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청주시립합창단에서 아름다운 청주의 명소를 청주시민과 전국에 더욱 효과적으로 알리기 위해 기획한 ‘청주를 노래하다’ 제3편을 유튜브 [청주시립예술단]에서 감상할 수 있다.
1편 ‘초정행궁’과 2편 ‘문의문화재단지’편에 이은 세 번째 명소는 청주시 상당구에 위치한 ‘상당산성’이다.
상당산성 남문 잔디광장을 비롯해 성곽길, 산성길 아래 저수지 등을 배경으로 최현석 곡의 ‘상당산성’을 노래했으며 3분 30여초의 영상으로 제작됐다.
대한민국의 사적 제212호로 지정된 상당산성은 우리나라에서 원형이 가장 잘 남아있는 포곡식 석성이다.
성곽을 따라 이어지는 4.2km 순환형 둘레길로 누구나 가볍게 오를 수 있으며 계절에 맞는 정취와 탁 트인 전망을 동시에 느낄 수 있어 많은 사람들이 찾는 청주의 명소 중 하나이다.
영상은 유튜브 [청주시립예술단] 채널 또는 청주시립합창단을 검색해 볼 수 있다.
차영회 예술감독 겸 상임지휘자는 “세 번째 명소로 상당산성을 선정했는데 드넓은 잔디광장에서의 여유로운 휴식과 산성 둘레길을 따라 다채로운 풍경을 보며 산책하기에 아주 좋은 힐링 명소였다”며 “깊은 역사를 지니고 있는 청주에서 빼놓을 수 없는 관광 명소이기도 한 상당산성에서 자연과 함께 소소한 행복을 느끼셨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청주시립합창단 ‘청주를 노래하다’ 마지막 명소로 ‘고인쇄 박물관’편이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