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립 아름동도서관, 여름방학 맞아 '진로 글쓰기' 특강 개최

임재성 작가 초청, 학생과 학부모 대상 진로 설계 강연

이정욱 기자

2024-08-06 07:04:02

 

 
포스터


[세종타임즈] 세종시립도서관 아름동도서관이 여름방학을 맞아 오는 22일 ‘자녀의 가치를 높이는 콘텐츠, 진로 글쓰기’를 주제로 특강을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십대, 나를 위한 진로 글쓰기’의 저자인 임재성 작가를 초청하여 진행된다.

 

강연에서는 △진로의 진짜 의미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진로 이해 △진로 글쓰기의 개념과 중요성 등 학생들이 진로를 선택할 때 고려해야 할 점들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또한, 학부모를 위해 △자녀의 현재와 미래를 통찰하는 기술 △자녀의 행복한 삶과 진로설정을 위한 부모의 역할 등 중요한 정보도 함께 제공될 계획이다.

 

이번 특강은 22일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아름동 복합커뮤니티센터 3층 다목적강당에서 세종시민 1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참가를 원하는 시민은 지난 5일부터 아름동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시립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특강이 자녀의 미래를 설계하고 부모의 역할에 대한 이해를 돕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인문학적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임재성 작가는 청소년 진로 교육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전문가로, 그의 강연은 진로에 대한 깊이 있는 통찰과 실질적인 조언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강연을 통해 학생들은 자신의 진로에 대해 더욱 명확하게 이해하고, 학부모들은 자녀의 진로 설계를 도울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을 배우게 될 것이다.

 

세종시립도서관 아름동도서관은 앞으로도 다양한 주제의 강연과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들의 지적 호기심을 충족시키고, 보다 나은 교육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이번 특강은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자녀의 진로와 미래에 대해 고민하는 많은 학부모와 학생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