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목원관리원 'ESG 경영 선포식' 개최

상생하는 사회적 가치 강화를 위한 ESG 경영 실천 결의

박은철

2021-05-20 17:19:34

 

 

[세종타임즈] 산림청 산하 공공기관인 한국수목원관리원이 20‘ESG 경영 선포식을 소속기관인 국립세종수목원에서 개최하였다.

 

이번 선포식은 공공기관의 효율적 운영을 넘어 환경, 사회, 지배구조를 포괄하는 경영 패러다임 변화 수용 선언으로 지속가능한 수목원 운영 의지를 다졌다.

 

먼저 환경(E) 측면에서는 기후변화와 생물다양성 위협에 대응하여 탄소중립과 기후변화 적응 및 미래 산림생물자원 보고 역할을 강화하고 수목원·정원을 통해 국민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친환경적인 경영을 실천할 방침이다.

 

사회(S) 측면에서는 본업에 기반한 수목원·정원 서비스 제공으로 기술보급 및 지역상생 사업 확대를 통해 일자리 창출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소외계층 배려 등 사회공헌 활동에 앞장설 계획이다.

 

지배구조(G) 측면에서는 투명하고 책임 있는 윤리경영을 내재화하기 위해 ESG위원회(위원장: 비상임이사, 실무추진단장: 사무처장)를 구성하여 경영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도입하고, 투명한 경영을 추진할 계획이다.

 

한국수목원관리원 류광수 이사장은 "기후 및 식생대별로 설립된 국립수목원 운영을 책임지는 한국수목원관리원의 ESG 경영 도입은 탄소중립 및 기후변화 위기 시대의 소명이자 사회적 가치 창출과도 직결되는 우리 기관의 의무"라며 "수목원 서비스를 통한 ESG 경영으로 국민 안전 및 상생 협력을 책임지겠다."고 밝혔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