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RE NEWS
-
유재석 한국자유총연맹 전국청년협의회장, 신안동에 김치 기부
천안시청전경(사진=천안시)
[세종타임즈] 천안시 신안동은 4일 유재석 한국자유총연맹 전국청년협의회장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랑의 김장김치 100박스를 기부했다고 밝혔다.
유재석 협의회장은 신안동 체육회장으로도 활동하고 있으며 꾸준한 후원으로 관내 소외 계층을 위한 지속적인 복지를 실천하고 있다.
유재석 회장은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의 월동을 위해 보탬이 될 수 있도록 김장 김치 기부를 준비했다”며 “사랑이 가득한 연말연시가 되길 바란다”고 마음을 전했다.
채희권 신안동장은 “추운 날씨에 어려운 이웃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해줄 김장김치를 기부해주셔서 감사하다”며 “모두가 서로를 돕고 나누는 연말이 될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2023-12-04
-
원성1동, 8일까지 보석 십자수 전시회 ‘반짝활짝 뇌운동’
천안시청전경(사진=천안시)
[세종타임즈] 천안시 원성1동은 오는 8일까지 행정복지센터 로비에서 ‘반짝활짝 뇌운동 보석 십자수로 삶에 활력을’전시회를 개최한다.
원성1동은 지난 3월부터 11월까지 어르신의 정신 건강 증진을 위해 저소득층 홀몸 어르신 15명을 대상으로 ‘반짝활짝 뇌운동’을 진행했다.
이번 전시회는 어르신들이 치매 예방 및 인지 강화를 위해 만든 작품 총 11점이 전시된다.
작품을 완성한 한 70대 어르신은 “작은 구슬을 하나하나 붙이는 동안에는 눈이 보이지 않아 돋보기도 써야 했지만 완성하고 나니 뿌듯하고 살아있다는 느낌이 들었다”며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배려해 줘서 고맙다”고 말했다.
이건영 원성1동장은 “어르신들의 치매 예방을 위한 다양한 작품 활동의 결과물을 보니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 발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2023-12-04
-
천안좋은친구들, 천안시 동면에 연탄 1200장 기부
천안시청전경(사진=천안시)
[세종타임즈] 천안시 동면은 지난 3일 천안좋은친구들이 에너지 취약계층을 위한 연탄 1,200장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이날 천안좋은친구들 회원들과 이두균 면장은 연탄이 필요한 저소득 가구 4가정에 직접 연탄과 생필품을 전달하며 안부를 살폈다.
천안좋은친구들은 2007년 천안·아산 시민들이 만든 봉사단체로 매년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연탄, 김장김치, 생필품을 기부하는 등 나눔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유명규 대표는 “어려운 이웃이 따뜻한 겨울을 보내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연탄과 생필품을 기부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주변에 소외된 이웃을 위한 나눔 활동을 계속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이두균 면장은 “매년 나눔 활동으로 이웃사랑을 적극적으로 실천해 주심에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며 “면에서도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발굴하고 돕는 일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2023-12-04
-
천안문화재단, 12월 삼거리 갤러리 전시 개최
천안문화재단, 12월 삼거리 갤러리 전시 개최
[세종타임즈] 천안문화재단은 오는 5일부터 16일까지 ‘한 뼘 갤러리’에서 총 2건의 대관 전시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먼저 일상의 감정을 그림으로 기록한 그림책을 통해 상상의 힘을 깨우는 최규식 작가의 ‘콩나물 공룡 콩룡이’ 전시가 5일부터 9일까지 열린다.
이어 12일부터 16일까지는 예술단체 어반스케치의 ‘수작 부리기’가 진행된다.
어반스케치는 천안지역의 역사 문화 발자취를 찾아 애향심을 키워보는 전시를 선보일 예정이다.
갤러리 운영시간은 화요일부터 금요일까지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토요일은 오후 4시까지 운영된다.
2023-12-04
-
천안예술의전당, 전설의 밴드가 찾아온다 ‘윈터콘서트’
천안예술의전당, 전설의 밴드가 찾아온다 ‘윈터콘서트’
[세종타임즈] 천안문화재단은 오는 17일 천안예술의전당 대공연장에서 추억 속 전설의 밴드들이 함께하는 ‘윈터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공연에는 다섯손가락, 이치현과 벗님들, 사랑과 평화 등이 함께한다.
밴드들의 대표곡인 수요일엔 빨간 장미를, 집시여인, 한동안 뜸했었지 등으로 무대를 채울 예정이다.
이번 공연의 관람료는 전석 3만원이며 관람 문의는 전화로 하면 된다.
2023-12-04
-
KT&G천안공장, 천안시복지재단에 5000만원 전달
천안시청전경(사진=천안시)
[세종타임즈] KT&G천안공장은 4일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후원금 5,000만원을 천안시복지재단에 전달했다.
기탁된 후원금은 ‘상상펀드’로 마련됐으며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에 사용될 예정이다.
상상펀드는 2011년에 출범한 KT&G의 사회공헌기금으로 임직원들이 매월 급여의 일정금액을 자발적으로 기부하면 회사가 같은 금액을 더하는 ‘매칭 그랜트’ 형태로 조성된다.
신대경 공장장은 “KT&G천안공장이 세종으로 이전하게 됨에 따라 17년간 진행해온 대표 사회공헌활동인 김장나눔사업 역시 마무리하게 됐다”며 “그동안 KT&G천안공장 임직원들이 수행해온 사회공헌활동이 천안지역의 취약계층에게 도움이 됐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승재 상임이사는 “상상펀드 기금으로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맞춤형 복지사업을 시행할 수 있었다”며 “임직원들이 참여해 만든 김장김치를 취약계층에게 잘 전달하겠다”고 전했다.
2023-12-04
-
천안시 아우내도서관, ‘시민과 함께하는 해피 크리스마스’
천안시청전경(사진=천안시)
[세종타임즈] 아우내도서관은 연말을 맞아 오는 26일까지 ‘시민과 함께하는 크리스마스’라는 주제로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시민과 함께하는 크리스마스’는 너랑 나랑 작품 전시 시민과 함께하는 톡톡톡 해피 크리스마스 인형극 산타와 크리스마스 친구들 크리스마스 북 큐레이션 등으로 구성됐다.
‘너랑 나랑 작품 전시’는 5일부터 19일까지 시민들이 도서관에서 진행한 프로그램의 결과물을 보여준다.
또한 ‘시민과 함께하는 톡톡톡’은 어르신 대상 프로그램인 ‘꽃다운 청춘 동화가 되다’의 결과물인 그림에세이집을 전달하고 향후 도서관 운영 방향에 대해 논의할 계획이다.
문현주 관장은 “도서관의 주인은 시민이라는 의식으로 농촌지역에 위치한 아우내도서관의 발전을 위해 시민들과 다양한 방법으로 대화를 시도할 것”이라고 밝혔다.
2023-12-04
-
차암행복한동행, 천안사랑장학재단에 133만원 기탁
천안시청전경(사진=천안시)
[세종타임즈] 차암행복한동행은 4일 장학기금 133만1,150원을 천안사랑장학재단에 기탁했다.
차암행복한동행은 천안시 서북구 차암동지역을 주축으로 학교와 마을의 상생을 통해 아이들이 다양한 꿈과 끼를 펼치고 지역과 함께 하는 미래 교육을 지향하기 위한 마을교육공동체이다.
박혜진 대표는 “이번에 기탁한 장학기금은 2020년부터 2023년까지 매년 마을 축제를 운영하면서 기부금을 모은 것으로 지역의 어려운 여건에 놓인 학생 지원을 위해 기부하게 됐다”고 말했다.
박상돈 시장은 “한분 한분 소중한 마음을 담아 기부해주신 기부금을 학생들을 위해 뜻깊게 쓸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2023-12-04
-
삼표그룹 에스피에스엔에이, 인재 육성위해 500만원 기탁
천안시청전경(사진=천안시)
[세종타임즈] 삼표그룹 에스피에스엔에이는 4일 오후 장학기금 500만원을 천안사랑장학재단에 기탁했다.
성거읍에 위치한 삼표그룹 에스피에스엔에이 천안슬래그공장은 고로슬래그 시멘트를 제조하는 친환경기업이다.
에스피에스엔에이 관계자는 “지역의 우수한 인재를 육성 지원을 위해 장학기금을 지원하게 됐다”고 말했다.
박상돈 이사장은“천안의 학생들을 위해 장학기금을 기탁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인재 양성과 도움이 필요한 학생들을 위해 쓰겠다”고 전했다.
2023-12-04
-
녹색환경본부, 천안사랑장학재단에 장학기금 기탁
천안시청전경(사진=천안시)
[세종타임즈] 녹색환경본부는 4일 지역우수 인재 육성 및 어려운 학생 지원을 위해 장학기금 300만원을 천안사랑장학재단에 기탁했다.
녹색환경본부는 환경정화와 불우이웃돕기 등 지역발전을 위해 봉사하고 있다.
박상돈 이사장은 “기부에 동참해 주신 회원분들께 감사드리며 소중한 기부금을 학생들을 위해 잘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2023-12-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