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비단강 비단강 썸머페스티벌 8월 28일부터 중앙공원에서 개최

비단강 전국가요제와 비단강 전국모델선발대회, 축하공연 등 다양한 행사 준비

이정욱 기자

2024-08-07 15:33:40

 

 

 

[세종타임즈] 세종시 비단강 썸머페스티벌 준비위원회(위원장 한평용 라이온스클럽 365-B지구 전 총재)는 오는 8월 28일부터 9월 1일까지 세종 중앙공원 일원에서 세종TV 개국 15주년을 기념하는 '세종시 비단강 썸머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세종TV가 주최·주관하며, 세종특별자치시, 세종시의회, 사단법인 목요언론인클럽, 사단법인 한자녀 더갖기 운동연합 세종지부, 세종시출입기자단, 세종기자협의회, 세종시출입기자협의회, 세종CEO언론협회, 세종시프레스협회, 세종신문방송언론인협회, 이세종경제신문이 후원한다.

 

축제는 세종시민과 함께하며, 홍성 한우와 전국 연합 농축산물, 로컬푸드를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한마당 장터가 펼쳐질 예정이다. 축제 기간 동안 다양한 먹거리와 볼거리, 쇼핑 기회를 제공해 시민들의 큰 관심을 끌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KBS 트로트 전국체전 출연자 쌍둥이 트로트 가수 이상호, 이상민이 출연하여 축제의 열기를 더할 예정이다.

 

'세종시 비단강 썸머페스티벌'의 하이라이트는 비단강 전국가요제와 전국모델선발대회, 그리고 고고장구 축하공연이다. 제1회 비단강 전국가요제는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8월 30일까지 접수를 받아 1차, 2차 예선을 거친 후 8월 31일 오후 6시 비단강 썸머페스티벌 주무대에서 본선이 진행될 예정이다. 총상금 500만 원이 걸린 이 대회는 전국에서 참가자와 응원단이 모여 한여름 세종시의 열기를 더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8월 29일 오후 5시 주무대에서는 고고장구 축하공연이 펼쳐지고, 9월 1일 오전예선을 거친 후 오후 6시에는 제1회 비단강 전국모델선발대회가 열리며, 참가 모델들의 워킹과 함께 대회 열기가 최고조에 달할 전망이다.

 

경연대회에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세종TV 행사 준비위원회에 접수하면 된다.

 

한평용 위원장은 "이번 비단강 썸머페스티벌을 통해 세종시가 더욱 활기차고 뜨거운 여름을 맞이하게 될 것"이라며,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