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청주시는 ‘2022년 학생승마체험 지원사업’ 신청을 3월 21일부터 4월 3일까지 시 홈페이지를 통해 받는다.
학생승마체험은 총사업비 2억 9800만원을 투입해 지역 내 초·중·고학생 및 학교밖 청소년 1307명을 대상으로 연 10회 승마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일반승마는 32만원 중 본인부담금이 9만 6천 원이며 사회공익승마는[생활 32만원] 전액 지원된다.
체험 장소는 2개소로 승마체험 신청 시 원하는 승마장을 선택해 신청해야 한다.
시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이 가능하며 많은 학생들에게 체험 기회가 주어질 수 있도록 올해부터 신규 신청자를 대상으로 4월 중 무작위 추첨을 통해 대상자가 선정된다.
전년도 참여자는 학생승마체험 신청이 제한되며 신청자 미달 시, 전년도 참여자를 포함해 추가 신청·접수를 받을 예정이다.
학생승마체험은 정부방역지침을 준수해 사회적거리두기 단계에 따라 탄력적으로 운영될 예정이며 말과의 교감을 통해 학생들의 스트레스 해소와 건강발달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시 관계자는 “승마체험이 학생들에게 스트레스 해소와 심신을 단련하는 시간이 될 수 있길 바란다”며 “이를 위해 안전사고 예방에 철저를 기하고 정부방역수칙을 준수해 차질 없이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