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차 자율주행 교통물류 기본계획 공청회 개최

2025년 자율주행 기반 교통물류체계 상용화 시대 개막

강승일

2021-06-07 16:41:29




국토교통부



[세종타임즈] 국토교통부는 ‘제1차 자율주행 교통물류 기본계획’에 대한 다양한 의견수렴을 위해 온라인 공청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청회는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온라인으로 개최되며 관심 있는 국민들은 온라인을 통해 실시간 생중계되는 공청회 내용을 확인하고 자유롭게 의견도 개진할 수 있다.

‘자율주행 교통물류 기본계획’은 최초로 자율주행 분야에 특화되어 수립되는 법정계획으로 작년 5월부터 시행중인 ‘자율주행자동차의 상용화 촉진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 근거해, 자율주행 기반 교통물류 체계의 발전 및 자율주행차의 확산을 목적으로 수립되는 5년 단위 계획이라고 전했다.

최근 자율주행 기술의 발달과 함께, 세계 각 국은 자율주행 셔틀, 택시, 배송 등 자율주행 기반의 교통물류체계의 도입을 위해 경쟁 하고 있으며 정부는 자율주행차의 조속한 상용화 지원을 위해 ‘제1차 자율주행 교통물류 기본계획’을 수립했다.

제1차 기본계획은 한국교통연구원에서 수행한 연구용역을 바탕으로 전문가 토론회 등을 거쳐 마련했으며 2025년 자율주행 기반 교통물류체계 상용화 시대 개막이라는 비전과 함께, 이를 달성하기 위한 목표와 추진과제를 담고 있다.

이 날 공청회에서는 ‘제1차 자율주행 교통물류 기본계획’의 비전, 목표 및 추진과제를 발표하고 관련 전문가들이 공청회 현장에 참석해 내실있는 계획수립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할 예정이다.

국토교통부는 이번 공청회에서 제시된 의견을 반영해 ‘제1차 자율주행 교통물류 기본계획’ 최종안을 마련하고 국가교통위원회 심의 등의 절차를 거쳐 ‘제1차 자율주행 교통물류 기본계획’을 확정·고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관심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국토교통부 누리집을 통해 계획 내용을 확인하고 의견을 제시할 수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