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RE NEWS
-
금산군, 동료 공무원 돕기 성금 1450만원 전달
금산군, 동료 공무원 돕기 성금 1450만원 전달
[세종타임즈] 금산군은 지난 24일 금산군공무원노동조합과 함께 화재로 집이 전소돼 피해를 입은 동료 공무원에게 성금 1450만원을 전달했다.
이번 성금은 금산군 직원과 금산군공무원노동조합원 총 432명이 자율적으로 봉급의 1%를 모금해 마련됐다.
문정우 금산군수는 “급작스러운 화재 사고를 겪은 동료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공무원노조 김성근 위원장은 “성금 모금에 함께해주신 금산군 공무원 직원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2022-01-25
-
금산군치매안심센터-금산미향로타리클럽, 지역 치매 예방 업무 협약
금산군치매안심센터-금산미향로타리클럽, 지역 치매 예방 업무 협약
[세종타임즈] 금산군치매안심센터는 지난 24일 국제로타리클럽 3680지구 11지역 지구 금산미향로타리클럽과 관내 치매 환자 지원 및 지역 치매 예방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
이날 협약식에 이어 금산미향로타리클럽은 200만원 상당의 설 명절 후원 물품을 전달했다.
이 단체는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김장봉사, 가정환경개선사업, 인삼축제·지역행사 봉사활동 등을 전개하고 있다.
전달받은 물품은 설 명절을 맞아 사례관리 대상자 100명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협약식에 참석한 금산보건소 이화영 소장은 “치매 사업을 위해 힘을 모아주신 금산미향로타리클럽에 감사드린다”며 “후원 물품은 필요한 곳에 전달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2022-01-25
-
금산군-㈜에이치에스그룹, 추부 골프장 조성 협약
금산군-㈜에이치에스그룹, 추부 골프장 조성 협약
[세종타임즈] 금산군은 지난 24일 ㈜에이치에스그룹과 추부골프장 조성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주요 협약내용은 친환경적 골프장 조성 금산군민 우선 고용 금산군 행정지원 등이다.
㈜에이치에스그룹은 금산군 추부면 자부리 산16번지 일원에 사업비 1280억원을 들여 181만8780㎡의 친환경 골프장을 조성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군 관계자는 “전국민적으로 골프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금산에 자연 친화적 골프장이 조성된다”며 “군민들의 체육 접근성이 향상되고 전국 골프인들이 금산을 방문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2022-01-25
-
금산군 전몰군경유족회, 설 명절 사랑의 쌀 230kg 기탁
금산군 전몰군경유족회, 설 명절 사랑의 쌀 230kg 기탁
[세종타임즈] 금산군 전몰군경유족회는 지난 21일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해달라며 70만원 상당의 백미 230kg을 금산군에 기탁했다.
이 단체는 지난 2010년부터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랑의 쌀·연탄 기탁, 장학금 지원 등 지역사회를 위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김홍식 회장은 “올해 설은 누구나 소외됨 없이 외로운 이웃을 위로하는 따뜻한 명절이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지역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진’ 금산군 전몰군경유족회 김홍식 회장이 물품을 전달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2022-01-24
-
금산군, 임산부·출산부 비대면 요가교실 전개
금산군, 임산부·출산부 비대면 요가교실 전개
[세종타임즈] 금산군은 올해 건강한 임신과 출산을 위해 임산부·출산부 대상 비대면 요가교실에 나선다.
임산부 요가교실은 오는 2월 8일부터 8월 25일까지 매주 화·목요일 오전 10시부터 11시까지 화상 프로그램을 통한 전문 강사의 실시간 강의 방식으로 진행한다.
군은 임신 16주 이후 임산부를 대상으로 총 15명의 수강생을 선착순으로 모집하고 있으며 금산군보건소에 방문하거나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출산부 요가교실은 오는 2월 7일부터 12월 20일까지 가정에서 어플로 시청하는 강의로 진행되며 총 3단계 프로그램 중 각 단계를 완료하면 쿠폰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추진된다.
출산 후 2개월 미만 출산부는 교육 기간 내 금산군 보건소에 방문 또는 이메일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임산부·출산부 요가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금산군보건소 건강증진과에 문의하거나 금산군보건소 홈페이지를 확인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임신부의 태아 발달, 순산 및 출산부의 심신안정, 출산 후유증 회복 등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이번 요가교실이 추진된다”며 “가정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방식으로 운영되는 만큼 주민들의 많은 관심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2022-01-24
-
문정우 금산군수, 설 명절 종합대응 철저 지시
문정우 금산군수, 설 명절 종합대응 철저 지시
[세종타임즈] 문정우 금산군수는 24일간부회의에서 “설 명절 기간 주민 불편이 없도록 종합대응을 철저히 해야 한다”며 “비상진료체계 추진, 생활쓰레기 처리, 현수막 점검 등에 신경을 써 달라”고 지시했다.
이어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고향 방문 자제가 권고되고 있지만 출향인사들의 방문에는 준비해야 할 것”이라며 “안전하게 금산을 다녀가실 수 있도록 방역수칙 홍보 및 응급의료기관 협력체계를 유지할 필요가 있다”고 언급했다.
연휴기간 화재 예방에 관해서는 “명절 기간 성묘 시 인화물질 소지 및 농사 부산물 소각행위 금지 등에 관해 사전에 홍보하고 지속해서 계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문 군수는 “설 명절에도 근무에 임하는 직원들은 고생스럽겠지만 공직자로서 자부심을 가지고 주민들을 위한 업무에 나서주길 바란다”며 “명절 잘 보내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이외에도 선거기간 공직기강 확립, 금산군의회 임시회 준비 철저, 인구정책 마련, 추곡 수매 대응, 주민 교육프로그램 운영 등에도 철저를 기할 것을 주문했다.
2022-01-24
-
금산군, 한랭질환 응급실 감시체계 운영
금산군, 한랭질환 응급실 감시체계 운영
[세종타임즈] 금산군은 2월 28일까지 겨울철 군민 건강을 위한 한랭질환 응급실 감시체계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군은 이번 감시체계를 통해 새금산병원 응급실의 한랭질환 발생 추이를 매일 모니터링하고 발생 사례에 대해서는 조사를 진행해 충남도 및 질병관리청에 신속 보고하고 대응에 나설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랭질환은 추위가 직접적인 원인으로 인체에 피해를 주는 질환으로 저체온증, 동상, 동창 등이 있으며 방치 시에는 사망에 이를 수도 있다.
한랭질환을 예방을 위해서는 한파특보 등 기상정보 청취, 가벼운 실내운동, 적절한 수분섭취, 균형 잡힌 식사, 실내 적정온도 유지, 외출 전 외부온도 확인, 추운 날씨 외출 자제 등을 실천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군 관계자는 “한랭질환 발생에 대한 대응력 강화를 위해 응급실 감시체계를 운영한다”며 “발생 추이, 취약집단 등을 파악하고 관련기관과 비상연락체계를 지속할 수 있도록 업무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2022-01-21
-
금산군, 설 명절 맞이 선물꾸러미 나눔 전개
금산군청
[세종타임즈] 금산군은 우리 민족 고유의 명절인 설을 맞아 설 명절 맞이 선물꾸러미 나눔에 나선다.
선물꾸러미는 세종마트, 추부M마트 등 지역마트와 동진제약에서 후원한 떡꾹떡, 사골육수, 식용유, 홍삼청 등 8가지 식료품 및 건강식품으로 구성됐으며 1월 말까지 취약계층, 독거노인, 다문화 가정 등에 전달될 예정이다.
읍·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지난 18일 금산군학생체육관에 모여 750박스의 꾸러미를 만들었다.
군 관계자는 “설 명절을 앞두고 선물꾸러미 나눔을 통해 우리 주변의 소외된 이웃을 살피고자 한다”며 “모든 군민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업무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추부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0일 위원 16명이 참여해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 60가구에 명절 인사와 함께 자체적으로 준비한 김, 가래떡 등으로 구성된 행복꾸러미를 전달했다.
2022-01-21
-
NH농협은행 금산군지부, 설맞이 이웃사랑 떡국떡 100박스 기탁
NH농협은행 금산군지부, 설맞이 이웃사랑 떡국떡 100박스 기탁
[세종타임즈] NH농협금산군지부는 지난 20일 금산군청을 방문해 설 명절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떡꾹떡 100박스를 기탁했다.
농협 금산군지부는 매년 설, 추석 등 명절마다 금산군의 어려운 이웃을 위한 백미와 떡국 떡 기탁 및 장학금 지원, 헌혈캠페인, 청소 등 꾸준히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이날 기탁된 떡국떡은 설 명절을 맞아 노인맞춤센터, 사회복지시설 등에 전달될 예정이다.
김경민 지부장은 “설 명절을 맞이해 주위 어려운 이웃들이 훈훈한 명절을 보낼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을 위한 나눔 활동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2022-01-21
-
봉사단체 사람나눔사람, 설 명절 금산 이웃사랑 귤 300박스 기탁
봉사단체 사람나눔사람, 설 명절 금산 이웃사랑 귤 300박스 기탁
[세종타임즈] 봉사단체 사람나눔사람은 지난 19일 금산군을 방문해 설 명절 맞아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해 달라며 300만원 상당의 제주감귤 300박스를 기탁했다.
이번 기탁은 군의 어려운 이웃을 돕는 것과 함께 제주농가살리기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군은 기탁받은 물품을 읍·면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어려운 이웃과 사회복지시설 등에 전달할 예정이다.
기탁식에 참석한 유상수 회원은 “지역의 어려운 이웃이 따뜻한 설 명절을 보내길 바라는 마음에서 물품을 준비했다”며 “작은 정성이지만 기탁품을 통해 훈훈한 정을 느끼길 바란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이웃사랑 실천을 위해 따뜻한 손길을 베풀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기탁받은 물품은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전달하겠다”고 화답했다.
2022-0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