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RE NEWS
-
천안시, 자매결연도시 완도군에 가뭄 피해 극복 생수 전달
천안시청
[세종타임즈] 천안시는 5일 최근 극심한 가뭄으로 급수가 제한되고 있는 자매결연도시 완도군에 생수를 전달했다.
전남 완도군은 50년 만의 최악의 가뭄으로 10월 이후 식수원인 저수지·지하수가 고갈돼 6,000여 주민들이 제한 및 운반급수로 생활하며 큰 피해를 겪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천안시 주관으로 자원봉사단연합회가 천안시 소재 생수기업과 연계해 피해 주민 가뭄 극복을 위한 5톤 화물차 2대 분량의 2L 생수 6,000여 병을 현지에 전달했다.
천안시와 완도군은 2007년 5월부터 자매결연을 체결해 현재까지 양 도시 간 교류·협력 사업을 지속해서 추진하고 있다.
지난 2020년에는 천안시가 코로나19 대유행으로 어려움을 겪을 때 완도군이 천안시의 위기 극복을 위해 완도산 해조류를 원료로 만든 톳 진액 제품과 해조 쌀국수 등을 천안시에 기부했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먼저 이번 가뭄으로 고통받는 자매도시 완도군 주민들에게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며 “천안시민의 정성을 담은 작은 손길이 완도군민들의 가뭄 극복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2023-01-05
-
천안시, ‘도시 바람길 숲’ 조성 완료
천안시, ‘도시 바람길 숲’ 조성 완료
[세종타임즈] 천안시는 지난 2019년 선정된 산림청 주관 ‘도시 바람길 숲 조성사업’을 지난달 완료해 친환경 그린도시에 한 걸음 더 다가섰다.
시는 2021년 기본 및 실시설계를 완료하고 국·도비 포함 164억원을 투입해 천안축구센터 구간을 시작으로 쌍용대로 등 13개 구간에 도심 내 바람길 숲을 조성했다.
이 사업은 외곽 산림에서 생성되는 신선하고 깨끗한 찬 공기를 도심으로 끌어들여 대기순환을 통해 대기 오염물질과 뜨거운 공기를 외부로 배출해 미세먼지 저감 및 열섬현상 완화를 촉진하도록 숲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도시 외곽 산림에서 생성된 찬 공기를 바람의 통로 ‘연결숲’을 따라 도시 내부로 유입시켜 바람의 강도와 양이 줄어들지 않도록 도심 내 넓은 녹지공간인 ‘디딤·확산숲’을 조성하는 것이 도시 바람길 숲의 원리이다.
이에 따라 시는 사업대상지에 대한 풍속, 풍향, 지형적 인자 등을 모니터링해 주풍바향과 찬바람 흐름을 분석하고 산림청 컨설팅과 전문가 자문 등을 통해 도시바람길 숲 우선사업 대상지 번영로 삼성대로 천안IC앞, 물총새공원 등 13개소를 선정했다.
녹지 총면적 5만8,364㎡ 13개소에는 소나무 외 6종 934주 상록교목 느티나무 외 35종 2312주 낙엽교목 사철나무 외 42종 50만5283주 관목 맥문동 외 76종 74만1247본 등 지피식물 등 모두 교·관목 54만7,804주와 지피식물 69만1,646본을 심었다.
찬바람 도심권 유입과 확산을 위한 연결 숲은 삼성대로 번영로 쌍용대로 백석로 동서대로 불당대로 충무로에 조성했으며 녹지가 부족한 생활권 주민을 위한 걷고 싶은 산책로 제공을 위해 천안축구센터 내에는 벚나무 길을 조성했다.
물총새공원에는 사계절 아름다운 산책로를 만들었고 도솔광장과 번영로 근린광장, 장재천 등에 수목식재를 통한 도시미관 창출과 보행환경 개선, 포켓 쉼터 등 편의시설을 설치해 시민 체감 만족도를 높였다.
시는 삼성대로 주변 바람길 숲 조성 시뮬레이션으로 효과를 예측한 결과 도로 온도가 0.8도 저감, 찬 공기 체류시간 증가 등의 개선 효과가 나타나 도시바람길 숲 주변 약 250~500m까지 온도와 미세먼지가 저감할 것으로 분석했다.
또 바람길 유도를 통해 정체된 도심 내 미세먼지 등이 배출됨에 따라 도시 대기 정체 해소 및 열섬 완화 등이 기대되며 녹지가 부족한 생활권 주민들에게 걷고 싶은 녹지공간을 제공해 시민 보건·휴양 증진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시는 도시바람길 숲 조성사업 외에도 2025년까지 청당동 경관녹지와 불당2동 공원을 대상으로 미세먼지저감숲 사업 계획을 수립하고 시행 중이며 2030년까지 ‘1000만그루 나무 심기’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도시 바람길 숲 조성이 완료됨에 따라 대기오염, 열섬현상 완화 등 도시 대기 정체를 해소해 친환경 도시로의 도약을 기대한다”며 “또 국도비 보조사업을 추가 확보해 기후대응 도시숲 조성에 총력을 기울여 탄소중립 실현에 앞장서고 시민 삶의 질 개선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2023-01-05
-
새천안·뉴제주로타리클럽, 문성동에 귤 50상자 전달
천안시청
[세종타임즈] 천안시 문성동은 4일 새천안로타리클럽과 뉴제주로타리클럽이 취약계층을 위한 귤 50상자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장인희 회장은 “새천안·뉴제주로타리클럽 회원들은 항상 따뜻한 마음으로 이웃을 살피고자 한다”며 “이번 기탁물품으로 이웃들이 힘을 얻고 희망으로 새로운 한 해를 시작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임익렬 동장은 “건강에 좋은 제철 과일을 제공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 새천안·뉴제주로타리클럽에 감사드린다”며 “나눠 주신 온정에 힘입어 취약계층이 더욱더 힘차게 2023년 계묘년을 시작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전했다.
한편 새천안·뉴제주로타리클럽은 2018년 자매결연 협약 후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과 적극적인 나눔을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
2023-01-04
-
도복소리 태권도, 새해맞이 이웃돕기 물품 기부
천안시청
[세종타임즈] 천안시 신안동은 4일 도복소리 태권도 지도진과 수련생들이 새해를 맞이해 취약계층을 위한 라면 400개를 기부했다고 밝혔다.
허성문 관장은 “운동도 중요하지만 서로 돕고 배려하는 마음 자세도 중요하다고 생각해 이웃사랑을 실천하며 살도록 지도하고 있다”고 말했다.
정근혁 신안동장은 “소외된 이웃을 위해 힘써주셔서 감사하다”며 “태권도 수련과 이웃을 돕는 따스한 마음으로 심신이 건강한 아이들로 자라가길 바란다”고 밝혔다.
2023-01-04
-
김수진 신임 백석동장, 경로당 방문 어르신들과 첫 인사
김수진 신임 백석동장, 경로당 방문 어르신들과 첫 인사
[세종타임즈] 천안시 백석동 김수진 신임 동장이 지난 3일 부임 첫 일정으로 경로당 18개소를 방문해 어르신들의 일상생활을 살피고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신공현 백석동 노인회 분회장은 “첫 일정으로 경로당을 방문해 어르신들을 살펴주신 점 감사드리며 앞으로 백석동 발전을 위해 힘써 주시고 노인복지에도 애써 주시길 당부한다”고 말했다.
김수진 백석동장은 “주민 의견에 귀 기울이고 행정을 통해 주민 복리 향상과 지역 발전에 최선을 다하겠으며 경로당이 쾌적하고 안전한 공간이 될 수 있도록 관심과 애정을 가지고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2023-01-04
-
윤중길 쌍용1동장, 경로당 방문해 새해 인사
윤중길 쌍용1동장, 경로당 방문해 새해 인사
[세종타임즈] 천안시 쌍용1동은 윤중길 신임 동장이 지난 3일부터 4일까지 관내 11개 경로당을 방문해 어르신들에게 새해 인사를 드리며 소통행정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윤 동장은 부임 첫 일정으로 경로당을 방문해 어르신들의 안부를 묻고 경로당 운영 애로사항을 청취하며 겨울철 경로당 시설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윤중길 동장은 “마을사랑방 역할을 하고있는 경로당 방문을 통해 청취한 어르신들의 귀중한 의견을 행정에 적극적으로 반영하겠다”며 “어르신들이 행복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2023-01-04
-
이건영 원성1동장, 경로당 방문하며 주민 소통
이건영 원성1동장, 경로당 방문하며 주민 소통
[세종타임즈] 천안시 원성1동 이건영 신임 동장은 부임 후 지난 3일부터 4일까지 이틀에 걸쳐 경로당 9개소를 방문해 새해 인사와 함께 본격적인 주민 소통행정을 나섰다.
이건영 원성1동장은 각 경로당 시설 곳곳을 점검하면서 추운 겨울철 어르신들의 건강관리와 시설 안전관리에 신경 써 줄 것을 당부하고 회원들의 애로사항과 현안을 청취하는 등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윤천수 원성1동 노인회 분회장은 “추운 날씨와 바쁜 일정에도 어르신들의 건강과 안부를 염려해 방문하신 동장의 관심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과 배려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이건영 원성1동장은 “앞으로 주민들의 의견에 귀 기울이고 세심하게 살펴 지역 발전에 힘쓰고 살기 좋고 안전한 원성1동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동절기 안전사고 예방과 건강 관리도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2023-01-04
-
송민철 신임 불당1동장, 노인회 방문…소통행정 나서
송민철 신임 불당1동장, 노인회 방문…소통행정 나서
[세종타임즈] 천안시 서북구 불당1동은 송민철 신임 동장이 3일 부임 후 첫 일정으로 노인회 분회를 방문, 지역 어르신들과의 소통에 나섰다고 밝혔다.
송 동장은 한파가 계속되는 상황에서 독감, 코로나 등 호흡기 질환이 급증하고 있는 만큼, 어르신들에게 겨울철 건강관리에 힘써 줄 것을 당부했다.
아울러 동정 운영에 관한 어르신들의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을 듣고 소통하는 시간을 수시로 갖기로 했다.
송민철 동장은 “지역 어르신을 모시는 겸손한 마음으로 동 행정을 펼치고 지역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부임 인사를 전했다.
2023-01-04
-
천안 성불사, 북면에 취약계층 위한 라면 100박스 후원
천안시청
[세종타임즈] 천안 성불사가 지난 3일 취약계층을 위해 전달해달라며 라면 100박스를 천안시 북면에 후원했다.
후원 물품은 북면지역의 취약계층과 지역아동센터에 전달될 예정이다.
법두 스님은 “매서운 추위와 경제적으로 어려운 시기에 취약계층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 후원하게 됐다”고 말했다.
최명섭 북면장은 “어려운 분들을 위해 나눔을 실천해 주시는 성불사 법두스님에게 감사드리며 후원하신 물품을 취약계층 및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분들에게 잘 전달하겠다”고 전했다.
2023-01-04
-
천공전기 조덕승 대표, 소외계층 아동·청소년지원 앞장
천안시청
[세종타임즈] 천공전기가 4일 천안지역 취약계층 아동·청소년 지원에 사용해 달라며 후원금을 500만원 천안시복지재단에 전달했다.
조덕승 천공전기 대표는 한국전기공사협회 세종충남도회장으로 2022년 제25회 한국전기문화대상 시상식에서 영예의 산업포장을 수훈했다.
평소 지역사회 복지향상을 위해 전기설비 개보수공사, 연탄 나눔 봉사, 물품 기부, 장학금 전달 등 다양한 지역사회 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조덕승 대표는 “모두가 어려운 시기 지역 내 소외계층 아동·청소년이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후원을 결정했다”며 “앞으로도 지속해서 나눔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정지표 이사장은 “어려운 시기 소외계층 아동·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재단은 소외계층 아동·청소년들이 꿈과 희망을 품고 올바른 성장을 돕고자 다양한 복지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2023-01-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