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보람동, 환경정화활동 실시

시민단체와 함께 깨끗한 보람동 만들기에 앞장서

이정욱 기자

2024-08-07 07:44:16

 

 

 


[세종타임즈] 세종시 보람동 시민단체가 7일 깨끗한 보람동을 만들기 위한 환경정화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활동은 ‘우리 마을 깨끗하게 가꾸기’ 사업의 일환으로, 통장협의회, 주민자치회, 보람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등 10여 개 단체에서 50여 명이 참여했다.

 

참석자들은 수변공원과 보람동 인근 상가, 청사 일대에서 환경정화 작업을 진행했다.

 

특히 집중호우로 발생한 부유물과 폐기물을 수거하고, 가로등에 부착된 스티커 등 불법 부착물을 제거하며 담배꽁초를 수거하는 등 무더운 날씨에도 쾌적한 동네 환경을 만들기 위해 땀을 흘렸다.

 

참가자들은 이번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대한 책임감과 소속감을 다시 한 번 느낄 수 있었으며, 함께 협력하여 깨끗한 마을을 만드는 기쁨을 공유했다.

 

한 시민단체 회원은 “환경정화활동을 통해 우리가 사는 동네가 더욱 깨끗해지는 모습을 보니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이러한 활동에 지속적으로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허인강 보람동장은 “무덥고 습한 날씨에도 쾌적한 보람동을 만들기 위해 동참해주신 시민단체 회원들에게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깨끗하고 살기 좋은 보람동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보람동 행정복지센터는 이번 활동을 계기로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더욱 강화하고, 지속적인 환경정화활동을 통해 보람동의 생활환경을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하여 더욱 많은 사람들이 환경 보호에 관심을 가지고 동참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할 예정이다.

 

세종시 보람동은 이번 활동을 통해 환경정화의 중요성을 재확인하고, 시민들과 함께하는 지속 가능한 환경 보호 노력을 이어가겠다는 다짐을 밝혔다.

 

앞으로도 보람동은 깨끗하고 아름다운 마을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활동과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