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김장한마당’으로 드림스타트 아동 가정 겨울 지원

김장 준비 어려운 55가정에 절임배추·김장양념 등 김장 재료 전달

이정욱 기자

2024-11-14 06:44:39

 

 

 

 


[세종타임즈] 세종시는 14일부터 15일까지 ‘김장한마당’ 행사를 열어 드림스타트 아동 가구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드림스타트 대상 가정 중 김장 준비가 어려운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 가족 간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세종시는 매년 이 행사를 통해 도움이 필요한 가정에 김장 재료나 완성된 김치를 전달하고 있다.

 

올해 지원 대상은 총 55가정으로, 가정당 20kg 상당의 절임배추와 김장양념 등 기본 김장 재료가 제공된다.


일부 가정에는 김치 완제품도 함께 전달해, 김장을 직접 준비하기 어려운 이들 가정이 편리하게 겨울 김치를 마련할 수 있도록 돕는다.


김장 재료는 가족들이 주말에 함께 모여 김장을 할 수 있도록 행사가 열리는 목요일에 각 가정에 전달된다.

 

세종시 이영옥 보건복지국장은 “가족들이 함께 모여 김장 김치를 담그며 따뜻한 정과 사랑을 나눌 수 있기를 바란다”며,“앞으로도 드림스타트 사업을 통해 아동 가정의 필요에 맞춘 맞춤형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드림스타트 사업은 세종시가 12세 이하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돕기 위해 시행 중인 아동복지 사업이다.


아동 중심의 사례관리를 통해 건강, 교육, 복지 등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며, 어려움을 겪는 가정이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이전
다음