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립예술단“올 한해 풍성한 공연 기대해주세요”

시민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공연 마련

강승일

2022-01-26 07:21:11




청주시립예술단“올 한해 풍성한 공연 기대해주세요”



[세종타임즈] 청주시립예술단은 2022년 올 한 해도 청주시민들을 위해 다채롭고 수준 높은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청주시립교향악단은 1월 13일 ‘2022년 신년음악회’로 2022년 시립예술단 공연의 포문을 열었으며 총 15회의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정통 클래식을 표방하는 ‘프리미엄클래식’시리즈와 더불어 어린이 등 다양한 관객층을 위한 맞춤형 음악회 게임, 드라마, 오페라 등 누구에게나 익숙한 곡들로 짜인 OST 클래식 오페라 갈라 콘서트 등 올해 청주시립교향악단은 클래식 맛집으로 거듭날 준비를 하고 있다.

또한 2020년 참가해 뜨거운 호응과 찬사를 받았던 ‘교향악축제’참가가 확정돼 4월 3일 서울 예술의전당 콘서트홀 연주가 예정돼 있으며 서울 방문이 어려운 청주시민들을 위한 ‘교향악축제 사전 연주회’가 3월 30일 열릴 예정이다.

청주시립합창단은 3월 10일 만연한 봄을 느낄 수 있는 ‘봄 노래 제 오시네’를 시작으로 총 8회의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7월 유명한 객원지휘자 초청‘한국합창의 거장을 만나다’10월 영화 OST와 뮤지컬 곡들을 선정한 ‘해설이 있는 영화음악이야기’11월 청주의 명소를 주제로 작곡해 문화도시 도약을 위한 새로운 형식의 공연‘문화도시 청주를 노래하다’등 청주시립합창단만의 특색 있는 공연을 준비하고 있다.

전년도에 처음 선보여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은 찾아가는 공연 ‘베란다 콘서트’또한 예정되어있다.

이외에도 전국 유수의 합창단이 참가하는 ‘2022 대한민국 합창대제전’에 참가해 문화도시 청주를 알리기 위해 노력한다.

청주시립국악단은 3월 3일 신춘음악회 ‘새봄산책’을 시작으로 12회의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4월 어린이들이 쉽게 국악에 접근할 수 있는 ‘오르樂 내리樂’7월 미디어아트를 접목한 ‘기억의 정원’8월 청주시립국악단만의 새로운 장르K-Music ‘청풍 2022’9월 한국음악 콘텐츠와 지속적인 공연 개발을 위해 새롭게 선보이는 청주국악창작음악제 ‘새로운 지평’으로 참신하고 뛰어난 작곡가를 발굴해 청주시립국악단의 새로운 레퍼토리와 한국음악을 활성화하고자 한다.

오창호수공원 잔디밭에서 펼치는 ‘달빛 콘서트’등 공연이 필요한 다양한 대상과 시간, 장소에서 선보일 테마 공연을 기대해볼 만하다.

청주 지역문화 모세혈관의 역할을 넘어 한국 무용계를 이끌어가고 있는 청주시립무용단은 2월 23일 브런치 콘서트‘淸春’를 시작으로 17회의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한국 창작무용의 정수를 느낄 수 있는 4월 정기공연‘Awesome Day’, 가정의 달 5월 동화 속 이야기로 열리는 가족 무용극 추석특별공연 ‘사랑풍정’ 매년 연말 기대와 즐거움으로 찾아오는 가족 모두가 즐길 수 있는 ‘크리스마스 판타지’등 다채로운 공연을 기획 중이다.

청주시립예술단은 가을밤 정취를 더하는 야외공연을 개최할 예정이다.

10월 청주예술의전당 광장 특설무대에서 ‘시립예술단과 함께하는 가을여행’을 통해 실내 공연과 차별화된 공연을 선보이고 색다른 감동을 주고자 준비 중이다.

시 관계자는 “지난해 코로나19로 힘든 시기에도 시민의 문화향유 욕구 충족을 위해 다양한 공연을 선보였으며 올해도 공연을 통해 삶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새롭고 다채로운 공연을 준비해 시민들을 맞이하겠다”고 말했다.

청주시립예술단은 목요공연, 기획공연 등 정기공연 외에도 문화가 있는 날 특별기획공연 ‘브런치 콘서트’, 학교, 복지관, 공항 등 다양한 장소를 찾아가 공연을 선보이는 ‘예술배달 콘서트’등 시민이 만족할 만한 다양한 공연을 준비하고 있다.

한편 카카오톡 채널 ‘청주시립예술단’ 추가를 통해 청주시립예술단의 공연 소식, 티켓 오픈 공지 등을 빠르게 받아 볼 수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