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시민을 미소 짓게 한 베스트 친절공무원 선정

2023년 상반기 친절공무원 10명, 친절부서 2개 부서 선정

강승일

2023-07-03 07:06:45




충주시청



[세종타임즈] 충주시는 2023년 상반기 친절공무원 및 친절부서를 선정해 7월 월례 조회에서 표창장을 수여했다.

이번에 선정된 친절공무원은 기후에너지과 임정하 토지정보과 길나영 차량민원과 정종구 세정과 박혜진 토지정보과 김재혁 칠금금릉동 정다은 봉방동 김희창 달천동 오윤혜 중앙탑면 박희정 연수동 장영은 주무관 등 총 10명이다.

친절부서는 기후에너지과와 목행용탄동이 선정됐다.

시는 홈페이지, 전화, 방문 등을 통해 시민이 직접 추천한 직원을 포함해 민원접수 건수가 많은 상위 15개 부서와 25개 읍면동을 대상으로 전화 및 방문 응대 서비스에 대한 친절도 조사를 실시해 시민평가위원으로부터 높은 점수를 받은 공무원 및 부서를 선정했다.

친절부서와 친절공무원에게는 각각 표창장과 포상금 등의 인센티브가 주어진다.

주요 친절사례로는 ‘민원 방문 시, 밝은 미소와 눈빛으로 응대해 주어 편안하게 민원을 볼 수 있었다’는 사례와 ‘업무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있으며 질문에 대한 답변을 쉬운 용어로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는 등 민원인의 눈높이에 맞춰주는 태도에 만족했다’는 등의 평가 의견이 있었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일선 현장에서 묵묵히 민원 업무를 수행하는 직원들의 노고에 고마움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시민을 미소 짓게 하는 친절공무원을 적극 발굴해 만족도 높은 행정서비스 실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