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농촌힐링지도사 2급 자격과정 교육생 모집

올바른 치유농업 확산을 위한 농촌 힐링지도사 양성

강승일

2023-07-19 07:14:00




충주시, 농촌힐링지도사 2급 자격과정 교육생 모집



[세종타임즈] 충주시농업기술센터는 농업과 복지연계를 통한 농업, 농촌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견인할 힐링지도자 양성을 위해 ‘농촌힐링지도사 2급 자격과정’ 수강생을 오는 8월 2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교육 내용은 농촌힐링지도사의 역할 농촌 자원의 종류 및 활용 방법 서비스 마인드와 상황극 롤플레이 실습 정부 치유농업 제도의 이해 로컬재료를 이용한 테이블 플라워 장식 실습 자격 시험 등 농촌체험농장 운영자의 역량 강화에 도움을 주고자 실무적인 내용 구성으로 구성했다.

교육을 마치고 자격시험을 통과하면 중년여성농업인 CEO중앙연합회에서 발급하는 농촌힐링지도사 2급 민간 자격을 취득할 수 있다.

교육은 8월 16일부터 8월 18일까지 총 8회로 치유농업과 관련된 기본 이론부터 치유농업 관련 역할 실습까지 다양하게 운영된다.

프로그램은 충주시 관내 거주자로 체험농장을 운영 중이거나 치유농업 관련 지도에 관심이 있는 농업인 선착순 25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교육에 관심있는 시민은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공고에서 신청서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 후 이메일 또는 농업기술센터에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센터 관계자는 “농업인의 농외소득 기반 마련 및 치유농업 관련 일자리 창출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교육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