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RE NEWS
-
‘천안 스마트그린산단 통합관제센터 구축 협약’ 노후산단 디지털화
천안시청전경(사진=천안시)
[세종타임즈] 천안시가 노후 산업단지에 디지털 기술을 더해 친환경·안전·첨단의 스마트그린산단으로 구축한다.
천안시는 지난 18일 한국산업단지공단, 천안과학산업진흥원, 이노뎁와 ‘천안 스마트그린산단 통합관제센터 구축사업’ 추진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한국산업단지공단은 전담기관으로서 사업에 대한 종합적인 관리를 하게 된다.
주관기관인 천안시는 공동연구개발기관인 천안과학산업진흥원과 참여기관인 이노뎁가 노후 산업단지의 원활한 디지털 전환과 관리체계가 구축될 수 있도록 행정적인 지원을 한다.
천안 스마트그린산단 통합관제센터 구축은 천안 제2·3·4일반산업단지가 지난해 산업단지 대개조 지역으로 선정됨에 따라 스마트그린촉진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된다.
‘스마트·친환경·사람중심·재난 제로 미래형 산단 조성’이라는 비전 아래 올해부터 2025년까지 국비 85억원 등 총 130억원을 투입해 천안 제2·3·4일반산업단지에 안전·환경 데이터와 연계한 정보수집 인프라를 구축한다.
이 사업에 따라 지능형 폐쇄회로 텔레비전, 유해물질 감지센서 사건사고 예측지도 등이 구축돼 노후 산업단지에서 발생될 수 있는 교통·환경·안전 재난사고 예방과 효과적인 대응이 가능해진다.
천안시는 디지털인프라 구축을 통해 산업단지 관리체계를 첨단화하고 입주기업 및 근로자 정주여건 개선을 위한 지원사업을 발굴,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신동헌 천안시 부시장은 “통합관제센터 구축은 지역경제의 핵심 거점인 천안 제2·3·4일반산업단지 입주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근로환경 개선에 기여할 것으로 판단된다”며 “안전한 산업단지를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2023-12-18
-
천안 성환 혁신지구, 도시재생 사업 후보지 선정
천안 성환 혁신지구, 도시재생 사업 후보지 선정
[세종타임즈] 천안시는 국토교통부 공모 2023년 하반기 도시재생 사업 후보지로 ‘성환 혁신지구’가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대상지로 최종 선정됨에 따라 5년간 국비 250억원을 지원 받고 통합 심의 등 행정 지원과 건축규제 완화 등이 가능하다.
성환 혁신지구는 실현가능성·타당성 등 국토부의 자문을 받아 계획을 보완한 후 국가시범지구로 지정된다.
도시재생 혁신지구는 지난해 7월 발표한 ‘새정부 도시재생 추진방안’중 경제거점 조성을 위한 것으로 산업·상업·주거 등이 집적된 지역거점을 조성하는 지구단위 개발 사업이다.
성환 혁신지구 사업은 이화시장 부지에 5년간 2,900여억원을 투입해 산단 입주기업의 기술개발을 지원하는 미래모빌리티 분야 R&D 센터와 기존 상업기능을 전면 재구조화한 복합상업공간, 근로자 연계형 공동주택, 국공립어린이집, 어린이공원 등 생활SOC를 조성한다.
시는 이번 도시재생 후보지 선정으로 미래모빌리티 중심 국가산업단지와 연계헤, 관련 산업군 R&D 지원을 위한 혁신기반을 마련하게 됨에 따라 원도심 활성화와 함께 미래 모빌리티 선도도시 기반을 구축할 계획이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이번 성환 도시재생 혁신지구 후보지 선정은 종축장 부지 미래모빌리티 국가산업단지 선정에 이어 북부 생활권의 균형발전을 위한 쾌거”며 “전문가 및 국토부 자문과 사업계획 보완을 통해 2024년 혁신지구로 최종 선정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2023-12-15
-
불당2동 행복키움지원단, 나눔상점 7호점 지정
천안시청전경(사진=천안시)
[세종타임즈] 천안시 불당2동 행복키움지원단은 15일 외계인방앗간 천안불당점을 나눔상점으로 지정하고 현판을 전달했다.
행복키움지원단은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6개월 이상 후원을 지속한 업체를 나눔상점으로 지정하고 현판을 배부하고 있다.
이번 외계인방앗간 천안불당점 나눔상점 지정으로 불당2동 나눔상점은 총 7개소가 됐다.
외계인방앗간 천안불당점은 취약계층의 건강하고 다양한 식생활 지원을 위해 지난 6월부터 쌀로 만든 빵을 매주 2회 꾸준히 후원해오고 있다.
더불어 외계인방앗간 천안불당점은 올해 8월부터 불당1동, 쌍용2동까지 후원 범위를 넓혔다.
이상화 대표는 “빵을 전달받은 분들이 맛있게 드셨다는 얘기를 들으면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이웃을 위한 나눔에 함께하고 싶다”고 말했다.
박경화 불당2동장은 “상점들이 이웃을 위한 따뜻한 나눔에 앞장서 주셔서 감사하다”며 “선한 나눔이 원활하게 지속될 수 있도록 동에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2023-12-15
-
광덕면 행복키움지원단, 취약계층 주거환경 개선사업 실시
천안시청전경(사진=천안시)
[세종타임즈] 천안시 광덕면 행복키움지원단이 15일 취약계층 2가구를 대상으로 주거환경 개선사업 ‘희망가꿈 행복나눔’을 실시했다.
천안시복지재단이 후원하고 광덕면 행복키움지원단이 추진하는 이번 사업은 홀몸어르신과 중장년층 1인가구를 대상으로 장판 교체 등이 추진됐다.
박복순 단장은 “주거 취약계층에게 쾌적한 환경을 지원할 수 있어 매우 기쁘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계가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송재오 광덕면장은 “소외된 이웃을 위해 사업을 추진해 주신 행복키움지원단에게 감사드리며 내년에도 활발한 주거환경 개선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2023-12-15
-
동천안농협, 농촌사랑기금 모아 후원금 200만원 전달
천안시청전경(사진=천안시)
[세종타임즈] 동천안농협 협동조합이 15일 취약계층을 위한 후원금 200만원을 천안시 목천읍에 전달했다.
전달된 후원금은 대한적십자사 충남지사와 목천읍에 기탁돼 소외계층과 복지 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쓰여질 예정이다.
동천안농협은 매년 독거노인, 기초생활수급자 등을 위해 농촌사랑기금을 기부하는 등 지역사회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조덕현 조합장은 “지역 내 기관으로서 관내 어려운 이웃의 복지 증진을 위해 후원금을 전달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역주민과 상생할 수 있도록 꾸준한 관심을 가지고 복지 증진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정광희 목천읍장은 “추운 겨울을 앞두고 매년 소외계층을 위해 기금을 마련해주셔서 감사하다”며 “후원금은 겨울철 사각지대를 위해 필요한 곳에 적절히 사용하겠다”고 전했다.
2023-12-15
-
대전충남양돈농협 청룡지점, 천안시 일봉동에 라면 후원
천안시청전경(사진=천안시)
[세종타임즈] 대전충남양돈농협 청룡지점이 지난 14일 취약계층을 위해 라면 16박스를 천안시 일봉동에 기부했다.
대전충남양돈농협 청룡지점은 매년 성금, 돼지고기, 등뼈세트, 계란 등 다양한 후원물품을 지속적으로 기탁하는 등 지역 내 이웃이 이웃을 돕는 나눔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일봉동을 기탁된 물품은 관내 긴급한 위기가구 발굴 시 신속하게 지원 할 계획이다.
김영애 지부장은 “지역 내 이웃분들이 따뜻한 연말을 보냈으면 하는 마음으로 준비했다”며 “작은 정성이지만 맛있게 드시고 행복한 하루를 보내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용경 일봉동장은 “어려운 경제상황에서도 지역의 발전과 복지를 위해 노력해 주신 대전충남양돈농협 청룡지점에게 감사드린다”며 “기탁받은 물품은 지역 내 소외되는 이웃이 없도록 면밀히 살피며 전달 하겠다”고 전했다.
2023-12-15
-
㈜새롬비앤에프, 성남면 취약계층에 500만원 기탁
천안시청전경(사진=천안시)
[세종타임즈] ㈜새롬비앤에프가 지난 14일 취약계층을 위한 후원금 500만원을 천안시 성남면에 전달했다.
이날 전달된 후원금은 천안시복지재단을 통해 소외계층 지원을 위한 복지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박자룡 대표는 “어려운 이웃들을 돕는 뜻깊은 행보를 지속할 수 있어서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복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박호명 성남면장은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일선에서 항상 노력해주시는 새롬비앤에프에 감사드리며 전달받은 후원금은 사각지대 개선과 지역 복지 향상을 위해 쓰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2023-12-15
-
원성1동 주민자치회, 이웃돕기 성금 기탁
천안시청전경(사진=천안시)
[세종타임즈] 천안시 원성1동 주민자치회가 지난 14일 이웃돕기 성금을 천안시복지재단에 전달했다.
이날 전달된 성금은 지난 4월 개최한 고사리 나눔 장터의 벼룩시장 수익금과 주민자치위원들의 작은 정성을 모아 조성됐다.
이기성 회장은 “연말연시를 맞이해 지역 내에 도움이 필요하신 분들이 따뜻한 겨울은 보내는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협력해 나눔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이건영 동장은 “연말연시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성금을 기부한 주민자치회에 감사드리며 기부금은 필요한 이웃들에게 소중히 전달하겠다”고 전했다.
2023-12-15
-
도요테크, 성환읍에 사랑의 쌀 200포 전달
도요테크, 성환읍에 사랑의 쌀 200포 전달
[세종타임즈] 도요테크가 지난 14일 지역 내 어려운 이웃에 전해달라며 백미 200포를 천안시 성환읍에 전달했다.
반도체 부품가공업체 도요테크는 지난해 백미 200포와 성인용 기저귀를 기부한 데 이어 올해도 성환읍에 쌀을 기부하며 5년째 이웃사랑을 몸소 실천하고 있다.
강대현 대표는 “추운 겨울을 보내고 있는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정원진 읍장은 “항상 잊지 않고 매년 이웃사랑을 실천해주시는 도요테크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기탁받은 쌀은 취약계층에게 잘 전달하겠다”고 전했다.
2023-12-15
-
수신면, 취약계층 위한 사랑의 후원 이어져
수신면, 취약계층 위한 사랑의 후원 이어져
[세종타임즈] 연말을 맞아 천안시 수신면 취약계층을 위한 각계각층의 후원이 이어지고 있다.
천안시 수신면은 지난 13일 익명의 후원자가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해 달라며 라면 30박스를 기부했으며 같은 날 홍선옥 해정2리 새마을 부녀회장도 취약계층을 위해 귤 10상자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홍선옥 해정2리 부녀회장은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이 조금이라도 따뜻한 연말을 보낼 수 있도록 마음을 전할 수 있어서 기쁘다”고 전했다.
이관희 수신면장은 “연말을 맞아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한 아름다운 마음들이 이어지고 있어 너무나 감사하다”고 말했다.
2023-12-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