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 소셜벤처 유니버시티 프로그램 참여, ‘우수기업 2개사 발굴’ 새로운 출발 응원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하나 소셜벤처 유니버시티 프로그램 참여

강승일

2023-09-26 15:17:26




하나 소셜벤처 유니버시티 프로그램 참여, ‘우수기업 2개사 발굴’ 새로운 출발 응원



[세종타임즈]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지역창업실 윤수영매니저가 퍼실레이터 역할로 하나금융그룹에서 운영하는 ‘하나 소셜벤처 유니버시티’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사업 내용은 지속 가능한 지역의 생태계를 만들기 위해 전국 거점 대학과 하나은행이 업무협약을 맺고 평가를 통해 선발된 창업코치 및 퍼실레이터가 지역 내 거점 대학을 중심으로 청년들의 창업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전국 대학교 중 한국전통문화대학교를 맡게된 윤수영매니저는 한국전통대학교로 교육 신청한 창업기업 21개팀 중 5개팀을 맡아 코칭하게 됐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창업기업은 총 8회차 교육을 수료하고 발표심사를 통해 가장 높은 평가를 받은 2개팀이 우수기업으로 선정되는데, 그 중 윤수영매니저가 코칭한 5개 기업 중 2개 기업이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술빚나래심리책방휴양지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2개 기업은 추가 지원금·전국 성과공유회 진출·제주도 워케이션 기회를 얻는다.

윤수영매니저는 충남 부여군에서 지원하는 ‘청년창업공간’인 부여 청년창고’를 활용해 사업아이템에 대한 가설 검증 및 발표평가 준비 등을 원활하게 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는 충남 15개 시군에 청년창업공간을 조성해 청년들에게 지역 내로 한정되어 있는 네트워크를 도 내로 확장하고 충남 로컬창업의 성장을 도모하고자 하며 청년창업가들의 사업 지속가능성 및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