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RE NEWS
-
금산군치매안심센터, 치매예방 ‘기억누리 프로그램’ 운영
금산군치매안심센터, 치매예방 ‘기억누리 프로그램’ 운영
[세종타임즈] 금산군치매안심센터는 올해 건강누리관 3층 다목적 프로그램실에서 치매 진단을 받지 않은 어르신 10명을 대상으로 치매예방 ‘기억누리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이 프로그램은 2기로 나눠 추진되며 1기는 지난 2월 참여자를 모집해 오는 7월 20일까지 진행된다.
2기 프로그램은 7월 27일부터 시작할 예정으로 참가자 모집은 추후 공지될 예정이다.
교육은 매주 1회 운영하며 놀이, 미술, 원예 등의 외부 전문 강사들이 진행하는 인지재활 치료방식으로 실시된다.
또한, 오는 6월까지 맞춤형 인지 워크북 ‘뇌사랑 내곁에’를 제작해 인지훈련도 진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센터 관계자는 “치매예방 프로그램을 개설해 관내 치매 위험요인을 줄이고 보호 요인을 강화해 나가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관내 치매환경 개선을 위한 프로그램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2021-05-03
-
금산군, 가정의달 맞이 2021 금산인삼창원특별전 성료
금산군, 가정의달 맞이 2021 금산인삼창원특별전 성료
[세종타임즈] 금산군은 금산군인삼약초기업인협의회와 함께 지난 4월 29일부터 5월 2일까지 가정의 달을 맞아 창원컨벤션센터에서 금산인삼창원특별전을 개최했다.
이번 특별전은 금산인삼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인삼 소비의 저변 확대를 위해 추진됐다.
입구에는 입점 업체 제품들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홍보 진열대를 설치해 고객들이 제품들을 먼저 만나 볼 수 있도록 했으며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체온 측정, 소독 등 방역 관리도 실시됐다.
홍보판촉전에는 수삼, 인삼가공품류 등 관내 25여 개 업체와 생산자단체가 참가했으며 금산전통인삼농법 및 금산인삼의 우수성에 대해서도 내방객들에게 알렸다.
특히 금산국제인삼약초연구소에서 참여해 과학적인 증거로 인삼의 효능과 효과 등에 대해 설명해 호응을 얻었다.
또한 네이버 쇼핑라이브, 대전 MBC 유튜브, 금산인삼TV 유튜브 채널을 통한 라이브커머스 방송도 함께 진행해 2만 뷰 이상을 노출되는 효과도 얻었다.
진행된 이벤트의 경우 시식 및 취식 행위는 금지하고 경품 전달도 택배를 이용해 배송하는 등 안전한 행사를 유도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특별전은 온라인을 활용한 방송도 같이 진행돼 금산인삼의 우수성을 알리는 효과를 얻었다”며 “앞으로 금산인삼을 더욱더 알릴 수 있도록 업무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2021-05-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