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RE NEWS
-
천안 광덕 원덕지구, 마을하수도 사용 개시
천안 광덕 원덕지구, 마을하수도 사용 개시
[세종타임즈] 천안시는 광덕면 원덕지구 마을하수도 사용을 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시는 총 사업비 49억원을 투입해, 1일 처리용량 50㎥ 규모의 마을하수도 설치 사업을 완료하고 공공하수도 사용개시를 공고했다.
광덕면 원덕리 지역은 하수처리장과 멀리 떨어져 있어 그동안 생활오수를 정화조를 통해 방류했으나, 이번 공사를 통해 82가구의 생활오수를 분류식 하수관거로 차집해 마을하수처리장에서 처리하게 됐다.
시는 마을하수도 사용 개시로 주민생활 편익을 도모하고 방류수역의 하천오염을 예방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강탁 하수시설과장은 “최근 환경에 대한 관심과 시민의식의 증대로 소외된 농촌지역의 하수처리를 원하는 주민들이 많아지고 있는 실정”이라며 “시에서도 지속적인 환경부 협의를 통해 국비를 최대한 확보해 농촌지역의 하천수질 향상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2024-01-12
-
천안시티FC 18세 이하 유소년팀, 강원 삼척서 전지훈련
천안시티FC 18세 이하 유소년팀, 강원 삼척서 전지훈련
[세종타임즈] 천안시티FC 18세 이하 유소년팀이 12일부터 26일까지 강원 삼척서 1차 동계 전지훈련을 실시한다.
선수단은 이번 1차 동계 전지훈련으로 체력 강화 및 전술 이해도 향상, 연습경기를 통한 실전 감각 향상을 끌어올릴 계획이다.
천안시티FC 구단주인 박상돈 천안시장은 12일 천안시청에서 1차 동계 전지훈련을 떠나는 천안시티FC 18세 이하 유소년팀을 환송했다.
선수단은 삼척에서 1차 전지훈련을 소화한 뒤 경남 창녕에서 2월 5일부터 14일까지 2차 전지훈련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지난해 창단한 천안시티FC U18은 ‘2023 GROUND.N K리그 유스 챔피언십’에서 경남FC U18과의 대결에서 조별 예선 첫 승리를 거두는 등 주요 대회서 성과를 보였다.
조성용 감독은 “이번 전지훈련으로 신규 선수와 기존 선수 간 조직력을 강화하고 선수별 체력도 끌어올릴 계획”이라며 “지난해는 초석을 다지는 시기였다면 올해는 선수들을 더욱 성장시키고 짜임새 있는 팀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시기”고 전했다.
박상돈 구단주는 “천안 축구의 미래가 여러분께 달려있다”며 “모든 선수가 자신을 믿고 훈련에 매진한다면 2024년 더욱 경쟁력 있는 팀으로 자리 잡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2024-01-12
-
천안시, 2023년 지방세 세무조사로 26억원 세원 발굴
천안시청전경(사진=천안시)
[세종타임즈] 천안시는 2023년 지방세 세무조사로 탈루·은닉 세원을 발굴해 26억 7,000만원을 확보했다고 12일 밝혔다.
시는 3억원이상 고액부동산을 취득한 법인 등 지방세심의위원회에서 선정한 법인 100개를 대상으로 조사를 실시한 결과 정기 세무조사 5억원 비상장법인 과점주주 조사 2억2,000만원 감면 사후관리 조사 19억5,000만원을 부과했다.
시는 세계적인 고금리 상황에 따른 국내경제와 부동산 시장부담이 가중되는 상황에서 지자체 세입의 50%가 부동산 관련 조세인 것을 감안하면 시민을 위한 재정 복지 강화에 크게 기여한 것으로 평가하고 있다.
그동안 시는 정기 세무조사를 위해 ‘희망 시기선택제’를 도입하는 등 세무조사 과정상 유연성을 제공했으며 투명하고 조세 회피 취약성에 대응할 수 있도록 공정한 조사를 위해 노력해왔다.
오병창 세정과장은 “앞으로도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세무조사를 통한 공평 과세로 천안시 재정 건정성에 기여하는 한편 지역사회와 기업 모두에 긍정적인 방향으로 세무조사가 이뤄 질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2024-01-12
-
중앙동, 대한적십자사 중앙동봉사회, 나눔냉장고 운영 후원금 240만원 기탁
천안시청전경(사진=천안시)
[세종타임즈] 천안시 중앙동은 11일 대한적십자사 중앙동봉사회가 냉장고 운영을 위한 후원금 240만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전달된 후원금은 중앙동 나눔냉장고 사업의 원활한 운영과 끼니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앙동 취약계층의 식재료 지원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손광희 회장은 “특별회비를 통해 나눔을 실천해 준 봉사원들께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중앙동봉사회는 우리 이웃들에게 희망을 전달하는 일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장상문 중앙동장은“지역사회를 위한 따뜻한 관심과 나눔실천에 감사드리며 도움이 절실한 취약계층을 위해 소중한 후원금이 의미있게 쓰여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2024-01-11
-
김성경 원성2동장, 유관기관 경로당 방문
천안시청전경(사진=천안시)
[세종타임즈] 천안시 원성2동 김성경 신임 동장이 11일 부임 후 첫 일정으로 경로당을 방문해 어르신들의 불편사항을 청취했다.
김 동장은 어르신들에게 새해 인사를 올리고 덕담을 나누며 동절기에 취약한 어르신들이 안전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경로당 이용수칙과 주요 복지사업을 안내했다.
원성2동 경로당 노인회 김영대 회장은 “늘 경로당에 관심을 가져주시고 아낌없이 지원을 해주는 원성2동에 감사드린다”며 “덕분에 어르신들이 쾌적하고 편안하게 경로당을 잘 이용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성경 동장은 “반갑게 맞아주셔서 감사하고 원성2동 어르신들의 건강을 유지 및 쉼터 역할을 하기 위해 노력하는 어르신을 위한 적극지원을 펼쳐 가겠다”고 전했다.
2024-01-11
-
일봉동, 행복키움지원단 1차 정기회의 개최
천안시청전경(사진=천안시)
[세종타임즈] 천안시 일봉동은 11일 일봉동 행복키움지원단 첫번째 정기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1차 정기회의는 신규단원 위촉 2023년 행복키움지원단 활동사항 보고 2024년 특화사업 발굴·마을복지계획 추진방안에 대한 논의 등으로 이뤄졌다.
이날 단원들은 지난 한 해 동안 추진한 활동사항에 대해 보완하는 시간을 가졌다.
올해는 신규단원 모집을 활발히 해 복지사각지대 대상자 발굴 및 민간자원 연계를 구축하고 기존 진행하고 있는‘착한업소’‘열린곳간’등의 사업을 강화해 나눔문화 활성화에 앞장설 계획이다.
이영우 단장은 “지난해 복지 사각지대 발굴과 취약계층 지원 사업 등에 협조해 주신 단원들에게 감사드리며 새해에도 지역 내 소외되는 이웃이 없도록 적극적으로 활동에 임하겠다”고 말했다.
김용경 동장은 “바쁜 일정에도 늘 지역복지 증진을 위해 묵묵히 헌신한 행복키움지원단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취약계층 지원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펼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2024-01-11
-
부성2동 적십자회비 기탁 행렬 이어져
부성2동 적십자회비 기탁 행렬 이어져
[세종타임즈] 천안시 부성2동은 연말연시를 맞아 각계각층의 적십자회비 기탁 행렬이 이어지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성성2통노인회, 새마을부녀회, 주식회사 동서프라텍, 주식회사 흰돌, e편한세상두정2차아파트 주민일동 등이 적십자회비 총 325만원을 천안시 부성2동에 전달했다.
이날 기탁된 적십자회비는 대한적십자사 충남지사로 전달되어 우리지역에 발생하는 재난재해 구호 및 어려운 이웃을 위한 지원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새마을부녀회원을 비롯한 기탁자들은 “이번 적십자회비 기탁은 우리보다 더 어려운 이웃을 돌아보는 마음을 담아 전한 것으로 이 성금이 지역사회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2024-01-11
-
천안시 일봉동 제1기 주민자치회 출범
천안시 일봉동 제1기 주민자치회 출범
[세종타임즈] 천안시 일봉동 제1기 주민자치회가 지난 10일 위원 위촉식을 열고 출범했다.
주민자치회는 지난해 12월 위원 공개 모집과 심사를 통해 선정된 위원 31명으로 구성됐으며 주민의견 수렴을 통한 마을 의제 발굴, 주민총회 개최, 자치사업 추진 등 주민 주도형 자치 활동을 실행할 예정이다.
김용경 일봉동장은 “주민자치회는 주민의 대표 조직으로 주민들의 실질적인 참여가 확대되고 풀뿌리 민주주의가 실현되는 장”이라며 “앞으로 주민자치회가 자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동에서도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2024-01-11
-
성정2동, 익명의 기부자의 따뜻한 선행
천안시청전경(사진=천안시)
[세종타임즈] 천안시 성정2동는 지난 10일 신원을 밝히지 않은 기부자가 현금 100만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성정2동에 따르면, 작은 교회에서 왔다고만 밝힌 익명의 기부자가 힘들게 사는 분들을 위해 써 달라며 현금 100만원이 든 봉투만 놓고 바로 자리를 떠났다.
금구연 동장은 “기부 천사의 정성에 덩달아 우리 주민들도 가슴 훈훈해지는 경험을 하고 있다"며 "소중한 성금은 성정2동 취약계층을 위해 쓰여질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2024-01-11
-
천안시 농협조합 공동사업법인, 복지재단에 후원금 전달
천안시 농협조합 공동사업법인, 복지재단에 후원금 전달
[세종타임즈] 천안시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은 11일 천안시 취약계층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천안시복지재단에 후원금 500만원을 전달했다.
홍승주 대표이사는“천안시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은 지난해 공공급식 영역에서 큰 성과를 보이며 7년 연속 ‘1등급 안심 학교급식 공급센터’로 선정되면서 감사한 마음을 담아 천안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우리 법인도 나눔에 동참하기로 하고 기부를 하게 됐다”고 말했다.
천안시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은 2013년 설립되어 천안시로부터 학교급식사업을 위탁받아 운영하고 있으며 농업인 214 농가와 함께 기획생산 및 작부체계 구축을 통해 신규품목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있다.
2024-01-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