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2022 충청북도 평생교육 프로그램 공모사업 선정

언택트 시대 밀키트 창업 레시피 선정, 도비 1000만원 확보

강승일

2022-02-21 13:13:23




청주시청



[세종타임즈] 청주시는 ‘충청북도 평생교육 프로그램 공모사업’에서 ‘언택트 시대 밀키트 창업 레시피’ 사업이 선정되어 도비 1000만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밀키트란 요리에 필요한 손질된 식재료와 딱 맞는 양의 양념, 조리법을 세트로 구성해 제공하는 제품으로 쿠킹박스, 레시피 박스로도 불린다.

밀키트는 조리 전 냉장 상태의 식재료를 배송하기 때문에 유통기한이 길지 않으며 소비자가 동봉된 조리법대로 직접 요리해야 한다.

이에 따라 청주시는 코로나 19로 인해 성장한 밀키트 시장에 4차 산업 혁명 시대에 걸맞은 온라인 마케팅까지 겨냥한 인재 양성을 위한 밀키트 상품 개발 및 홍보 전략, 밀키트 메뉴 개발을 위한 실습 과정 등의 교육을 지원한다.

또한 밀키트 제작과 배달 봉사활동, 학습동아리 활동 등 사후 커리큘럼도 운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 사업을 통해 평생교육을 통한 경제 활성화 모델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또한 신선하고 안전한 밀키트 상품 제작 및 판로를 확보하고 로컬 푸드의 지역 내 선순환 체계를 마련해 농업과 상업이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해 도·농 통합도시로서의 경쟁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청주시는 평생교육을 통한 다양한 학습형 일자리 사업을 추진할 계획”으로 “시민들의 다양한 평생교육 욕구를 반영한 평생교육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