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청주시는 아동·청소년 정책을 함께 만들어 갈 제4기 아동참여위원회 위원을 모집기간 및 운영계획 변경으로 3월 18일까지 추가 모집한다.
아동참여위원회란 아동·청소년을 정책 수립의 주체로 인정하고 정책의 당사자인 아동의 의견을 적극 청취하고 반영해 사업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추진하고 있으며 동시에 합리적인 민주시민으로 성장하기 위한 역량을 강화하는 등 아동·청소년의 참여권을 존중하며 주체성을 함양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2019년부터 시작된 청주시 아동참여위원회는 올해 제4기 위원을 모집 중이며 만 18세 미만 아동 중 청주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거나 청주시 소재 학교에 재학 중인 아동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매월 1회 회의를 통해 아동과 관련된 정책을 모니터링하고 문제점을 발굴해 개선점을 제안하는 등 정책의 당사자로서 권리를 존중받기 위한 다양한 교육과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신청양식은 청주시 홈페이지를 통해 다운 받을 수 있으며 신청방법은 신청서류를 이메일 또는 방문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모집인원은 총 35명으로 신청자가 많을 경우 서류심사를 통해 선정된다.
한편 청주시는 작년 12월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인증을 획득하고 올해는 아동의 생생한 목소리가 정책에 반영되는 아동친화도시를 조성하기 위해 유관 부서와 협업체계를 강화하고 찾아가는 아동권리 교육 추진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