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RE NEWS
-
천안시의회 엄소영 의원, 5분 발언 통해 ‘효율적인 주차난 해소를 위한 제안’
천안시의회 엄소영 의원, 5분 발언 통해 ‘효율적인 주차난 해소를 위한 제안’
[세종타임즈] 충남 천안시의회 엄소영 의원은 25일 제255회 정례회 제2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천안시 주차장 확대로‘효율적인 주차난 해소를 위한 제안’했다.
엄소영 의원은 천안시 시민은 약 2명당 1대의 자동차를 보유하고 있으며 하루 평균 22.9대의 자동차가 증가하기에 심각한 주차난 해소를 위해 합리적인 방안이 필요할 때임을 지적했다.
엄소영 의원은 천안시는 주차난 해소를 위해 공영주차장 780면 신설을 계획하고 있지만, 실질적인 주차장의 확보를 위해서는 도시개발 조성 시 공영주차장을 확보해야 하며 필요한 예산은 불법 주·정차 과태료 수입을 활용하는 대안을 제시했다.
또한 건축물 부설 주차장인 공유주차장의 이용률이 저조한 이유로 공유주차장의 시행 여부와 위치를 알지 못하기 때문이라며 시민들이 공유주차장 여부를 알 수 있도록 정확한 표시를 할 것을 강조했다.
끝으로 엄소영 의원은 “주차난은 천안시와 시민이 함께 해결해야 하는 과제이므로 시민 참여율을 높여 주차 문화의 도시로 나아갈 것을 기대한다”고 밝히며 5분 자유발언을 마무리했다.
2022-11-25
-
수신면 행복키움·주민자치·천안상록리조트, 김치 나눔
천안시청
[세종타임즈] 천안시 수신면 행복키움지원단과 주민자치위원회거 25일 행정복지센터에서 ‘영양가득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열었다.
이날 행복키움지원단원과 주민자치위원들은 천안상록리조트에서 후원한 절임 배추로 직접 김치를 담가 독거노인과 중증장애인 등 취약계층 50가구에 전달했다.
이들은 김치를 전달하며 취약계층의 안부를 확인하고 필요 복지서비스를 확인했다.
최현수 단장은 “회원들의 따뜻한 정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해지길 바라며 앞으로도 이웃사랑을 몸소 실천하겠다”고 전했다.
안인기 위원장은 “추운 겨울 취약계층 이웃들이 김장김치와 함께 따뜻한 겨울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혔다.
이관희 면장은 “김장 나눔 행사를 위해 행복키움지원단원과 주민자치위원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민관협력해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2022-11-25
-
㈜플러스원미트, 부성1동에 후원금 200만원 전달
천안시청
[세종타임즈] ㈜플러스원미트가 25일 독거노인을 위한 겨울나기 후원금 200만원을 천안시 부성1동에 전달했다.
부성1동은 후원금으로 전기장판을 구매해 독거노인 10가구에 전달할 예정이다.
배중환 대표는 “어머니와 같은 어르신들이 추운 겨울을 따뜻한 보내시길 바라는 마음을 후원하게 됐다”며 “작은 나눔이지만 값지게 쓰이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김창수 동장은 “㈜플러스원미트에 너무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취약계층을 위해 나눔을 실천하겠다”고 전했다.
2022-11-25
-
입장면 행복키움지원단, 저소득 110가구에 김장김치 나눠
천안시청
[세종타임즈] 천안시 입장면 행복키움지원단이 25일 취약계층을 위한 김장김치 나눔행사를 가졌다.
행복키움지원단은 취약계층 110가구를 위한 김장김치 10kg, 110박스를 준비했다.
또 대상자 가정에 직접 김치를 전달하며 안부를 살필 계획이라고 전했다.
유영태 단장은 “경기 불황과 코로나 등으로 인해 올라 버린 밥상 물가가 어려운 이웃에게는 큰 부담이 될 것 같다”며 “따뜻한 밥 한 술에 올라온 김치 한 점이 행복한 밥상을 만들어주길 바라며 준비했다”고 말했다.
김완준 입장면장은 “마음과 정성을 더해 전달한 김치는 어려운 이웃에게 어떤 음식보다도 겨울을 이겨낼 수 있는 든든하고 영양가 있는 음식이 될 것 같다”고 전했다.
한편 행복키움지원단은 이날 행정복지센터에서 4분기 정기회의를 열고 겨울철 복지서비스와 신임 단장 선출 등을 논의했다.
2022-11-25
-
천안시 불당1동, 어르신‘생신축하연’개최
천안시청
[세종타임즈] 천안시 불당1동이 25일 독거 어르신을 위한 ‘생신축하연’을 개최했다.
불당1동은 우울감과 소외감을 겪기 쉬운 독거 어르신의 정서적 안정 지원과 경로효친 사상 증진을 위해 분기별로 생신축하연을 열고 생신을 축하하고 있다.
이날 불당1동은 독거 어르신 9명을 대상을 생신축하연을 열고 식사를 대접하고 생신떡, 선물을 전달하며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지난 10일에는 ‘실천하는 효 캠페인’을 진행하기도 했다.
불당1동 행복키움지원단 단원들은 생신축하연에 참석하는 어르신들의 이동을 도왔으며 1대1 매칭을 통해 어르신의 안부를 지속적으로 확인하기로 했다.
생신축하연에 참석한 한 어르신은 “오랜만에 이렇게 많은 사람을 만났다”며 “생일상도 차려주고 다 같이 이야기도 하고 밥을 먹으니 너무 즐겁다”고 말했다.
정해선 동장은 “환하게 웃으시는 어르신들을 보니 행복하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과 함께할 수 있는 시간을 더 많이 만들고 필요한 복지를 실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2022-11-25
-
신방동 새마을회, 김장김치 나눔…이웃사랑 실천
천안시청
[세종타임즈] 천안시 신방동 새마을남·녀지도자회은 25일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열었다.
새마을회 회원들은 3일에 걸쳐 무를 뽑고 배추를 절이며 담근 김치 50박스를 저소득 독거노인, 장애인 가구 등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했다.
전용천 새마을협의회장과 정말순 부녀회장은 “바쁜 일정에도 시간 내 참여해준 회원분들께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들을 살피며 더불어 살아가는 신방동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석재옥 신방동장은 “매년 소외된 이웃들을 위해 김장김치 담그기에 적극 동참해주시는 새마을남·녀지도자회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날씨가 쌀쌀해지는 요즘 저소득 가정에 따뜻한 사랑과 관심이 전달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2022-11-25
-
중앙동 행복키움지원단, 김장김치 전하며 안부 확인
천안시청
[세종타임즈] 천안시 중앙동 행복키움지원단은 25일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한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행복키움지원단 딘원들과 중앙동 맞춤형복지팀 직원들은 홀몸 어르신, 한부모, 장애인 가정 등 지역 취약계층 100세대에 사랑담은 김장김치를 직접 전달하며 안부를 살피고 온정을 나눴다.
장윤곤 단장은 “김장을 직접 준비하기 어려운 이웃들에게 겨울철 필수 먹거리인 맛있는 김장김치를 지원해드리며 겨울나기에 작은 보탬이 될 수 있어 행복하고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장동길 중앙동장은 “매년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고자 따뜻한 마음으로 참여해주시는 행복키움지원단 단원분들께 감사드리며 소외되는 이웃들이 없는 건강하고 따뜻한 중앙동을 만들기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전했다.
2022-11-25
-
채병철 신방동 방위협의회 부회장, 16년째 ‘백미 기탁’
천안시청
[세종타임즈] 천안시 신방동 방위협의회 채병철 부회장이 25일 백미 10kg, 30포를 신방동에 기탁했다.
채 부회장은 2007년부터 16년째 해마다 손수 농사지은 햅쌀을 지역 취약계층과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해달라며 선행을 베풀어 왔다.
채 부회장은 “직접 농사지은 쌀로 적은 양이지만 신방동에 거주하는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소중한 나눔이 되길 희망한다”며 “추운 겨울을 맞아 따뜻하고 건강하게 보내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석재옥 신방동장은 “애향의 마음으로 취약계층을 위해 오랜 기간 선행을 베풀어 주셔서 감사드리며 겨울철을 맞아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민간자원 연계로 촘촘하고 따뜻한 복지를 실천하겠다”고 전했다.
2022-11-25
-
천주교대전교구 천안쌍용동성당, 쌍용1동에 후원
천주교대전교구 천안쌍용동성당, 쌍용1동에 후원
[세종타임즈] 천주교대전교구 천안쌍용동 성당은 지난 24일 취약계층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성금 100만원을 천안시 쌍용1동에 전달했다.
전달한 성금은 천안쌍용동 성당이 개최한 사랑의 바자회 수익금으로 조성됐으며 천안시복지재단을 통해 쌍용1동으로 지정 기탁된다.
권선민 주임신부는 “사랑의 바자회 수익금으로 어려운 이웃들에게 나눔의 정을 베풀 수 있게 돼 기쁘다”며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으로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함태식 쌍용1동장은 “ 어려운 이웃을 위해 후원해주신 천주교대전교구 천안쌍용동 성당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잘 전달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2022-11-25
-
쌍용3동 통장협의회, ‘일상방역 생활화’ 홍보 캠페인
쌍용3동 통장협의회, ‘일상방역 생활화’ 홍보 캠페인
[세종타임즈] 천안시 쌍용3동 통장협의회가 25일 코로나19 재유행 확산 예방을 위해 ‘일상방역의 생활화’ 홍보 캠페인을 펼쳤다.
이날 통장협의회는 출근 시간인 오전 8시부터 용암4거리, 쌍용4거리 등에서 주민들을 대상으로 방역수칙 실천을 당부하는 현수막과 백신접종 홍보 피켓을 들고 홍보용 전단지를 배부했다.
김이녀 회장은 “그동안 회원들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수행해 왔다”며 “앞으로도 일상생활 속 방역수칙이 지켜질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미화 동장은 “추운 날씨에도 캠페인에 동참해 주신 통장협의회 회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이번 홍보 캠페인이 코로나19 확산 예방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본다”고 전했다.
2022-11-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