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병무청은 오는 6월 1일부터 7월 30일까지 ’2021년도 ‘사회복무요원 체험수기 및 사진’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사회복무요원 체험수기 및 사진 공모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성실히 책임을 다하고 있는 사회복무요원들의 우수 미담사례를 발굴해 국민에게 사회복무요원에 대한 관심과 격려를 보내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공모는 사회복무요원으로 복무 중인 사람과 복무기관 담당자, 병무청 복무지도관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공모내용은 사회복무요원으로 복무 하거나 복무관리 중 체험·에피소드·미담사례와 관련된 체험수기와 생생한 복무 현장이 담긴 사진이며 응모방법은 복무기관장에게 직접 제출을 하거나 관할 지방병무청장에게 우편 또는 이메일로 송부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병무청누리집, 사회복무포털 공지사항 참조 응모작품은 심사기준에 따라 체험수기에는 최우수상 1편, 우수상 2편, 장려상 3편, 입선 18편, 총 24편을 선정할 예정이며 사진전은 우수상 1편, 장려상 2편, 입선 8편이다.
수상자에게는 병무청장 상장과 함께 부상품이 수여 된다.
수상자는 오는 10월에 병무청 누리집에 공지되며 개별 휴대폰 문자 메시지로도 안내된다.
한편 최우수작은 샌드아트 영상으로 촬영될 예정이며 그 외 수상작은 2021년 사회복무요원 체험수기집 ‘젊음, 향기로 피어나다‘ e-book에 수록된다.
정석환 병무청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국민의 안전과 행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사회복무요원들의 노력이 널리 전파되어 사회복무요원들의 자긍심이 높아지고 긍정적 이미지가 확산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