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현장의 교육력 제고를 위한 제언

송명석 박사(세종교육연구소장)

2021-08-15 12:21:35

 

 

 

세종교육연구소장(송명석 박사)교육은 무형 유형의 다양한 요소들이 유기적으로 잘 운영될 때 교육의 질은 향상 된다고 보고, 학교 현장의 교육력 제고를 위한 제언을 다음과 같이 제시했다.

 

▷ 임용고시 선발제도 개혁을 통해 신규교사들의 질 관리 근무평정과 교원평가 일원화를 통한 교사들의 질 관리 내부형 공모제를 통한 교감과 교장의 질 관리

교감 대신 수석교사와 학교장이 학교를 운영하는 질 관리 전문직과 현장교감, 교장들의 각각 직무 전문화(교류 단절) ▷ 고교학점 이수제와 조기 졸업제를 통한 학력의 질 관리

교육청이 주관하는 방과 후 지원센터를 설립해 권역별 우수교수지원단을 활용해 학력증진의 질 관리 ▷ 부모교육 자격증제와 학교 사회 복지사 제도 운영을 통한 인성교육과 학교 안전교육의 질 관리

그는 앞으로 하나씩 시리즈로 자세하게 그 정책에 대한 제언 배경과 대안을 제시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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