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환경 전자파 바로알기’ 동영상·누리터쪽그림 공모전 개최

강승일

2021-05-27 07:51:53




‘생활환경 전자파 바로알기’ 동영상·누리터쪽그림 공모전 개최



[세종타임즈]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국민 참여를 통해 생활환경 전자파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효과적인 소통을 위해 ‘생활환경 전자파 바로알기’ 동영상·누리터쪽그림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이동통신·무선공유기 등 무선통신서비스, 휴대전화·무선충전기 등 정보통신기기, 가전제품 등 일상생활에서 발생하는 전자파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내용을 주제로 동영상 및 누리터쪽그림 등 순수창작물로 제작하면 된다.

공모 접수기간은 5월 27일부터 9월 30일까지이며 개인 또는 팀으로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참여방법은 신청서류와 출품작을 한국전파진흥협회에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 대상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과 상금 300만원이 수여되며 국립전파연구원장상, 중앙전파관리소장상, 한국전파진흥협장상 등 수상작 9점에 대해 총 상금 1,300만원이 수여된다.

공모전에 참여하는 개인 또는 팀에 대해서는 소정의 모바일 상품권이 지급될 예정이다.

시상식은 금년 11월 개최 예정인 ‘2021 전파방송산업 진흥주간’ 개막식 행사 시 진행되며 공모전 수상작은 일상 생활속 전자파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정확한 정보 전달을 목적으로 유관기관 등의 온·오프라인 홍보자료로 활용된다.

과기정통부는 ”실제 가정, 학교, 사무실 등 생활 속에서 밀접하게 사용하는 무선통신·전자제품의 전자파에 대한 올바른 정보제공의 기회가 될 수 있도록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진 학생과 일반인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