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RE NEWS
-
광덕면 행복키움지원단, ‘독거어르신 영양지원 도우미’ 추진
천안시청전경(사진=천안시)
[세종타임즈] 천안시 광덕면 행복키움지원단은 9일 ‘독거어르신 영양지원 도우미 사업’을 추진했다.
천안시 복지재단이 후원하고 광덕면 행복키움지원단이 추진하는 ‘독거어르신 영양지원 도우미 사업’은 단원들이 월 1회 영양결핍이 우려되는 독거어르신 가정을 방문해 간식을 전달하며 안부를 확인한다.
이번 달은 기존 37가구에서 2가구 추가 선정해 총 39가구에 달걀을 전달하며 어르신들의 건강한 식생활을 지원했다.
박복순 단장은 “준비한 영양간식을 어르신들이 맛있게 드시길 바라며 올해도 지역주민들을 위해 사업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송재오 광덕면장은 “새해부터 독거어르신을 위해 활동에 임해주신 행복키움지원단에 감사드리며 복지 사각지대와 소외된 이웃을 위해 적극적인 활동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2024-01-09
-
한살림천안아산, 천안시 문성동·원성2동에 농산물 기탁
천안시청전경(사진=천안시)
[세종타임즈] 한살림 천안아산 농산물위원회가 9일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유기농 배 25박스를 각각 천안시 문성동과 원성2동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한살림은 생명농업을 바탕으로 생산자와 소비자 간의 직거래운동을 펼치는 단체다.
강환실 위원장은 “주변의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나눔을 전하고자 조합원들과 함께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위해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정은숙 문성동장은 “소외된 이웃들을 위해 따뜻한 손길을 내밀어주신 한살림 조합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김성경 원성2동장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따뜻한 도움을 주신 한살림 천안아산에 감사 인사를 드리며 후원받은 농산물은 도움이 필요한 세대에 이른 시일 안에 소중하게 전달하겠다”고 밝혔다.
2024-01-09
-
부성2동 행복키움지원단, 1분기 정기회의 개최
천안시청전경(사진=천안시)
[세종타임즈] 천안시 부성2동 행복키움지원단이 9일 1분기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지난해 복지재단 사업비를 결산하고 올해 연간 활동 계획과 설 명절 나눔 행사 추진 방안 등을 논의했다.
또 임원진을 선출하고 단원 간 원활한 사업추진을 다짐했다.
행복키움지원단은 올해 엄마표 김치찌개 나르미사업, 굿모닝 건강음료사업, 행복채움 싱싱텃밭, 시원한 여름나기·따뜻한 겨울나기 사업 등 부성2동 지역주민들을 위한 활발한 복지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임상선 단장은 “어느덧 갑진년 새해가 밝고 첫 정기회의를 개최하게 됐다”며 “이번 회의를 통해 지난해를 점검하고 더욱 발전된 행복키움지원단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계자 부성2동장은 “올해도 다양한 사업들을 통해 어려운 이웃에게 힘이 되어줄 수 있는 행복키움지원단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향후 사업들이 순조롭게 진행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전했다.
2024-01-09
-
용인대 꿈나무 태권도장, 천안시 부성2동에 라면 전달
천안시청전경(사진=천안시)
[세종타임즈] 용인대 꿈나무 태권도장이 9일 취약계층을 위해 라면 320개를 천안시 부성2동에 전달했다.
이날 기탁된 라면은 용인대 꿈나무 태권도장의 관장과 아이들의 자발적인 기부를 통해 모아진 라면으로 부성2동의 취약계층에 전달될 예정이다.
조민권 관장은 “새해를 맞아 아이들과 함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의미있는 일을 하고자 기탁하게 됐다”며 “활발한 기부문화를 통해 함께 사는 공동체와 부성2동이 만들어졌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계자 부성2동장은 “지역 소외계층에 관심을 가지고 나눔을 실천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기부해주신 물품은 꼭 필요한 이웃들에게 전달하겠다”고 전했다.
2024-01-09
-
이운형 천안시복지재단 이사장, 취약계층 위해 1500만원 기부
천안시청전경(사진=천안시)
[세종타임즈] 천안시복지재단은 9일 이운형 이사장이 천안시 취약계층을 위해 후원금 1,500만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운형 이사장은 천안시복지재단 설립과 함께 재단의 이사직을 수행하면서 정기 후원과 물품 기부 등 지속적인 나눔에 동행해 왔다.
이운형 이사장은 “재단의 이사장으로서 천안지역의 나눔문화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소임을 다할 것이며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살피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2024-01-09
-
송재열 천안시 동남구청장, 취임 화분 기부
천안시청전경(사진=천안시)
[세종타임즈] 천안시 동남구는 9일 송재열 구청장이 제18대 동남구청장 취임 축화 화분 30여 개를 복지단체에 기부했다고 밝혔다.
축화 화분은 천안시청소년수련관, 참아름다운집, 천안시종합사회복지관에 각각 전달됐으며 각 기관을 방문하는 이용객들을 위한 환경 미화 용도로 활용될 예정이다.
송재열 구청장은 “취임 축하를 위해 보내주신 화분을 지역 사회에 나눌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기회가 있을 때마다 기부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2024-01-09
-
이명열 천안시 도시건설사업본부, 동절기 안전점검 실시
이명열 천안시 도시건설사업본부, 동절기 안전점검 실시
[세종타임즈] 천안시 도시건설사업본부는 지난 4일부터 5일까지 이틀간 천안시 발주 건축공사 주요 현장을 방문해 동절기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이명열 본부장은 올 상반기 준공 예정인 중앙도서관 새단장 공사, 제2일반산업단지 복합문화센터 건립공사 등 총 17개 건축공사 사업 현장을 점검했다.
또 공사관계자들에게 안전사고 예방은 물론 내실 있는 공사가 될 수 있도록 당부했다과 동시에 공사 현장 근로자의 노고를 격려했다.
이명열 본부장은 “상반기 준공 예정 건축공사 현장은 내실 있게 마무리하고 새롭게 시작하는 공사 현장에 대해서는 안전 및 품질 점검을 수시로 시행해 시 발주 공사에 대해 안전사고 예방 및 품질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2024-01-09
-
케이엠 에스테틱, 천안시 드림스타트 아동위해 500만원 기탁
천안시청전경(사진=천안시)
[세종타임즈] 케이엠 에스테틱이 9일 천안시 드림스타트 취약계층 아동을 위해 기부금 500만원을 천안시복지재단에 기탁했다.
기부금은 기부자의 뜻에 따라 천안시 드림스타트 이용 아동 중 질병, 장애 등으로 신체적, 경제적 어려움을 이중으로 겪고 있는 가정의 아동 지원에 사용할 방침이다.
이미연 대표는 “이번 후원이 취약계층 아동의 겨울나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일상에서 나눔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윤은미 아동보육과장은 “지역사회 나눔 문화 활성화를 위해 기부에 동참해 주신 후원자분께 감사드리며 보내주신 소중한 후원금은 도움이 필요한 드림스타트 가정에 잘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천안시 드림스타트는 취약계층 만 12세 이하 아동 및 가족, 임산부 세대에 맞춤형 아동통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24-01-09
-
천안시, 제2차 청년정책 기본계획 수립…5년간 2541억원 투입
천안시, 제2차 청년정책 기본계획 수립…5년간 2541억원 투입
[세종타임즈] 천안시는 ‘청년의 꿈이 이뤄지는 미래를 여는 천안’ 조성을 위해 제2차 청년정책 5개년 기본계획을 세웠다고 9일 밝혔다.
시는 2028년까지 5년간 일자리, 교육, 주거, 복지·문화, 참여·권리 등 분야별 중장기 정책 방향을 담은 4대 전략, 78개 사업에 2,541억원을 투입해 맞춤형 청년정책을 지원할 방침이다.
청년들의 안정적인 일자리 지원을 위해 취·창업 역량 제고 지원 일 경험 지원을 통한 진로 결정 및 직무역량 제고 일자리 진입·정착 지원 청년농부의 안정적인 영농·정착 지원 등 25개 사업을 추진한다.
교육을 위해서는 학비 부담 경감으로 동등한 교육기회 보장 다양한 배움의 기회 보장을 위한 6개 사업을 제시했으며 주거 지원 방안으로 청년주택 보급 및 주거비 지원으로 경제적 부담 경감 안정적인 주거 보장 등 8개 사업을 실시할 계획이다.
청년의 복지·문화를 위해선 취약청년의 정착·자립 정신건강 관리 독서문화 향유 청년문화예술인 창작활동 등 22개 사업에 주력한다.
청년의 참여·권리 확대를 위해 정책 참여·결정 기회 다양화 정책 전달·추진체계 운영 청년의 교류 지원 등 17개 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기본계획은 지난해 실시한 청년정책 기본계획 수립을 위한 연구용역과 천안 청년실태조사, 충남 청년실태조사 결과가 반영됐다.
시는 청년정책의 실효성을 높이고 지속적인 성과를 끌어내기 위해 신규사업뿐 아니라 현재 추진하고 있는 사업 중 성과가 좋고 만족도가 높은 사업은 중장기 계속사업으로 추진한다.
또 정부의 정책 기조에 맞춰 정부, 충남도와 연계할 수 있는 청년 사업을 지속해서 발굴할 예정이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천안은 20만명의 청년이 머무는 젊은 도시로 청년정책은 매우 중요한 과제”며 “청년의 도전과 성장을 위한 청년친화도시로 나아갈 수 있도록 다양하고 실효성 높은 정책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2024-01-09
-
천안시 ‘아빠 육아휴직 장려금’ 이용자 해마다 증가
천안시 ‘아빠 육아휴직 장려금’ 이용자 해마다 증가
[세종타임즈] 천안시 ‘아빠 육아휴직 장려금’ 지원사업을 이용하는 남성 근로자가 해마다 증가하고 있다.
9일 시에 따르면 최근 3년간 아빠 육아 휴직 장려금 지원사업을 이용한 남성 근로자는 768명으로 집계됐다.
연도별로는 아빠 육아 휴직 장려금 지원사업을 처음 시행한 2021년 7월부터 그해 12월까지 하반기 이용자 149명에서 2022년 265명, 지난해 354명으로 매년 증가추세를 보였다.
천안지역 전체 육아휴직자 가운데 남성 비율도 지속적으로 늘어나 2022년 기준 24.2%로 나타났다.
남성 휴직자는 649명으로 전년 동기 466명에 비해 39.2% 증가했다.
특히 2022년 천안지역 남성 휴직자 비율은 전국 육아휴직자 중 남성 휴직자 비율 23.94%보다도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천안시는 남성의 육아 참여를 확대하고 일·가정 양립 등 가족 친화적인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육아휴직 중인 남성 근로자에게 월 30만원씩 6개월 동안 지원하고 있다.
신청대상자는 고용보험법상 육아휴직급여 지급 요건을 충족한 남성육아휴직자로 신청일 기준 1년 이상 천안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어야 한다.
또 자녀도 신청일 기준 천안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어야 한다.
장려금 지원 신청은 육아휴직 시작일 1개월부터 종료일 12개월 이내에 육아휴직급여 지급 결정 통지서를 천안시청 누리집 또는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박경미 여성가족과장은 “육아휴직 장려금 지원 사업 외에도 일·가정 양립, 가족 친화적인 사회 조성을 위해 다양한 출산 지원 시책을 발굴·추진하겠다”며 “현장의 문화·의식·관행 개선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2024-01-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