 행정협력회 정기회 개최

회원 시군 간 상생·협력으로 지역주의 해소 및 균형발전 도모

강승일

2024-10-24 07:26:02




제천시, 2024년 중부내륙중심권 행정협력회 정기회 개최



[세종타임즈] 제천시는 지난 23일 레스트리 리솜에서 회원 시군 시장·군수 및 관계자 9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중부내륙중심권 행정협력회 정기회를 개최했다.

중부내륙중심권 행정협력회는 충청북도, 강원도, 경상북도의 3도 6개 시군이 2004년 출범한 협력회로 매년 6개 시군이 공동 협력사업과 현안 사업을 발굴·추진하고 있다.

이날 정기회에서는 공동 협력사업 및 건의 안건 추진으로 지역 간 상생 발전 방안을 모색하고 저출생 위기 극복 회원 시군 공동 홍보 퍼포먼스를 펼치는 등 지역의 공통 현안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중부내륙중심권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이룩하고 화합을 통한 상생발전을 도모하고자 △주요 관광지 이용료 상호 감면추진 △농특산물 판매장 설치 및 지역 농산물 공동 전시·판매추진 △저출생 위기 극복 회원 시·군 공동 홍보 추진 등 8건의 공동 협력사업을 합의했다.

또한, △동서고속도로 건설 △태백선 준고속열차 선형 개량 및 추가 편성 △남북 9축 강원내륙 고속도로 조기 건설 등 9건의 공동 건의 안건을 채택했다.

김창규 제천시장은 “지방소멸의 위기에서 6개 시군이 경쟁력을 강화하고 균형발전을 이룩하기 위해서는 지역 간 소통과 협력이 중요하다”며 “중부내륙중심권 행정협력회 정기회가 회원 시·군 간 교류를 돈독히 하고 나아가 협력회의 지속 가능한 발전으로 이어질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