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제천시 보건소는 지난 10일 세계 정신건강의 날의 날을 맞이해 제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와 정신건강의 날 기념 홍보 캠페인을 추진했다.
세계 정신건강의 날은 정신질환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편견을 없애기 위해 지정한 법정 기념일이다.
홍보 캠페인은 10월 10일 목요일 오후 1시 30분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 제천시민회관 광장에서 “마음 나누기, 행복 더하기”를 슬로건으로 진행했다.
캠페인 주요내용은 △정신건강 선별검사 △정신건강 인식도 조사 △체험부스 운영 △홍보 캠페인 SNS 이벤트 △인식개선 캠페인 △정신건강 서비스 안내 △ 가두행진 등으로 시민들에게 정신건강에 대한 중요성을 알리고 정신질환에 대한 인식개선과 편견해소를 유도했다.
시 관계자는 “정신건강의 날 기념행사를 통해 시민들이 정신건강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인식하고 사회적 편견과 차별로 인해 조기치료를 받지 못하는 시민이 없도록 정신건강 증진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제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다양한 정신건강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제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043)646-3074~5번으로 문의하면 된다.
삶이 무기력하거나 우울, 자해, 자살 등의 어려움이 있을 때 24시간 자살예방 상담전화 ☎109, 정신건강상담이 필요할 때 24시간 정신건강상담전화 ☎1577-0199, 보건복지 관련 상담이 필요할 때 희망의 전화 ☎129를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